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메리츠 글로벌 콴텍 AI 랩’ 출시

2025-01-22     이수현 기자
[사진=메리츠증권]

[아시아에이=이수현 기자] 메리츠증권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메리츠 글로벌 콴텍 AI 랩(성과형)’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메리츠 글로벌 콴텍AI랩(성과형)’은 국내및 미국 중심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주식을 대상으로 투자한다. AI기술을 통해 투자자의 보유종목을 정밀 진단하고성과가 우수하지 않은 종목의 비중을 자동으로 축소하거나 대체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알고리즘개발 시 단순 AI에만 의존하지 않고 데이터 엔지니어, 펀드매니저과협업하여 수익성과 안정성에서 균형 잡힌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랩 어카운트는 21억건 이상의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및 해외 2500여개종목에 대한 정밀 진단이 가능하며, 초당 100회 이상의 매매 처리가 가능한 고속시스템을 이용해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메리츠글로벌 콴텍AI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사전에 정해진절대수익률을 초과하면 기본보수에 성과보수가 별도로 부과된다. 메리츠증권 영업점을 통해계약이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 ‘메리츠 SMART’를 통해 비대면 계약도 가능하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이번 랩어카운트 출시를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최첨단 포트폴리오 운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미래 지향적인 투자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