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몬]
[사진=티몬]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17일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티몬, 유튜버 '요리왕비룡·고기남자'와 캠핑시즌 고기상품 선봬=티몬이 봄나들이 및 캠핑시즌을 겨냥한 '위드티몬' 상품을 연달아 선보인다.

티몬은 인플루언서와 함께 공동기획하는 '위드티몬' 브랜드를 통해 나들이족, 캠핑족을 위한 먹거리 상품을 판매한다. 구독자수 80만명의 요리 유튜버 '요리왕비룡'와 93만명의 구독자수를 거느린 '고기남자' 등이 함께 참여해 캠핑용 돼지고기, 우대갈비, 토마호크 등을 준비했다.

특히 고기남자의 경우 지난 3월 위드티몬을 통해 기획 상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성과에 힘입어 이번에 앵콜 컬래버를 진행하게 됐다.

우선 오늘 요리왕비룡과 함께 준비한 캠핑시즌 특별 돼지고기 상품을 오픈한다. 대표적으로 △겉바속촉 세트 900g(눈꽃 항정살 450g*2)을 1만9000원에 판매한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 꿀팁을 전수하는 요리왕비룡은 캠핑장에서 구워 먹기 좋은 돼지고기를 위주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캠핑 고기 레시피가 담긴 독점 영상도 공개한다.

오는 18일에는 고기 유튜버계 최강자인 '고기남자'가 우대갈비 및 토마호크 소고기 모음 딜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토마호크 3.5cm(550g) 상품을 3만1500원에 판매한다. 전 제품 무료배송 및 스테이크 시즈닝 5g을 특별 증정한다.

더불어 22일까지 진행되는 '푸드페어' 할인 쿠폰까지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다. 1만원 이상이면 10%(최대 3000원), 3만원 이상이면 15%(최대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간 이어오고 있는 위드티몬은 첫 구매 건수(BU) 및 신규방문자(UV) 지표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올리며 인플루언서 팬덤을 티몬으로 유입시키는 데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지난 3월 고기남자와 컬래버한 양고기 모듬 세트는 전체 구매 건수의 20%가 티몬에서 첫 결제한 고객 구매건수였으며, 고기남자 유튜브 영상을 통해 유입된 비중은 전체 방문자 중 절반이 넘는 55%였다. 현재까지 고기남자 컬래버 콘텐츠가 담긴 영상은 약 34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재훈 티몬 식품리빙실장은 "위드티몬 핵심이 인플루언서들의 팬덤을 티몬으로 유입시키는 것"이라며 "인플루언서의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팬덤, 티몬의 기획력과 판매 노하우가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캠핑 및 나들이족을 위해 선보이는 상품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오’가닉 과일워터 2종 출시=롯데칠성음료는 어린이 주스 브랜드 오’가닉에서 '오’가닉 과일워터 사과&배, 복숭아&푸룬' 2종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유기농 어린이 음료 시장 성장세에 주목했다. 이에 기존 과채주스 라인업 확대에 이어,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과일워터 제품을 새롭게 선보여 어린이 음료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오’가닉 과일워터 사과&배, 복숭아&푸룬은 최소 3년 이상 화학비료,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유기농 야채와 과일로 만들어졌다. 또한 롯데중앙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해 특허받은 순 식물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발효액'을 함유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위해 아이들에게 친근한 펭귄을 모티브로 자체 캐릭터를 개발해 이를 패키지에 담았다. 200mL 용량 팩 형태로 어린이들도 한 손에 쥐고 음용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제일맛집 시리즈' 시즌2 출시=세븐일레븐이 CJ제일제당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일맛집시리즈' 시즌 2를 새롭게 출시한다.

'제일맛집시리즈' 시즌2는 △제일맛집도시락 △제일맛집김치돈까스나베 △제일맛집떡갈비김밥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제일맛집시리즈는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상품으로 가성비 넘치는 다양한 구성으로 1020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이후 꾸준히 도시락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으며, 인기에 힘입어 메뉴 구색을 강화한 시즌2를 선보이게 됐다.

새로운 제일맛집도시락은 △간장불고기 △부대볶음 △소시지 △동그랑땡을 푸짐하게 담았으며, △김치볶음 △표고어묵볶음을 분리용기를 사용해 구성했다.

또한, 'CJ제일제당 더건강한 슬라이스햄' 2장을 밥 위에 올려 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제일맛집김치돈까스나베는 오모가리 소스를 넣은 볶음김치 위에 국내산 등심돈까스를 올리고 모짜렐라와 체다치즈 혼합 토핑으로 마무리 했다. 마지막으로 제일맛집떡갈비김밥은 갈비살을 위주로 만든 떡갈비를 통째로 넣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학교 급식에 '봉추찜닭' 협업 메뉴 선봬=CJ프레시웨이가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봉추푸드시스템과 손잡고 메뉴를 선보인다. 대면 수업 재개로 활기를 찾은 학교 채널에 차별화된 상품을 제안하고, 급식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즐거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는 목적이다.

CJ프레시웨이와 봉추푸드시스템 인연은 이번이 두 번째다. 양사는 지난 1월 '봉추찜닭 RMR'을 공동 개발해 홈쇼핑 GS SHOP에 진출, 약 4만여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이들은 지난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고객을 만나기 위해 다시 한번 손을 잡고 학교 급식 채널을 공략한다. 성인 고객 대비 프랜차이즈 매장 방문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트렌디한 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봉추푸드시스템을 대표하는 메뉴 '봉추찜닭' 대용량 밀키트다. 30인분 내외 용량으로 구성된 밀키트에는 간장 소스와 넙적 당면, 국산 청양 건고추가 담겼다.

CJ프레시웨이는 밀키트 용량에 비례해서 계육을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음식 재료를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게 했다. 밀키트 구성품과 전처리 된 계육, 그리고 감자, 양파, 당근 등 야채를 한 번에 쪄내면 봉추찜닭 고유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대용량 밀키트는 지난해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밀솔루션' 사업 일환이다. 밀솔루션 사업은 CJ프레시웨이 고객사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시스템을 조성하는 취지로 운영된다.

CJ프레시웨이로부터 식자재를 공급받는 급식사업자에는 메뉴형 상품을 제안해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전처리 된 재료와 완제 소스로 구성된 대용량 패키지를 활용하면 복잡한 레시피를 구현하지 않고도 고품격 특식 메뉴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고, 인력과 시스템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메뉴 협업 주체인 외식사업자에는 급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양한 잠재 고객에 브랜드와 대표 메뉴를 선보일 기회를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지난달부터 총 네 가지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며 해당 사업을 확대 중이다.

[사진=던킨]
[사진=던킨]

◇던킨, 한정판 '잠만보 컨테이너' 사전예약=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잠만보 컨테이너'를 출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던킨 잠만보 컨테이너는 포켓몬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수납함으로, 통통한 모습과 특유의 졸린 표정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높이 약 21cm에 작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사이즈로, 다용도 수납함으로 활용 가능하다. 잠만보 배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수납함을 열 수 있으며 다양한 소품 등을 넣을 수 있는 구조로, 목에 걸 수 있는 스트랩도 함께 제공해 휴대성을 높였다.

잠만보 컨테이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앱을 통해 사전 예약 구매 시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본 행사는 오는 25일부터 진행되며, 1만2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9900원에 판매된다. 단,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