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인재 영입 위해 전직원 스톡옵션 부여 
김도진 전 IBK기업은행장 이사회 의장 선임

[사진=한국평가정보]
[사진=한국평가정보]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국내 첫 전업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사인 한국평가정보가 인허가 취득 한달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한국평가정보(KCS, Korea Credit Service)는 최근 카카오뱅크, SGI서울보증 등으로부터 개인사업자 대출 심사 관련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대출 심사에 쓰일 신용평가모형과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인허가를 받은지 한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 최대 인터넷은행과 국내 최대 보증보험사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이에 인재 영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우수한 인재들에게는 그에 걸맞는 CB업권 최고 수준의 대우를 보장하고 있으며,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도 부여할 예정이다.

지난 4일 한국평가정보는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한국평가정보'(KCS, Korea Credit Service)로 변경했다.

이어 김도진 전 IBK기업은행장을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하기로 했다. 김 전 행장은 지난 주주총회를 통해 사외이사로 선임됐으며, 이후 정기 이사회를 통해 의장으로 추대될 예정이다.

김상우 한국평가정보 대표는 "코로나19 엔데믹 상황에서 개인사업자 대상 신용평가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빠른 사업 확장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개발자, 신용평가모형 전문가(모델러), 보안 전문가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영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평가정보는 전국 110만 사업장에 도입된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와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각각 1, 2대 주주로 참여해 설립했다. 총 자본금은 140억원으로, SGI서울보증, KB국민은행, 현대캐피탈, 전북은행, 웰컴저축은행도 출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