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 성동구 카페 센느서 뉴 컴패스 기자 간담회 개최
2018년 2세대 모델 출시 후 4년 만에 부분변경 모델 선봬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대기 기간 없이 즉시 출고 가능

지프는 23일 서울 성동구 카페 센느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컴패스' 공식 출시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지프가 23일 서울 성동구 카페 센느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컴패스' 공식 출시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강민수 기자]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다재다능한 뉴 컴패스가 새로운 세상을 넘나들며 활약하는 MZ세대 취향을 저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

지프가 4년만에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컴패스’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지난 2018년 국내에 소개된 2세대 컴패스 부분 변경 차종이다. 유럽과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 데뷔를 마치고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이 차량은 대기 기간 없이 즉시 출고 가능하다. 뉴 컴패스는 국내 사양에 따라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리미티드 2.4 FWD가 5140만원, 리미티드 2.4 AWD 5440만원, S 2.4 AWD 5640만원이다.

지프는 23일 서울 성동구 카페 센느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컴패스' 공식 출시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신형 컴패스는 프리미엄급으로 향상된 실내 디자인과 마감 품질, 개선된 온로드 주행 성능으로 상품성을 강화했다. 또 안정성과 연결성 또한 정교해져 사용 만족도를 높였다. 컴패스 첫 티맵 내비게이션 장착 및 뒷좌석 열선 시트가 적용됐다.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뉴 컴패스는 완성도 높은 외관과 풀체인지급으로 달라진 실내, 한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편의 사양 등을 고루 갖춰 기존과는 비교 불가한 ‘프리미엄 컴팩트 SUV’로 탄생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뉴 컴패스는 도시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컴팩트 SUV로써, 지프의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시작을 보여주는 차량”이라며 “그동안 지프 DNA를 확장해주는 차량으로서 스위터를 위한 최고의 완벽한 SUV”라고 덧붙였다.

[사진=강민수 기자]
뉴 컴패스 전면부 [사진=강민수 기자]

뉴 컴패스는 업그레이드된 전면부 세븐-슬롯 그릴 디자인과 범퍼, LED 헤드램프 등이 조화를 이뤄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인상을 준다.

가장 눈에 띄는 전면 변화는 새로운 7-슬롯 그릴과 LED 헤드램프다. 하이 글로스 블랙으로 둘러싸인 7-슬롯 그릴과 중간 그릴은 전면 입체감을 더했다. 하부 그릴은 크기를 키워 엔진 냉각 기능과 함께 뚜렷한 인상을 완성했다.

여기에 모든 트림에는 LED 프로젝터 헤드램프, LED 포그램프, LED 테일 램프를 기본 장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18·19인치 휠 디자인으로 매력을 한층 높였다.

뉴 컴패스 실내
뉴 컴패스 실내 [사진=강민수 기자]

실내는 진보한 공간을 선사한다. 프리미엄급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기능성을 강조했다. 공간 활용성과 소재 및 질감의 조화, 마감 품질까지 고려했다.

수평적 레이아웃은 시각적으로 전 세대 대비 훨씬 넓고 정돈됐다. 대시보드 패널을 따라 통합된 슬림한 송풍구는 인테리어에 매끄럽게 녹아냈다. 10.25인치(S트림) 계기판과 중앙에 위치한 10.1인치 터치 스크린은 첨단의 분위기를 더한다. 두 모니터는 서로 호환된다. 각종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표시한다.

새로운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 여유를 더했다. 오디오, 음성 및 속도 조절 기능,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가죽 소재로 열선 기능도 제공한다.

앞좌석은 열선과 통풍 시트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컴패스 모델 첫 뒷좌석 열선 시트도 마련했다. 운전석은 포지션 메모리 시스템도 갖췄다. 뒷좌석은 60:40으로 활용 가능하다. 적재용량은 770리터며, 2열 폴딩 시 최대 1693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뉴 컴패스 [사진=강민수 기자]
뉴 컴패스 [사진=강민수 기자]

뉴 컴패스는 2.4리터 멀티에어 엔진과 6단 및 9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최고 175마력, 최대 23.4kgm 힘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도심에서는 안락하고, 오프로드에서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도심에 특화된 리미티드 2.4 FWD의 경우 18인치 알루미늄 휠이 기본이다. 타이어는 브리지스톤 듀얼러 H/P 스포츠를 장착했다. 코너 및 직선 도로에서 우수한 그립력을 발휘하며 스포티함을 만끽할 트레드패턴을 갖췄다.

리미티드 2.4 AWD와 S 2.4 AWD의 경우 지프 4X4 기술을 품었다. 최대 토크를 각 바퀴에 완전히 전달해 동급 최상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하는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시스템은 뒤축 분리기능으로 4륜과 2륜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하다.

아울러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은 오토, 눈길, 모래, 진흙의 네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해 어떤 기후 조건에서도 최상의 4륜 구동 성능을 제공한다.

뉴 컴패스 엔진룸 [사진=강민수 기자]
뉴 컴패스 엔진룸 [사진=강민수 기자]

뉴 컴패스는 엔트리 트림부터 높은 수준 상품성을 갖췄다. 도심에서 편리한 이용을 위해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Keyless Enter ‘n Go 스마트키 시스템, 원격 시동 시스템, 핸즈 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를 기본화했다.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활동을 제공하는 유커넥트 10.1인치 터치 스크린은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유커넥트 티맵 내비게이션을 활성화한다. 알파인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1,2열 USB 포트도 기본이다.

다양한 운전 보조 시스템도 기본으로 마련했다. 구체적으로 △파크센스 전·후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파크센스 평행·수직 주차 및 출차 보조 시스템 △파크뷰 후방 카메라 △언덕 밀림 방지 △스톱·스타트 △크루즈 컨트롤 △사각 지대·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보행자·자전거 감지 긴급 브레이킹 시스템 등을 전면 적용했다.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지프는 주행 환경과 한계를 넘나드는 뉴 컴패스 다재다능함을 앞세워 본캐와 부캐를 넘나드는 MZ세대 ‘더 스위처’들을 공략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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