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3 14:33  |  Art 교육ㆍ공모

미술 애호가와 컬렉션 입문자를 위한 에이트 인스티튜트 현대 미술 특강

에이트 인스티튜트 현대 미술 특강 '2020, Before & After'
청담동 에이트 인스티튜트 | 2020. 02. 20 오후 4시 ~ 7시 30분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에이트 인스티튜트 현대 미술 특강 '2020, Before & After' / 사진=에이트 인스티튜트
[아시아아츠 = 김창만 기자]
미술 애호가와 컬렉션 입문자를 위한 현대 미술 특강이 진행된다.

매년 연초 한해의 국내외 미술 시장의 트렌드와 핫 이슈를 만날 수 있는 에이트 인스티튜트의 현대미술특강 “2 월의 아트크리스마스”가 올해는 2 월 20 일 오후 4시부터 “2020, Before & After”를 주제로 문화예술 애호가, 특히 미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원데이 아트클래스가 진행된다.

에이트 인스티튜트 SNS

올해 2 월의 아트크리스마스는 지난 10 년과 앞으로 10 년의 미술계를 총 망라해보는 시간으로 미술은 어떻게 왔고 나아갈 것인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하여 깊이 있는 전문가의 해설을 통해 가장 최신의 미술계 지형도를 총 3 강에 걸쳐 살펴본다.

첫 번째 섹션은'예술과 과학 그 경계 너머'라는 주제로 민태기 공학박사가 전체 프로그램의 포문을 연다. 'Origins of Inspiration' 주제의 3 월 개강 정규과정에 앞선 기조 강연으로써, ‘라파엘로와 피타고라스 음계‘ 부터 ’SNS‘ 시대까지 원천으로써의 예술과 과학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일견 거리가 멀어 보이는 예술과 과학의 상관관계를 풍성한 역사적 사료를 통해 흥미롭게 탐구해볼 수 있는 기회이다.

두 번째 섹션은 '100 년의 경제학 관점으로 예술사 읽기'라는 주제로 경제학자이면서 미술시장 전문가인 서진수 (강남대교수, 미술시장연구소장)의 강의로 진행된다. 경제와 미술시장의 관점에서 지난 100 년간의 미술사를 포함한 예술사 가치를 읽으며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를 색다른 시선으로 짚어보는 시간이다. 특히 이번 강의는 미술시장에 대해 관심이 있었던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다.

세 번째 섹션은 '한국미술 100 억 시대 개막, Remarkable Art Scene'을 주제로 에이트 인스티튜트 박혜경 대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김환기의 최고 걸작이자 유일한 두 폭화 '우주'(Universe 5-IV-71 #200)가 130 억에 낙찰되며 고대하던 한국 미술품 100 억 시대 개막을 통해 이러한 기록이 만들어지게 된 과정과 포스트 김환기를 찾아보고 향후 한국 미술시장의 미래를 짚어보는 시간이다. 컬렉션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들어봐야 할 주제이다.

이번 2 월의 아트크리스마스 - '2020, Before & After'는 2 월 20 일(목) 오후 4 시부터 7 시 30 분까지 청담동 에이트 인스티튜트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문의는 에이트 인스티튜트 홈페이지 참조.

김창만 기자 chang@asiaarts.net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Focus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