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증권업계에서 5일 서비스 오픈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키움증권, 업계 첫 별도 신청없이 모닝스타 리서치 무료제공=키움증권은 업계 처음으로 지난 7월 28일부터 전월 거래내역이 있을 경우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모닝스타 미국주식 국문번역리서치를 무료로 제공한다.

모닝스타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미국 리서치 전문회사로, 모닝스타 리서치 서비스를 통해 퀀트리포트 1만여 개와 모닝스타 애널리스트 종목 리포트 약 300여 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닝스타 국문번역 리서치 서비스는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G와 MTS인 영웅문SG·신규 통합앱 영웅문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키움증권은 미국 현지 대형증권사들이 유료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 나스닥토탈뷰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기존 2호가에서 20호가로 확대 제공하여 보다 종합적인 투자판단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해외ETF 이자', '미국주식사관학교', '머니네버슬립' 콘텐츠 제휴로 키움증권 고객에게 단독으로 제공하는 투자정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모닝스타 리서치를 무료로 제공함으로 독보적인 해외주식 투자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테슬라 등 해외주식 종목형 ELS 2종 모집=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전용 해외주식형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각각 50억원 한도로 공모한다.

'TRUE ELS 15345회'는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주가를 3개월마다 관측해 최초 기준가격의 75%(3, 6, 9, 12, 15, 18, 21, 24, 27개월), 70%(30개월), 65%(33개월), 60%(만기) 이상일 경우 연 14.6%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TRUE ELS 15346회'는 테슬라(Tesla)와 엔비디아(NVIDIA)가 기초자산이다. 만기는 3년이며 조기상환 여부는 6개월마다 판단한다. 기초자산의 주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6, 12, 18개월), 70%(24개월), 65%(30개월), 60%(만기) 이상이면 연 25.7%의 수익과 함께 원금을 돌려받는다.

조기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에도 투자기간 중 원금손실 기준선 미만으로 하락한 기초자산이 없으면 만기시 정해진 수익률을 지급한다. 두 상품의 낙인은 40%다. 낙인 미만으로 하락했더라도 기초자산 가격이 만기 상환조건 이상일 경우 약정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미만일 경우 원금의 40~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일반 개인투자자 청약 기간은 5일부터 8일까지다. 이후,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9일과 10일 숙려기간을 갖고, 11일부터 12일 오전 10시 사이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 'AI 상담 콜봇' 서비스 오픈=KB증권은 고객 만족 및 편의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 콜봇'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를 통해 KB증권 고객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음성으로 신속한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고객의 계좌에 담보부족이 발생하여 안내해주는 '담보부족 안내 서비스'와 해외주식에 배당 옵션이 발생했을 경우에 안내해주는 '해외주식 배당 옵션 안내 서비스' 등 고객에게 안내하여 처리하여야 할 업무가 생겼을 경우, 'AI 상담 콜봇'이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올해 말까지 금융투자상품 해피콜(완전판매 후 모니터링),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FDS)을 통해 이체 업무 제한 발생시 고객 안내 및 제한 해제 처리, 지점 업무 처리시 필요한 서류 등 고객에게 안내를 해야하거나, 고객이 문의하는 업무까지 ,AI 상담 콜봇,이 직접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인공지능 기술을 실제 업무에 적용할 부분은 무궁무진하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업무 효율성 증대 및 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알파tv 주주포차 2편 [사진=신한금융투자]
알파tv 주주포차 2편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알파TV '주주포차' 신규 콘텐츠 공개=신한금융투자는 유튜브 '신한금융투자 알파TV'의 하반기 신규 콘텐츠 '주주포차' 2편에서 '미국발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하락장에서의 투자전략’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신규 코너인 '주주포차'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는 10분의 위로'라는 콘셉트로 평소 궁금했던 투자 전문가들의 일과 삶, 그리고 투자 전략과 투자 철학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들의 음식의 4가지 맛에 비유하여 함께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신규 콘텐츠다.

이번에 공개된 '나의 주식투자가 힘들 수 밖에 없는 이유' 2편에서는 투자자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 그들의 고민을 들어보고 하락장에서의 투자전략에 대해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박석중 파트장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준다.

신한금융투자 알파TV는 매주 금요일 오후 다양한 주제의 투자 전략 콘텐츠를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