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의견 반영" 신한금융, 미래 금융 혁신 가속화

2025-07-22     김호성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앱 파워유저 및 고객자문단과 오찬을 함께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고객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한금융그룹 앱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파워유저와 고객자문단 총 8명이 참석했다. 참석 고객들은 앱 사용 중 불편사항 및 개선 방안,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제안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하는 개인화 디자인, 고객별 자산 현황을 활용한 유용한 상품 추천, 고객별 특성·상황에 맞는 맞춤형 정보 제공 등은 간담회 현장에서 의견을 반영해 '그룹 중점 추진과제'로 채택되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간담회는 고객이 생각하는 미래 금융의 모습과 디지털 금융에 기대하는 바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