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증권가 소식] 교보증권, 유튜브 '머니텐TV' 통해 '2025 연간전망' 공개 外

2025-02-23     김호성 기자
[사진=교보증권]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증권업계에서 유튜브 콘텐츠 공개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교보증권, 유튜브 채널 '머니텐TV' 통해 '2025 연간전망' 공개=교보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머니텐TV'를 통해 '2025 연간전망'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연간전망 콘텐츠는 각 섹터별 애널리스트들이 작성한 자료를 바탕으로 올해 경제 전망 및 투자 전략에 관해 핵심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도록 제작했다.

주제는 2025 투자 전략, 경제·환율, 채권, 부동산 등 경제 매크로와 이차전지, 조선, 인터넷·게임, 화장품·음식료, 증권 등 업종 분석으로 지금까지 5편이 공개됐으며, 총 9편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M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며 "고객의 성공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주제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3월 한 달간 개인 투자자 대상 주식 투자 교육 진행=한국투자증권은 개인 고객의 성공 투자와 건전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3월 한 달간 서울 충정로 교육센터에서 '주식 투자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내외 주식 거래를 위한 MTS·HTS 활용법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입문 과정으로, MTS 매매 설정 및 특화 주문, HTS 활용법, 해외 주식 주문 방법 등 실제 매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팁을 제공한다.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심 주제에 따라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의당 참석 인원은 선착순 34명이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 AI 금융상품 챗봇 '키우Me' 베타테스터 모집=키움증권은 인공지능(AI) 금융상품 챗봇 '키우Me'의 클로즈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키우Me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금융상품 챗봇 서비스로, 금융 상품 등 투자 관련 질문에 즉시 답변해준다.

이번 키우Me 베타테스터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키우Me에게 10회 이상 질문하면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하며, 우수 테스터로 선정되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상품권 3만원도 지급한다.

키우Me 베타테스터는 키움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영웅문S#을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베타테스터 활동 기간은 다음 달 7일까지다. 이벤트 당첨 결과는 다음 달 말에 공지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실제 이용자의 다양한 질문에 답하는 과정을 학습해 키우Me가 한층 더 똑똑한 AI 챗봇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키움증권이 새롭게 선보이는 키우Me에 관심 있다면 베타테스터로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