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게임업계가 25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GB 테디베어'와 협업 진행=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이달 업데이트를 통해 더그레이트브리티시테디베어컴퍼니 'GB테디베어'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GB테디베어 버디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콘셉트에 맞춰 특별히 디자인된 GB 테디베어를 비롯해 영국의 상징적인 캐릭터인 로빈후드 테디베어와 셜록홈즈 테디베어 등 총 3종의 신규 버디가 출시된다.

또한 이용자가 GB 테디베어 테마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도록 세트, 머리 장식, 참, 낙하산 등 전용 GB 테디베어 아이템 4종도 새롭게 추가된다.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22일까지 게임 내 미션 수행 이벤트를 통해 '솜'을 모아 총 15종의 영국풍 GB테디베어를 만들 수 있다. 제작한 GB테디베어는 별도로 제공되는 이벤트 페이지 내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획득한 GB 테디베어 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7일간 수행하면 치킨메달 8개와 GB 테디베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GB 테디베어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첫 업데이트 진행=컴투스홀딩스가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지난 8일 출시한 이후 개선사항들을 빠르게 반영하고, 새로운 즐길거리를 확충해 초반 인기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아브라함'과 '라니아'가 등장한다. 아브라함은 원작 코믹스에서 용감하고 강인한 의지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캐릭터다. 게임에서는 중립 성향 물리 공격형으로 밧줄, 유탄 발사기, 도끼 등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단거리와 장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하며 확률에 따라 적 방어력을 무시하는 효과도 지녀 활용도가 높다.

라니아는 워킹데드: 올스타즈에만 등장하는 창작 캐릭터다. 암살에 특화된 악 성향 소녀 캐릭터로 사망에 이르게 되는 피해를 받게 되면 HP를 다시 가득 채우고 적 공격을 무시하는 '분노 상태'로 변하는 등 강한 생존 능력을 지녔다.

메인 콘텐츠인 '월드'에는 25, 26 챕터가 새로 생겼다. 새로운 챕터는 혹한의 버팔로 지역을 배경으로 게임 세계관을 확장했다. 각 챕터는 60개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클리어 시 '생존 경험치', '타운 경험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주요 재화인 '골드바 15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다음달 13일까지 진행되는 '7일 접속 이벤트'에서는 '찢어진 노트(레어)', '일반 모집권' 등 캐릭터 획득 및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7일 모두 출석하면 인기 에픽 등급 캐릭터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는 '생존자 모집권'도 지급된다.

더불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는 '타운 점검 이벤트'를 통해 △통조림 상자 △기술 문서 △에픽 등급 캐릭터 선택권 등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클래스 2종(아르카나·벨라토르)을 추가하고, 서버 '아르카나'를 새롭게 오픈했다.

신규 클래스 '아르카나'는 카마엘 종족으로 지팡이를 이용하는 메이지 계열 클래스다. 아르카나는 원거리에서 강력한 한방을 가하는 스킬 기반 딜러로, 모든 액티브 스킬이 공격 스킬로만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벨라토르는 오크 종족 새로운 클래스로, 거대한 창을 휘두르는 탱커형 딜러다. 벨라토르는 높은 체력과 자체 회복력을 바탕으로 최전방에 서서 적 공격을 버티며, 피격 시 반사 나 화상 등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신규 클래스와 함께 오픈하는 아르카나 서버는 캐릭터를 생성하면 500레벨부터 시작하며, 600레벨이 될 때까지 성장 부스팅을 지원한다.

또한 게임에 접속만 해도 UR 등급 30강 희귀 장비 풀세트를 지급하고, 매일 3가지 혜택을 지원한다.

다음달 20일까지 신규 서버에서 최고 레벨 달성하거나, 클래스 별 최고 전투력을 달성하는 등 특정 조건을 달성한 이에게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각종 콘텐츠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용자들을 위해 100만원 규모 정착 지원 포인트를 다음달 20일까지 출석 이벤트로 지원한다. 이 포인트를 통해 이용자는 '변신체 복구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미니 게임 형태로 전문기술 관련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블루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 진행=라인게임즈가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블루 등급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 페이트코어'는 획득 시 국가 또는 역할군에 따라 해당 소속 영웅 능력치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왕위 계승자-레이켈'을 비롯해 '화산같이 정열적인-톱아키', '블랙 문-바라카', '엘 도라도-사브리나' 등 총 13개 블루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개에 대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엑소스 히어로즈에 관한 정보 및 콘텐츠 업데이트,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타이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 업데이트=컴투스홀딩스가 '별이되어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등급인 써드임팩트 영웅 '미네시안 우라노스'가 등장했다. 미네시안 우라노스는 전투와 명예를 중시하는 사우로 가문에서 태어난 영웅으로 '천공의 창'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막강한 공격력을 지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탱커 포지션으로 전투 전열에서 활약하며 일반 공격과 함께 아군 전체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주요 스킬들도 아군 전체에 일정 시간 무적 상태를 부여하거나 공격력과 스킬 쿨타임 회복 속도를 증가시키는 등 능력을 가지고 있다.

리그전 콘텐츠는 다양한 영웅들이 활약할 수 있도록 3종류로 진행된다. '메이저 리그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모든 등급 영웅들이 참여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세컨드 리그전'에는 세컨드임팩트와 퍼스트임팩트 영웅만 참여할 수 있으며 '퍼스트 리그전'은 퍼스트임팩트 영웅만으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리그전 별로 다양한 영웅들을 활용할 수 있어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먼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는 '영웅 대전'은 승리 보상으로 △루비 △초월카드 소환권 △영웅카드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최대 15명의 영웅을 3개 팀으로 배치해 대결하는데 상대 영웅 특성을 파악해 전략적으로 팀을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보석', '가이아의 혼'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적염의 벨페고르 이벤트'와 '대결 콘텐츠 및 요일 탐험 보상 2배 이벤트', '호감도 100% 목표달성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진=한빛소프트]
[사진=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오디션', '리슬' 컬래버 아바타 의상 출시=한빛소프트가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에 모던 한복 '리슬'과 협업해 제작한 신규 아바타 의상을 업데이트했다.

오디션에 따르면 리슬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인 실제 인기 상품들을 게임 아이템으로 완벽하게 재탄생시켰다.

첫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은 현재 와디즈 펀딩 3210%를 달성하며 흥행 중인 리슬 베스트셀러 용안티셔츠 신규 버전 △궁중금박 블랙·화이트·연보라 티셔츠(남·여 각 1종)과 부산 동백섬 '인어전설'을 테마로 한 △인어전설 노루귀 자수 저고리 상의(여) △인어전설 푸른바다 2단치마 하의(여) △인어전설 소프트 단청신발(여) △인어전설 단청 답호세트(남) 등 리슬만의 시그니처 의상을 엄선했다.

오디션은 유저들이 오디션 고유 헤어·페이스·액세서리 등을 조합해 나만의 특별한 아바타를 꾸며볼 수 있도록 리슬 의상과 어울리는 코디를 직접 선별해 프로모션 페이지에 안내 중이다.

또한 신규 리슬 의상을 착용한 아바타의 댄스 모션 영상도 공식 SNS에 공개했다. 유저들은 이를 참고해 다른 유저들과 함께 댄스 파티나 패션쇼를 즐기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개성을 표출할 수 있다.

유저들은 아울러 게임 내 배너를 통해 리슬 홈페이지 또는 펀딩 페이지로 이동, 신규 아바타 의상 실제 제품을 직접 확인 가능하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 리슬 의상을 통해 오디션 패션 인기인이 돼보시기를 바란다"며 "리슬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해서 다양한 한복 의상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FIFA 모바일' 22TOTS 클래스 출시=넥슨이 'EA SPORTS™ FIFA 모바일'에 22TOTS 클래스를 출시했다.

22TOTS 클래스는 손흥민, 호날두, 반다이크, 더브라위너 등 주요 리그에서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 그리고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커뮤니티 선수들로 구성된다. OVR 111~116의 총 134명으로, 22TOTS 선수들은 23TOTY 출시 전까지 최고 능력치를 유지한다.

또 아이콘(ICON) 슈퍼스타 클래스에 레전드 루드 굴리트를 선보인다. 루드 굴리트는 공격과 수비, 미드필더를 모두 소화하는 만능형 선수로, 반 바스텐, 프랑크 레이카르트와 함께 네덜란드 축구 전성기를 이끈 주역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클래스 출시와 함께 OVR 112 루드 굴리트를 무료로 게임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전용 스킬 게임, 일일 미션 등에서 모은 '[일반][ISS22]G포인트', '[고급][ISS22]G포인트'를 사용하면 OVR 112 루드 굴리트를 OVR 118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한편, 넥슨은 'FIFA 모바일' 썸머 업데이트 앞서 사전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매주 △[22TOTS] 선수 111~116 △[강화·각성] 전수권 팩 x100 △[22TOTS] 선수 111~116 △[22썸머] 행운의 TP 팩(3000만~1억)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