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카드업계에서 23일 특허 취득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신한카드, '연구비 ONE카드' 특허 취득=신한카드는 여러 연구과제 수행 비용을 한 장의 카드로 사용하고 실시간 정산까지 가능한 '연구비 카드 결제 방법 및 장치'(이하 연구비 ONE카드)가 상품 특허를 취득했다.

연구비 카드는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수행하는 연구기관이 연구활동과 관련해 지급되는 연구비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사용하는 특수법인카드의 한 종류이다.

이번에 특허 취득한 '연구비 ONE카드'는 기존 연구비 상품의 단점을 보완해 연구 수행자(이하 연구자)와 연구기관 관리자(이하 관리자)의 편의를 대폭 개선해 특허를 취득했다.

'연구비 ONE카드'를 활용하면 연구자는 기존처럼 각 과제별로 카드를 발급 받아 여러 장의 카드를 소지하고 사용할 때마다 계정관리를 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한 장의 카드로 복수의 연구 과제에 대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업계 처음으로 대학, 민간 연구기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다. 현재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이 카드를 도입해 연구과제 비용을 관리하고 있으며, 다른 대학 및 기업 연구기관 등에서도 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연구비 카드'는 연구과제 비용 관리 프로세스를 고객 관점에 맞춰 효율적으로 혁신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결제 환경 혁신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 NU 해외 여행 통합 이벤트 진행=우리카드는 해외 여행 수요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8월 말까지 우리카드 홈페이지·앱 여행몰을 통해 모두투어 해외여행 상품 결제 시, 최대 1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우리카드-트립닷컴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호텔 예약 시 14% 즉시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해외 현지에서 결제한 한 달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며, 50달러 이상 이용하는 고객 100명을 추첨해 5만 꿀머니를 증정한다. 해외이용금액 결제 부담을 덜 수 있는 최대 5개월 무이자할부 전환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해외 노선 확대 및 입출국 관리 완화, 휴가 성수기 시즌을 맞아 해외여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면서, "해외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우리카드와 함께 즐거운 휴가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톡톡 my' 시리즈 카드 2종 출시=KB국민카드가 일상 소비에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톡톡 마이 리빙(my living)카드'와 언제 어디서나 쉽게 포인트가 적립되는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my point)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 톡톡 마이 리빙카드'는 'My living' A팩과 B팩을 고객 소비생활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며, 전월 이용실적 30만 원 이상부터 이용금액 구간별 할인 및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 톡톡 마이 포인트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의 0.5%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KB Pay로 이용하면 5%, 월 최대 1만 점을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톡톡 my 시리즈 카드'는 '집으로 출근', '인생은 즐겁고 어린이는 귀엽지'의 작가가 참여한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카드 발급 시 2종의 디자인 중 본인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신용카드가 없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일상에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 변화 추세에 맞춰 쉽고 편리하게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