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부문 매출 803억원, 영업이익 163억원 기록

[사진=야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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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야놀자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이 153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7% 성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글로벌 인재 채용과 인수 합병에 따른 연결 법인 증가 및 신사업 확장을 위한 초기 투자 비용 집행으로 49억원으로 집계됐다.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8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63억 원을 기록했다.

야놀자 측은 "계속되는 팬데믹 상황과 급변하는 글로벌 정세에도 불구, 슈퍼앱 전략을 통해 국내 1위 여행 플랫폼으로써 매출과 이익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13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3.4%, 전년 동기 대비 206% 성장했다. 영업손실은 139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8% 개선됐다.

올해 5월부터 연결 편입된 인터파크는 2분기 매출 437억원, 영업이익은 21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항공 발권 부문과 공연, 전시 등 티켓 예매 부분에서 업계 1위를 수성했다고 분석된다.

야놀자 관계자는 “공격적인 인재 영입, 선제적인 R&D 투자 등을 통해 코로나 종식 이후 여행 및 레저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다”며 “3분기에는 인터파크의 완전 연결 편입과 국내외 여행 수요 선제 대응을 통해 견고한 실적과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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