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디야 골프 연습기 [사진=레스케이프]
헤라디야 골프 연습기 [사진=레스케이프]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호텔업계가 골프, 테니스 등 여름 액티비티를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케이션(스포츠:Sports+휴가:Vacation)'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30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최근 MZ세대에게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스포츠케이션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골프, 테니스 등 활동적인 운동부터 명상, 요가 등 정적인 운동까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에서는 투숙객을 위한 골캉스(골프+호캉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호텔 8층에 위치한 피트니스에 골프연습기 헤라디야를 설치했다.

헤라디야 골프연습기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정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KPGA 공식 숏게임 연습기’로 연습장에 가지 않아도 가정에서 어프로치 연습을 할 수 있는 실내용 골프연습기다. 이 연습기는 호텔 투숙객 모두가 이용 가능하다.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서는 ‘비 헬시, 비 세이프 (Be Healthy, Be Safe)’ 패키지를 제안한다. 피트니스 공간을 최대 2인까지 90분 동안 단독 이용할 수 있다.

투숙 기간 동안 식음 10% 할인, 스파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객실은 그랜드 디럭스 타입으로 시크레 또는 아뜰리에 중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는 올해 말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용 가격은 18만원(10% 세금 별도)부터다.

아트 골프 패키지 [사진=인터컨티넨탈]
아트 골프 패키지 [사진=인터컨티넨탈]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프랑스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과 골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 ‘아트 골프 패키지 위드 까스텔바작’을 선보인다.

까스텔바작 쇼룸 스타일로 꾸며진 객실에서 투숙, 스크린골프 홈 시뮬레이터로 미니 골프를 체험하고 호텔 실내 골프장에서 1:1 원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다.

패키지 공통 혜택은 △전용 체크인/아웃 △조식, 애프터눈 티, 해피아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클럽 인터컨티넨탈 2인 △3층 피트니스 클럽과 실내 수영장 △사우나 무료 이용 △팀까스텔바작 소속 안소현, 함정우 프로와 함께하는 프로암 라운드 응모권까지 모두 포함된다. 패키지 가격은 클럽 클래식 룸은 41만원대부터, 클럽 코너 스위트는 59만원대부터다.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 [사진=해비치]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 [사진=해비치]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는 ‘딜라이트 골프 라이프 패키지’를 올해 말일까지 선보인다. 18홀 또는 36홀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된다.

라운드 중 골프장에서 점심 식사 및 아메리카노 이용은 물론 전문 사진가의 골프 프로필 촬영까지 제공된다. 호텔 수페리어 또는 리조트 디럭스 객실 숙박도 포함된다. 호텔은 2인, 리조트는 4인 기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투숙 기간 중 조식과 실내외 수영장 이용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이 패키지 판매를 통해 누적된 수익금 일부는 유엔난민기구에 전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세계 난민 보호 활동에 기부된다. 가격은 그린피를 포함해 1인당 36만 3000원부터다.

사진=웨스틴 조선 서울
사진=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는 ‘잇, 플레이, 러브 테니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코오롱 FnC ‘럭키 마르쉐(Lucky Marche)’의 테니스 라인 ‘럭키 르 매치’와 협업한 한정판 캔버스 백과 테니스 양말, 그린 스트라이프의 색감과 가벼운 소재의 보틀백 혜택을 담았다. 한정판 뱃지도 증정한다. 혜택은 객실 타입별로 상이하다.

또 테니스 랠리나 수준별 원포인트 테니스 레슨을 즐길 수 있는 실내 테니스장 락 테니스 이용권 및 강습권을 제공한다. 락 테니스 이용권 및 강습권은 강남점, 여의도점, 연희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락 테니스 원 포인트 레슨 10% 할인권도 준비했다.

아울러 조선델리 시그니처 샌드위치와 조선델리 시그니처 원두인 ‘비벤테’로 만든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음료는 웨스틴 조선 서울의 리유저블컵에 담아 제공한다. 패키지는 내달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패키지 가격은 27만원부터다.

플로팅 요가 [사진=그랜드 조선 제주]
플로팅 요가 [사진=그랜드 조선 제주]

‘그랜드 조선 제주’에서는 액티비티 팀 그랑 조이가 준비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힐 스위트관의 헤븐리 풀에서는 플로팅 요가와 더불어 명상과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는 싱잉볼 요가, 아로마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요가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하타 요가와 빈야샤 요가는 요가를 처음 경험하는 고객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원 포인트 스윔 레슨, 케틀벨 컨디셔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용 가격은 1인당 4만원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