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2 11:56  |  건설

한전, ‘고압 아파트 변압기 진단 솔루션’ 출시

center
한전이 고압 아파트 변압기 진단 솔루션을 출시했다
[아시아아츠 = 박정배 기자]
한국전력이 아파트 변압기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고압 아파트 변압기 진단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압 아파트 변압기 진단 솔루션’은 아파트 구내 변압기에 설치한 IoT 센서와 통신장치를 통해 변압기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한 후 고장 위험도와 과부하 등의 변압기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유료(가구당 매월 100원~150원 정도 부담) 서비스다.

이로써 아파트 주민 및 관리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손쉽게 변압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조치 가이드를 안내받을 수 있다.

매년 반복되는 아파트 구내정전을 예방하고자 2018년부터 개발에 착수해 서울·경기도 지역 아파트 4개 단지에 시범운영을 통해 신뢰성을 높여 왔다.

한전은 8월 12일 광주광역시에 있는 대주파크빌 아파트와 전국 최초로 고압 아파트 변압기 진단 솔루션 계약을 체결하고 관련 서비스를 개시했다.

한전은 아파트 변압기 진단 솔루션을 통해 여름철에 주로 발생하는 노후 변압기 과부하로 인한 아파트 정전 예방이 가능하다며 향후 이 솔루션을 신축 아파트에 적용 확대하고 다양한 전력 설비에도 응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정배 기자 pjb@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Focus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