동양생명, KSQI 8년 연속 정상…고객 서비스 우수성 입증

2025-07-25     김호성 기자
[사진=동양생명]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8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QI는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기업의 고객 접점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업무 지식, 경청 태도, 시설·환경 관리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응대 태도 등 다른 항목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기록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동양생명은 지난해 강북, 강남 등 주요 거점 플라자를 개소해 환경을 개선하고 창구를 대형화했다. 고령층 및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 운영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지난 5월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도 선정되는 등 대면과 비대면 고객 접점 전반에서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