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수상작 64점(사진 27점, 영상 37점) 선정 ... 총 상금 1,400만원

[아시아에이=이영창 기자]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제4회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ㆍ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는 ‘하나의 바다 115가지 뷰, 뷰티풀 국가어항’을 주제로 9월 18일(일)까지 작년 1월 이후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 모두 출품이 가능하며, 사진 부문과 영상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우선, 사진부문은 기능적 측면에서 국가어항의 고유가치를 표현한 기능부문, 국가어항과 아름다운 자연의 조화를 담은 경관부문, 그리고 국가어항을 배경으로 사람을 담은 인물부문으로 나뉘며, 영상부문은 특별한 구분 없이 진행된다.

사진부문은 개인, 영상부문은 개인 또는 팀(최대 6인)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국가어항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는 사람은 ‘국가어항디지털사진영상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수상작 64점(사진 27점, 영상 37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10월 21일(금) 공모전 홈페이지게시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부문별로 대상 1점, 최우수상 3점 등을 선정할 계획이며, 입상작에게는 총 상금 1,400만원이 수여된다.

사진부문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해양수산부 장관상 또는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상이, 영상부문 대상에게는 상금 220만원과 해양수산부 장관상 또는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