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심
사진=농심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일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농심, 베지가든 '비건 만두' 출시

농심은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 신제품 '속이 보이는 알찬 만두'를 새롭게 출시했다. 시장에서 판매 중인 대다수의 비건 만두는 야채와 두부를 주재료로 만든 반면, 베지가든 만두는 농심이 독자개발한 대체육으로 고기의 씹는 맛과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맛은 '향긋한 부추맛'과 '매콤한 김치맛' 두 종류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으며, 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했다. 포장을 살짝 개봉한 후 전자레인지에 3분간 데우면 간편하게 찐만두를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농심은 올해 초 비건브랜드 '베지가든' 사업 본격 추진을 발표하며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농심 베지가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은 물론, 고기 특유의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는 현존하는 대체육 제조기술 중 가장 진보한 공법이다.

이처럼 맛과 품질이 뛰어난 베지가든은 비건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맛있는 비건식품'이라고 입소문을 타며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현재 농심 베지가든은 이마트 자연주의 매장을 비롯해 백화점과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쿠팡과 마켓컬리 등 온라인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농심은 비건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식품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제품을 선보이며 영업과 마케팅에 힘쓸 계획이다.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롭스X무직타이거, 여름맞이 보냉백 선봬

롭스는 '무직타이거'와 협업을 통해 제작한 보냉백을 오는 3일부터 20일까지 롭스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선보인다.

이번 보냉백은 위트 있는 호랑이 캐릭터로 알려진 브랜드 '무직타이거'와 컬래버레이션를 통해 제작됐으며, 최근 진행한 여름맞이 대규모 행사 '롭스 세일 내려온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추가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

롭스X무직타이거 보냉백은 남녀노소 호불호가 적은 아이보리 컬러에, 무직타이거 뚱랑이 캐릭터를 넣어 귀여움을 더했다. 보냉백은 무더운 여름 야외에서도 신선한 음식과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제작했으며, 편의점 도시락 보관이 용이할 정도로 입구와 내부 공간이 넓고, 수납성이 좋다. 캠핑, 피크닉은 물론 일상에서 유치원 등원, 시장 바구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보냉백은 오는 3일부터 롭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1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단품 구매는 1만원에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몰에서는 4만원 이상 구매 시 증정된다.

행사 기간 동안 여름 대비 필수템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름철 땀과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 보호 및 건강한 언더암 케어를 위한 '니베아 데오미스트 내추럴리굿'을 20% 할인한 9200원에, 노출이 많은 계절 피부 탄력과 보습을 위한 '어라운드미 내추럴퍼퓸비타 바디스크럽'을 51% 할인된 5900원에, 땀과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 여름철 피부 트러블 케어를 위한 '아크로패스 트러블큐어 12매 더블팩'을 30% 할인한 1만3900원에 판매한다.

롭스X무직타이거 보냉백은 전국 롭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더 자세한 행사 내용은 롯데온 어플리케이션과 공식 온라인몰,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현충일 맞아 현충원 봉사 진행

GS리테일이 다가오는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GS리테일은 2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묘역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오는 6월 6일 현충일을 기념해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과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 더프레시 등 전 사업부 임직원 27명이 참석하는 봉사활동 시간을 마련한 것.

GS리테일 임직원은 6.25전쟁에서 전사한 분들을 모시기 위해 조성된 제23묘역에 안장된 총 1095기의 묘비에 태극기를 꽂고, 헌화하는 활동과 함께 시든 꽃과 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순국선열의 숭고한 얼과 희생정신을 기렸다. 봉사활동의 모든 과정은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한 상태에서 이뤄졌다.

GS리테일은 매년 진행하는 국립서울현충원 봉사활동과 함께 다양한 애국심 캠페인을 전개하며 우리나라를 위해 공헌한 분들을 알리고 예우하는 문화 확산 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GS리테일이 전개한 △독립운동가 알리기 도시락 스티커 캠페인 △100명 고객과 함께하는 임시정부 역사탐방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 태극기' 캠페인 등이 대표적 사례다.

공로를 인정받은 GS리테일은 지난해 열린 제21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 '보훈문화상(단체)'를 수상했고 이때 받은 상금 1000만원에 매칭그랜트로 더한 1000만원을 조성해 국가유공자 다섯 가족에게 총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그 의미를 한층 더 높였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환경의 날 맞아 '무라벨 제품 브랜드 데이'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다가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롯데칠성음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무라벨 제품 브랜드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가 대두되고 친환경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주목해, 국제사회가 환경보호를 위해 제정한 환경의 날을 맞아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행사 기간 동안 당사가 직접 운영하는 롯데칠성음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아이시스 ECO △칠성사이다 ECO △무라벨 칸타타 NB캔 △트레비 ECO등 무라벨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즉시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기간 중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무라벨 제품 판매금액의 2%를 해피빈을 통해 환경단체에 기부한다. 칠성사이다 ECO, 트레비 ECO를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무라벨 제품 용기를 수거할 수 있는 다용도 수거백도 한정 수량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국내 첫 무라벨 생수인 아이시스 8.0 ECO를 출시를 시작으로, 무라벨 칠성사이다 '칠성사이다 ECO', 캔 몸체에 디자인을 직접 인쇄한 프리미엄 RTD 커피 '칸타타 NB캔', 무라벨 탄산수 '트레비 ECO'를 선보이는 등 친환경 정책에 발맞춰 환경 보호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사진=티몬
사진=티몬

◇티몬 플레이, 세 번째 웹드라마 '엄마아빠에게' 공개

티몬이 지난 31일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티몬 플레이'의 세 번째 웹드라마 '엄마아빠에게'를 공개했다.

웹드라마 '엄마아빠에게'는 20대 직장인인 주인공이 모처럼의 휴가를 맞아 지방에 계신 부모님을 방문하면서 겪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이번 작품은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달라진 쇼핑행태를 소재로 한 가족의 갈등과 감동 스토리를 코믹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 '유미'역은 웹드라마 '치즈필름: 다중인격소녀'와 '연예의 참견 시즌3' 출연을 비롯 유튜버와 틱톡커 등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최은지가 맡았다. 각본과 연출은 티몬 플레이 '수상한 소개팅' 제작진과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티몬은 콘텐츠로 새로운 정보를 얻는 트렌드를 반영, 플랫폼 사용자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콘텐츠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도 최근 1년새 급격히 늘어난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이커머스 활용상으로 공감을 얻는 동시에 주요 서비스인 '티몬데이'와 '무료배송데이'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티몬 플레이 웹드라마 '엄마아빠에게'는 티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균형 잡힌 단백질과 영양 채운 '메타그린 쉐이크미' 출시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맛있고 든든하게 식단 관리를 할 수 있는 쉐이크 '메타그린 쉐이크미'를 새롭게 출시했다.

메타그린 쉐이크미는 현대인들의 건강한 식단 관리를 도와주는 쉐이크 제품이다. 한 끼 식사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을 꽉 채우고, 매일 섭취해도 부담 없도록 녹차 발효효소와 녹차 식이섬유를 함유했다. 특히 녹차 발효복합효소는 아모레퍼시픽이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제주 녹차에 발효과정을 거쳐 얻어낸 것으로 공복에 섭취해도 속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메타그린 쉐이크미는 단백질 14g이 함유돼 1일 영양섭취기준치 25%를 함유한 순한 식물성 고단백 쉐이크다. 통밀, 귀리, 검은콩 등 7가지 곡물과 두류 11종 비타민미네랄을 더해 140kcal로 만들어, 가볍지만 균형 잡힌 영양소를 담아냈다.

섭취 방법 역시 매우 간단해 130ml 정도의 물이나 우유 또는 식물성 음료를 제품에 넣고 흔들어 마시면 된다. 우유와 함께 섭취 시 최소 18g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휴대가 편리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식단 관리를 할 수 있는 메타그린 쉐이크미는 아모레퍼시픽몰과 바이탈뷰티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단백질 강화한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 출시

매일유업은 허쉬 초콜릿드링크에 단백질을 더한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을 출시했다.

신제품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은 초코우유가 운동 후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미국 코넬대학교와 텍사스대학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방 함량이 1%이며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율이 1대 4인 저지방 초콜릿 우유의 구성은 운동 후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준다.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은 기존의 초콜릿우유 대비 지방 함량을 60% 낮춰, 지방 함량이 1%인 저지방 초콜릿 우유다. 지방 함량이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면서도 허쉬 초콜릿드링크 오리지널의 초콜릿 맛은 그대로 유지했다. 이와 함께 235ml 1팩 기준으로 8g의 단백질을 함유해 운동 전후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근육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비율을 1대 4 황금비율로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 1팩의 용량은 235ml이다. 멸균 처리돼 상온, 장기보관도 용이하다.

매일유업은 지난 1일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 신규 광고를 공개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매일아이닷컴에서는 신제품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매일아이닷컴에서 체험 신청을 한 응모자 중 추첨을 거쳐 총 200명에게 제품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