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LPG협회]
[사진=대한LPG협회]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대한LPG협회가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음달 27일까지 SBS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를 통해 사연을 공모하고, 1등 경품으로 LPG 화물차를 지원한다.

24일 대한LPG협회에 따르면 이번 사연 공모전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과 그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상공인·자영업자 당사자 혹은 그 가족으로서 겪은 따뜻한 감동이나 희망, 유쾌한 유머 사연 등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연 공모는 컬투쇼 홈페이지 ‘행복트럭’ 게시판을 통해 진행된다. 수상작은 9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컬투쇼 방송 ‘소확행’ 코너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사연이 소개되면 20만원 상당 LPG 충전권을 증정하고, 그 중 최우수작(1명)에게는 친환경 LPG 1톤 트럭(기아 봉고3 LPG)을 수여한다. 또 추첨을 통해 참여자 2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SK가스, E1 양사가 조성한 'LPG 희망충전기금'에서 마련됐다. E1, SK가스와 대한LPG협회는 ‘LPG 희망충전기금’을 통해 택시업계를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LPG 배관망 설치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필재 대한LPG협회 회장은 “이번 사연 공모전을 통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