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플레이]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게임업계가 25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경쟁 이벤트 '스피드 그랑프리' 선봬=위메이드플레이가 모바일 게임 '애니팡2'에 새로운 경쟁 이벤트 '스피드 그랑프리'와 신규 블록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자동차 경주를 콘셉트로 개발한 '스피드 그랑프리'는 퍼즐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재화를 사용해 이용자들이 레이싱을 즐기는 경쟁 이벤트다. 애니·몽이·아리 등 애니팡 프렌즈 캐릭터를 골라 예선, 결승을 거치며 우승을 향한 순위 경쟁을 펼치는 이번 이벤트는 카레이서로 분한 애니팡 캐릭터들의 질주를 즐길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경기장 곳곳에서 등장하는 부스터, 장애물, 스피드업 버튼 등으로 이색 재미를 전할 스피드 그랑프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순위에 따라 △루비 △번개팡 △스탬프 등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함께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2 월드맵 배경을 변경하고, 신규 블록 '타깃팡'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타깃팡은 같은 블록을 가로, 세로 2개씩 매치하면 생성되는 특수 블록으로 빠른 속도로 날아가 장애물을 타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퍼즐 플레이의 전략적인 재미와 속도감을 전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윤덕용 위메이드플레이 팀장은 "이번 이벤트와 업데이트는 레이싱과 비행형 특수팡을 소재로 속도감을 즐길 콘텐츠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신규 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경품과 증정품을 준비한 기념 행사 역시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오는 31일까지 유료 아이템 구매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명품 가방 △에어컨 △로봇 청소기 등을 선물하는 경품 이벤트와 참여자 모두에게 아이템을 선물하는 '돌려돌려 돌림판' 이벤트를 연다. 또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출석만 해도 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간 중 모두 출석한 이용자 300명을 추첨해 영양제를 선물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각인 프리셋 업데이트=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각인 프리셋'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된 각인 프리셋을 활용하면 기존 장비 프리셋과 마찬가지로 전투 시 적용할 각인 페이지를 프리셋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인 현황에 변화 주고 싶었던 이용자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게 됐으며, 전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각인 페이지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이벤트 3종을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하는 '각인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에서는 주어진 미션을 성공하는 이용자들에게 '황금 각인 도장'을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진행하는 '로키의 그림자 공허의 균열 이벤트'에서는 '로키의 그림자' 출현 빈도수가 상승하고 무작위로 '공허의 균열'이 발생해 필드보다 희귀 아이템이 더 자주 등장한다. 이를 비롯해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인 '골드'와 '전투의 증표'도 함께 선물할 예정이다.

아울러 '로스크바의 깜짝 푸시 이벤트'는 오는ㄴ 31일까지 오픈하며 매일 일정 시간에 접속만 해도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룬 11회 소환권' 등 푸짐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M' 미드게임 콘텐츠 '대가' 공개=위메이드가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미드게임 핵심 콘텐츠 영상 '대가'를 공개했다.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대가'는 미르M만의 새로운 성장 방향성을 제시한다. 전쟁과 전투가 주를 이룬 기존 MMORPG 문법과 차별화된 요소로, 생산과 제작, 강화 분야 장인 기술 축적을 통해 강력한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용자들은 기술을 습득해 각 분야 수습부터 시작해 장인, 명인을 거쳐 대가 반열에 오르는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장인 기술 등급이 높을수록 생산과 제작, 강화 각 분야에서 일반 이용자보다 성공 가능성이 높아 전문적인 기술 대행을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특히, 높은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하면 개인 능력 향상 이상의 효과를 발휘한다. 해당 이용자가 속한 문파나 서버 이용자들까지도 기술 대행을 통한 강력한 힘과 권력의 축적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전장 선봉에서 게임을 즐기는 전투형 '뱅가드', 던전과 파밍을 주로 하는 성장형 '배가본드'에 이어 이들을 또다른 차원으로 이끌어 줄 기술의 대가 '장인'의 활약도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31일 낮 12시부터 미르M 온라인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을 진행한다. 배우 '황정민'이 미르 대륙 안내자 역할을 맡아 은행골, 비천성 등 미르M 속을 구석구석 살펴볼 예정이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모드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컴투스홀딩스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레이드'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길드 레이드는 길드원과 협력해 레이드 보스를 토벌하고 다른 길드와 경쟁을 할 수 있는 콘텐츠다.

길드 레이드에서 달성한 길드 랭킹에 따라 '라피스', '운석'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K코인'과 '길드 상점 포인트'를 차등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에 14일간 출석하면 △캐럿 2000개 △라피스 8000개 △럭키7코인 3개 △초월 펫 소환 티켓 1개 등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 진행=엔씨소프트 리니지M이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다음달 8일부터 △총사 클래스 리부트 △신서버 '발록' △리니지M 5주년 기념 TJ’S COUPON 등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엔씨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기존·그림리퍼 서버 이용자는 성향에 따라 2종의 사전예약 보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상자를 열면 △총사 전용 아이템 'Mr.스모커의 탄약 벨트 (기간제)' △50일 동안 '전설 제작 비법서 (각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Mr.스모커의 행운 큐브 (이벤트)' △레벨별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는 'Mr.스모커의 성장 큐브 (이벤트)' 등 보상을 획득한다.

신규 서버 발록에서 리니지M을 즐기는 이용자는 '발록의 가호 (이벤트)'와 '각성: 발록의 가호 (이벤트)' 등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아이템을 소지하면 PVE 대미지 리덕션 버프를 얻는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PVP 대미지 리덕션 버프가 적용된다.

아울러 리니지M은 서비스 5주년 기념 'TJ’S COUPON'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강화에 실패했던 희귀 등급 이상 일반 장비와 룬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쿠폰 2종을 받을 수 있다. 획득 방법은 추후 공개한다.

업데이트와 사전예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드라카니아' 출시=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를 출시했다.

'드라카니아'는 검은사막 24번째 신규 클래스로 지난달 검은사막 PC에 먼저 선보였다. 주무기 '슬레이어'와 보조무기 '샤드'를 사용한다.

대표 스킬로 △'이온'을 끌어모은 뒤 결정타를 가하는 '마크타난의 손짓' △'이온'을 충전하며 적들을 끌어 모은 뒤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벼락불 작렬' △슬레이어를 바닥에 꽂고 이온을 응축시켜 적 공격을 버텨낼 수 있는 '마크타난의 비늘' 등을 갖고 있다.

아울러 검은사막 콘솔 '시즌 : 드라카니아'도 시작했다. 이용자는 시즌 서버에서 드라카니아를 생성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드라카니아로 달성하는 레벨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드라카니아 달성 레벨에 따라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전투)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생활) △[이벤트] 아이템 각인 주문석 △고대 정령의 가루 500개 등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시즌 패스 △스페셜 접속 보상 △신규·복귀 모험가를 위한 각종 보상과 도전과제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규 이용자들은 오는 7월 20일까지 메인 의뢰 '종말의 예언' 완료 시 △마법사 고스피 △[창고관리 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마법사 고스피 등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3vs3 PvP 대회인 '투발라컵' 콘솔 대회를 개최한다. 시즌 캐릭터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열리며, 다음달 초 참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