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증권가 소식] 대신증권, 퇴직연금 IRP 실물이전·납입 이벤트 진행 外

2024-11-02     김호성 기자
[사진=대신증권]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증권업계에서 이벤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대신증권, 퇴직연금 IRP 실물이전&납입 이벤트 진행=대신증권은 자사로 IRP 계좌를 이전하거나 개인연금 계좌에 현금을 납입하는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퇴직연금 IRP 실물이전&납입'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대신증권으로 IRP 이전 신청을 한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추가로 IRP 또는 개인연금계좌에 연금을 납입하면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지원금을 제공한다. 지원금은 납입액에 따라 합산 납입액 백만원 이상은 3만원, 1천만원 이상은 4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는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온라인 거래 매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 후 IRP를 이전하거나 개인연금을 납입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신증권 퇴직연금 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 글로벌 통합 거래 서비스 오픈 이벤트 진행=현대차증권이 글로벌 통합 거래 서비스 오픈을 맞아 오는 2025년 1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글로벌 통합 거래 서비스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글로벌 통합 거래 서비스란 주식 주문 전 해당 시장 거래 통화 환전 없이 원화(KRW)와 외화(USD/HKD/CNY) 환전 가능 금액 및 매도 결제 예정 금액을 매수 증거금으로 사용해 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다. 

현대차증권은 글로벌 통합 거래 서비스 오픈을 맞아 4가지의 오픈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대상은 글로벌 통합 거래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며 이벤트 참여를 위한 이벤트 신청 절차는 필수이다. 

먼저, 이벤트 참여 인원 중 선착순 1천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아이스아메리카노 Tall사이즈) 1매를 지급한다.(이벤트 종료 후 지급) 
또한, 이벤트 참여 인원 전원에게 6개월 동안 해외주식(미국/중국/홍콩) 매수 수수료 무료, 환전 시 (USD/HKD/CNY) 90%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내 해외주식을 1회 이상 거래한 고객 중 매월 300명을 추첨해 ‘현대차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한다.(해당 거래월의 익월 중 지급)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 '2025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교보증권은 지난 30일 부산 롯데호텔 에메랄드홀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 금융사를 대상으로 '2025 투자전략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금리인하 기조와 침체된 지역경제로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울산·경남지역 금융사에게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해당지역에 위치한 60여개 금융사 및 일반법인 자금운용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실무역량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2025 투자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세미나는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총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1부는 교보증권 리서치센터 김지영 부장이 '2025 금융시장 전망'을, 2부는 교보악사자산운용 이주원 팀장이 '삼성전자 투자전망 및 채권 운용전략'을, 3부는 교보증권 IPS본부 김태훈 파트장이 '채권을 통한 법인자금 운용전략'을 주제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