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 모바일 앱 ‘신한 쏠 비즈’ 개편

2025-04-25     이수현 기자
[사진=신한은행]

[아시아에이=이수현 기자] 신한은행은 25일 기업전용 모바일 앱 ‘신한 쏠 비즈’를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법인카드 업무 비대면화 △로그인 및 인증 편의성 강화 등 모바일로 기업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범위를 확장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업 고객들은 영업점 방문 다빈도 업무인 법인카드 신규 및 이용한도 변경·법인정보 변경 등 제신고 업무를 ‘신한 SOL Biz’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신한인증서'를 활용해 동시에  '신한 SOL뱅크', 신한 SOL Biz’ 양방향 로그인을 가능하게 했다. '쏠비즈패스 로그인' 기능도 새롭게 도입해 모바일 앱에 설치된 인증서를 활용해 인터넷 웹에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은 그룹의 고객 경험 철학이 담긴 SOLID2.0 (SOL Identity) 디자인 시스템이 적용됐다. SOLID 2.0 디자인 시스템은 금융의 본질·혁신 그리고 사회적 역할을 디지털 접점에 구현하기 위한 그룹의 전략이다.

아울러 '장애인 차별 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및 지능정보화 기본법'을 적극 반영해 ‘SOL Biz(쏠비즈)’ UX/UI 를 새롭게 구성했으며 국가 공인인증기관 웹와치로부터 '모바일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개인사업자 및 법인기업 고객들이 기업금융 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금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