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게임업계가 1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업데이트 진행=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Ω. 루갈', 'XV 오메가 루갈', '2003 듀오론'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공개된 공격형 파이터 'XV Ω. 루갈'은 리더 스킬로 '익스트림 파이터 공격력 50% 증가' 및 '치명타 확률 10%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액티브 스킬 사용 시 '7초 동안 격노 상태', '공격 적중 시 5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5% 증가' 등을 통해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

방어형 파이터 'XV오메가 루갈'은 리더 스킬로 '방어형 파이터 방어력 85%만큼 공격력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또 액티브 스킬 '데스퍼레이트 레이' 적중 시 '40% 확률로 액티브 스킬 쿨타임 초기화', 'AUTO 상태일 때 액티브 스킬 쿨타임 100% 감소'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방어형 파이터 '2003 듀오론'은 '시간의 미스터리 파이터 공격력 65% 증가', '태그 대기 시간 2초 감소' 등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치명타 적중 시 4초 동안 대상 공격 속도 90% 감소'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파이터 배틀 카드를 공개했다. 해당 배틀 카드 중 스페셜 카드 장착 시 공격력 2% 증가, 액티브 스킬 피해량 4.5% 증가, 치명타 피해량 6% 증가 등 특수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파이터 XV 오메가 루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제작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챌린지 던전: 보스 쇼다운(오메가 루갈)', '델타와 오메가 릴레이 빙고'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해 '오메가 루갈 증표'를 모으면 'XV 오메가 루갈의 메모리', '오메가 루갈 뱃지'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오메가 루갈 증표', '속성 소울 선택 박스', '상급 강화 망치' 등을 지급하는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러시 던전 '힘과 시간의 굴레', 이벤트 도감 등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전설 그룹 '템플러' 업데이트=네오위즈가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전설 그룹 '템플러'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귀신의 검 '수라'는 이슬로크 휘하 최정예 7인 검사로, 아무 욕심이나 소유욕이 없다. 항상 불경 비슷한 것을 외우며 속세와 관련된 말을 자주 하곤 한다. 그의 조력자 '데비'는 성격이 괴팍하고 천진난만하며 특정 단어를 두 번 말하는 버릇을 가졌다.

또 다른 용병은 고요의 검 '엔마'이다. 본인이 기쁨이란 감정을 잃었다는 것을 부정하기 위해 억지로 웃는 버릇이 있다. 엔마의 조력자 '파르바티'는 다소 섬뜩한 겉모습과 달리 실제로는 나긋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졌다.

차원의 검 '쿠마리'는 템플러 중 가장 밝고 상냥한 편이다. 다소 덜렁거리긴 하지만 위험에 빠지거나 불쌍한 사람들을 지나치지 못한다. 그녀의 조력자 '소마' 역시 상냥하지만 매사에 여유 있고 호탕한 편이다. 상대를 당황시키는 농담을 좋아한다.

이와 함께 용병의 특정 능력치를 더 강화시킬 수 있는 세트 효과 3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용병 '아누비스'와 '빌헬미나', '라피나'가 한 팀으로, '엔마'와 '수라', '바토리'가 함께 전투에 참여 시 공격력이 증가된다. 또 '쿠마리'와 '하루나', '카에데'의 경우 치명 피해량이 증가한다.

여기에 캠페인 시즌 3 에피소드 4가 추가됐다. 페르소나즈, 에우리드나와 함께 흉왕 이슬로크가 다스리던 과거 시대로 넘어간 단장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신규 전설 그룹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전설 용병 쿠마리를 포함해 전설 스킬 전수권, 전설계약서, 전설능력 강화비약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신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누적 11일 출석 시 전설 용병 강화에 도움이 되는 6성 룬조각 선택권, 전설스킬북, 전설계약서 600장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복귀 이용자들도 11일 이상 누적 출석하면 전설 스킬 전수권 9장, 5성 스킬 전수권 9장, 전설계약서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재화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오는 13일까지 1차, 27일까지 2차 등 기간을 나눠 특정 키워드를 입력 시 말발굽 3000개, 6성 룬 조각 선택권 등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 [소리 없는 제압자 플러피]'를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2종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7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연다.

먼저, '★5 [소리 없는 제압자 플러피]'는 육지 정부 특수부대에 소속돼 있던 수인 소녀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돌진해 부딪친 적에게 연속 공격으로 풍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또 '★5 [괴력 왕녀님 토리아]'는 소국 미레이아 제1왕녀로, 도끼창을 지면에 내리쳐 전방 적에게 화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이 외에도, 눈으로 쫓을 수 없는 속도의 발차기를 반복해 주위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무도 명문가 리카르도]',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어부 투사 디렛트]'가 함께 등장한다.

오는 7일까지는 이용자 간 타임 어택 배틀 '선풍의 시련'을 개최한다. 이용자들은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해 보다 효율적인 공략법을 파고 들며 보스 토벌 시간 및 점수를 경쟁하고, 이벤트 종료 후에는 최종 집계 결과에 따라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오는 9일까지는 매일 1회 성도석 50개를 지급하는 '신년 캠페인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업데이트 진행=컴투스홀딩스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리버스 아르카나, '탑[R]'과 '달[R]'이 등장했다. 리버스 아르카나는 기존 메이저 아르카나 상위 단계로, 탑과 달 메이저 아르카나 원래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킨다. 또한 고유한 리버스 아르카나 스킬도 지니고 있어 기존 영웅과의 강력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신규 5성 히든 영웅인 '아나트'도 추가됐다. 아나트는 랜서 계열의 강력한 한 방을 가진 딜러 캐릭터로,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광역 공격 스킬을 발휘한다. 해당 영웅은 '아나트 스페셜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이계의 파편'을 활용해 얻을 수 있다.

유저 의견을 반영해 게임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영혼석 연성에 사용할 수 있는 영혼석 최대 수량을 늘려 반복 작업을 최소화했고, 보스토벌 전투도 편리하게 개편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일까지 '핫타임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스토리 모드 진행에 필요한 스태미너 소모량이 줄어들며 스테이지 클리어 시 골드 획득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