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3 14:00  |  문화예술

예스24, 문화비 소득공제 활성화 이벤트 실시

휴가철 문화 콘텐츠 소비 장려 및 소득공제 혜택 알리기 위해 퀴즈, 댓글 이벤트 통해 푸짐한 경품 제공
예스24, 도서 및 공연 티켓 구매 건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 제공

center
예스24가 문화비 소득공제 활성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시아아츠 = 김태성 기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도서, 공연 등의 문화비 소득공제 혜택을 알리고 이용을 독려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8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독서, 공연 관람 등의 문화 활동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제도에 대한 혜택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 콘텐츠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문화비 소득공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세청과 함께 문화계 활성화를 위해 2018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연간 총급여 7000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자가 지출한 도서 구입비와 공연 관람비에 대해 최대 100만원까지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준다. 예스24는 온라인 사이트 및 중고서점에서 구매한 도서와 공연 티켓 건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고객이 문화비 소득공제 혜택을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쉬운 콘텐츠로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퀴즈 이벤트를 열어 참가자 전원에게 예스24 도서 상품권 1000원과 공연 상품권 1000원을 증정한다. 또한 가족·친구·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보고 싶은 도서 및 공연·전시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30만원(1명), 설빙 애플망고치즈 빙수(20명),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100명)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예스24 이희승 마케팅 본부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보다 많은 분들이 문화 활동에 참여하고 소득공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길 바라며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문화비 소득공제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문화 콘텐츠 산업이 다시 활기를 되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성 기자 reporter@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Focus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