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커넥트]
[사진=위메이드커넥트]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게임업계가 4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위메이드커넥트, '다크에덴M on WEMIX' 글로벌 출시=위메이드커넥트는 플레이웍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다크에덴M on WEMIX'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크에덴M on WEMIX'는 뱀파이어와 슬레이어 두 진영 간 대립과 전쟁을 배경으로 한 MMORPG '다크에덴'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수준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종족별 시나리오 퀘스트, 보는 재미에 손맛까지 더한 전투 이펙트, 테메리아 성지전, 결투장, 성서전 등 각양각색 대전 콘텐츠 여기에 다크에덴이 자랑하는 무한 PK 시스템이 더해져 전투와 경쟁 재미를 자랑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게임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한국, 일본 등 일부를 제외한 글로벌 대부분 국가에서 즐길 수 있으며, 이용자 피로도 및 서비스 환경을 고려한 전용 PC 버전 역시 곧 서비스될 예정이다. 게임 내 가상화폐로는 DEBCO 토큰을 사용한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다크에덴M on WEMIX야 말로 명실상부 P&E에 최적화된 게임"이라며 "위믹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이 차원이 다른 경쟁과 그에 따른 합당한 보상이라는 선순환구조 속에서 최고의 즐거움을 만끽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다크에덴M on WEMIX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게임을 즐기는 것 만으로 대량의 DEBCO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게임 내에서 수시로 진행되며, 이달 말까지 게임에 1회 이상 접속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계급 훈장 1000개, 희귀 변신 체험권, 희귀 펫 체험권, 초보자 지원상자 등 초반 플레이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더불어 가방 슬롯 확장권, 2급 희귀 방어구 도안 등 공식 SNS 팔로우 수 달성에 따른 특별 보상도 이용자 전원에게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 '오버프라임' 신규 영웅 공개=넷마블이 '오버프라임'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중 신규 영웅 '울루그'를 추가한다.

신규 영웅 울루그는 큰 북을 두드려 아군 사기를 끌어올리고, 치유까지 돕는 서포터 캐릭터다. 오버프라임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울루그 외형과 스킬을 살펴볼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됐다.

넷마블은 2차 CBT 중 이용자들이 다양한 캐릭터를 플레이하면서 오버프라임의 전략적인 재미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넷마블은 오버프라임 2차 CBT를 오는 9일까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진행한다. CBT는 인원 수 제한없이 진행되며,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28종 언어와 7개 글로벌 서버를 지원한다.

넷마블은 오버프라임 CBT의 특별한 순간을 담은 클립을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 등에 공유하고, 이를 오버프라임 디스코드에 링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15일까지 전개한다. 또 2차 CBT에 참가한 모든 이용자에게 초상화 쿠폰이 지급된다. 이 중 7레벨까지 달성한 이에게는 얼리 액세스 시점에 특별 초상화 쿠폰이 증정된다.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과 MOBA 장르가 혼합된 PC 게임으로, 두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전략 액션게임이다. 이 게임은 MOBA 장르 핵심인 '전략'을 정점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TPS의 직관적으로 빠른 템포 전투를 선사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글로벌 베타 테스트 돌입=카카오게임즈가 신작 PC 온라인 생존 FPS '디스테라'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한국 시간으로 4일 시작해 1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Dysterra'를 검색한 후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누르면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디스테라는 디스토피아 세계관 속 버려진 지구를 배경으로 탄탄한 건 슈팅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으로, 이번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유저 간 박진감 넘치는 전투에 초점을 맞췄다. 이용자는 다양한 SF 무기를 제작하고 사용해, 빠른 성장을 통해 멸망한 지구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테스트에 앞서 생존 게임 특징인 '쉘터' 건설과 아이템 제작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다. 이와 관련해 디스테라 개발팀은 "사전 지식이 없는 유저가 게임을 시작했을 때, 플레이의 목적과 방법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계속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디스테라는 지난 3일 이번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 앞서 실제 게임플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이용자들 기대치를 높이기도 했다.

디스테라 글로벌 베타 테스트 참가 방법 및 게임에 관한 상세 정보는, 디스테라 공식 다음카페와 스팀 커뮤니티, 디스테라 공식 디스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시즌 : 드라카니아' 졸업 시작=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시즌 : 드라카니아' 졸업을 시작한다.

'시즌 : 드라카니아'는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출시에 맞춰 선보인 시즌 서버이다. 일반 서버보다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한 것이 시즌 서버의 특징이다.

시즌 서버 졸업 조건을 완료한 이용자는 NPC '푸가르'를 찾아 졸업이 가능하다. 시즌 서버 수료 의뢰 완료 시 시즌 캐릭터를 일반 클래스로 전환할 수 있으며, '발크스의 조언(+100)',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에는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 △발크스의 조언(+60) △황금 학사복 등 다양한 보상이 담겼다.

드라카니아 무기를 각성 무기로 변경시킬 수 있는 '투발라 펜던트' 아이템도 추가했다. 과거 시즌에서 '동(V) 카포티아 장신구'와 '페를레의 별'을 수령하지 않은 이용자를 위해 '특별 선물 교환권'도 제공한다.

또 검은사막 주요 월드 우두머리들의 난이도를 조정했다.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악몽을 빚는 크자카',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등 우두머리 일부 스킬 피해량을 완화했으며, 공격 범위와 패턴 가시성도 개선했다. 또 유물&광명석 가방 활용도를 높이는 프리셋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다양한 광명석 효과를 프리셋에 배치해 각 상황에 맞게 장착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4월 30일 '세계 재즈의 날'을 맞아 검은사막 OST 4곡을 재즈 음악으로 재편곡한다. 재편곡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 영상은 '펄어비스 뮤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5월 가정의 달과 연휴를 맞아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오는 18일까지 하이델 마을 NPC '라라'에게 '[이벤트] 싱그러운 튤립 씨앗'을 받아 텃밭에서 재배, NPC '바나실', '아메리고' 등에게 건네주면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어린이날 연휴를 맞이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한 전투, 경험치 핫타임 이벤트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밖에 탑승물 경험치, 조련 경험치 핫타임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연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신규 콘텐츠 및 방치모드 오픈=컴투스홀딩스가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방치모드'가 추가됐다. 방치모드는 게임을 종료한 후에도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도록 지원되는 모드로 유저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했다. 게임 종료 후, 다시 게임에 접속하면 방치모드 진행 시간만큼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방치모드는 가장 효율적인 스테이지를 골라서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하지 않을 경우 가장 최근에 클리어한 스테이지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기존 콘텐츠도 대폭 늘어났다. 아스타니아 지역에 7개 신규 스테이지를 오픈해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전력 강화의 기회가 될 '소울 웨폰' 4종도 새롭게 등장했다. 영웅 소울 웨폰으로는 '토리'가 사용하는 '미라즈의 뿔 지팡이'와 '카리나'가 사용하는 '서역 금강봉'이, 병사 소울 웨폰으로는 야수 종족 궁기병이 사용하는 '필중의 단궁'과 황무당이 사용하는 '대지의 북채'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토리와 카리나 영웅 각성과 '마법기사 키에루' 스킨이 추가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맵 모든 스테이지에서 '킹 코인'을 획득하면 이벤트 뽑기를 할 수 있다. 20개의 킹코인으로 1회 뽑기를 할 수 있으며, 30회 뽑기를 진행하면 '이벤트 전설 아이템 소환서', '영웅 소울 웨폰 소환서' 등 30가지 각기 다른 아이템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뽑기 목록은 총 3회 초기화를 할 수 있어 빠른 성장 기회가 될 전망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봄맞이 던전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봄을 맞이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새롭게 추가된 '벚꽃 정원'은 입장 요구 레벨에 따라 총 4단계로 구성된 정예 던전이다. 이용자는 각 단계에서 '벚꽃 주문서', '유물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벚꽃 주문서는 버프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을뿐더러 수집 아이템이나 성장·제작 재료 아이템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벚꽃으로 가득한 이벤트 던전에서 유용한 아이템도 획득하고 남은 봄을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오딘' 14일 출석 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출석할 때마다 '트렌달 파편', '아바타·탈 것 11회 소환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오는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15일 스승의 날엔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골드와 각종 아이템 출현 빈도수가 높아지며, 같은 기간에 '가정의 달 기념 깜짝 푸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오후 12시부터 새벽 12시까지 접속하면 '황금 각인 도장 10개'를 비롯해 다채로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 리니지W '2nd 에피소드: 다크엘프' 업데이트=엔씨소프트가 리니지W 두 번째 에피소드 '다크엘프'를 업데이트했다.

모든 리니지W 이용자는 오늘(4일)부터 신규 클래스 '다크엘프'를 플레이할 수 있다. 다크엘프는 강력한 물리 공격력과 적을 기만하는 은신 기술을 활용해 역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클래스다. 전용 무기인 '이도류'와 '크로우'를 사용한다.

또한 엔씨는 19번째 신규 월드 '안타라스'를 연다. 이용자는 오늘(4일) 오후 6시부터 새로운 월드에서 리니지W를 즐길 수 있다. 기존 캐릭터 클래스를 다크엘프로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다크엘프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2일까지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하는 '성장의 물약'을 받는다. 오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소모성 아이템을 매일 얻는 '출석체크 14Days-블루디카의 초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규 월드 안타라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오늘(4일) 저녁 10시 100만 아데나와 성장 지원 소모성 아이템을 푸시로 받는다. 안타라스에서 캐릭터를 새롭게 만들어 리니지W를 즐기는 이용자는 오는 11일까지 매일 3회 제공되는 푸시 보상과, 출석 체크 보상을 얻는다.

엔씨는 지난달 29일 진행한 소통 방송 '디렉터스 토크 2'에서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리니지W 이용자는 앞으로 △신규 파티 던전 '갈망의 화원'(11일) △대형 신규 던전 '오만의 탑'과 첫 서버 이전(18일) △신규 영지 '기란'과 마일리지 샵 개편(일정 추후 공개) 등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2022 겜프야'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태성' 업데이트=컴투스홀딩스가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레전드 트레이너가 새롭게 등장한다.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태성'은 근력과 정신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선발 투수 트레이너다. 다양한 덱 조합을 통해 강력한 투수진 육성에 도움을 주며 특히, 열혈고교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신규 트레이너 '태성'과 '플라메쉬'를 좀더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태성이 특화 트레이너로 등장하는 열혈고교 구단은 더욱 강력해진다. '브리트라'와 '레온', '애니'가 열혈고교 구단 특화 트레이너로 추가되며 브리트라, 레오니, 플루토는 스킬 구성과 육성 능력치가 상향된다.

열혈고교 구단 시나리오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열혈고교 갤럭시 컵과 스킬 포인트 소모량을 10% 할인 받는 버닝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하루 5번씩 선물 상자에서 '오래된 게임기'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페스티벌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획득한 게임기로 페스티벌 상점에서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출발 런런런' 기간 한정 업데이트=넥슨이 '서든어택'에 기간 한정 맵 '출발 런런런'을 업데이트했다.

'출발 런런런'은 오는 19일까지 운영되며, '용암 던전' 및 '아이스 던전'에서 최종목적지에 먼저 도착하면 승리하는 맵이다. 레이스 중 다양한 장애물과 적의 방해를 극복하기 위해 팀원과의 전략적인 협업이 요구된다.

같은 기간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한다. 출발 런런런에서 플레이, 승리, 완주 횟수에 따라 총 53만 경험치와 함께 '영구제 탄창', '경험치부스터 2.0(15일)' 등 여러 보상을 지급한다

또 마이건 무기 종류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마켓 '마이건마트'를 운영하고, 게임 접속 시 마이건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마이건코인 20개를 즉시 선물한다.

이와 함께 '서든패스' 확장판 '로얄패스'를 업데이트했다. 다음달 16일까지 로얄패스를 보유하고 서든패스 레벨을 높이면 의상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C.Lucy 캐릭터 세트(영구제)' 포함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날을 맞아 쇼타임 이벤트를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기간 중 특정 시간에 접속만 해도 '영구제 탄창', '영구제 KEY' 등 특별 선물을 제공하고, PC방에서 접속 시 △프로미스나인 멀티카운트 △윈체스터(IS) 캔디팝 (영구제) △서린이날 퍼즐 조각 등 추가 보상을 선물한다. 서린이날 퍼즐 조각 총 9개를 모은 서든러에게는 30만 경험치와 함께 미샤호크A (영구제)를 이벤트가 종료된 후 지급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5월 신규 리그 업데이트=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테일즈런너'에 신규 캐주얼 경쟁 리그 시스템인 '리그 레볼루션 v1'을 시작한다.

리그 v1은 다음달 1차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신규 리그 시스템으로 기존 리그와 달리 캐릭터와 능력치 간 밸런스를 최적화 함으로써 유저 컨트롤 능력에 따른 공정한 승부에 보다 초점이 맞춰져 있다.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방안을 새로 '스탯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적용된 스탯 시스템은 모든 유저가 동일한 스탯 포인트를 가지고 최고속도, 가속도, 힘, 컨트롤 등 총 4개 능력치에 본인이 원하는 만큼 스탯을 투자해 본인만의 리그 세팅을 맞추는 시스템이다.

또한 리그 v1은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 등 2개의 별도 리그 시스템으로 운영 된다. 메이저리그는 실력 경쟁이 주 목적으로 티어간 승급과 강등이 있는 반면, 마이너리그는 강등 없이 꾸준한 플레이로 점수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리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플레이 시 획득하는 업적 포인트로 총 50단계 업적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신규 아이템 리그 레볼루션 상자, 레볼루션 코인, 흑화 설향 교환권 등이 준비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런너 행복 증진' 개선 내용이 업데이트 됐다. 이용자들이 원했던 캐릭터 모델링 개선으로 '마키' 캐릭터 머리 사이즈가 조정됐다. 캐릭터 모델링 개선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감정의 제도' 캐릭터인 시오넬 포즈 5종도 수정 됐고, '닥터헬 연구소' 맵 슬라임 이동 속도가 무작위로 바뀌어 보다 도전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신규 아이템으로 리그 v1을 기념한 리그 레볼루션 상자, 레볼루션 지렁이, 리그 레볼루션 패키지 등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 추가 됐고, 상점 내 스토리 캐릭터인 카인 전용 복장 '눈꽃' 7종 세트를 얻을 수 있는 카인 눈꽃 패키지가 추가됐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 '트릭스터M'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엔씨소프트가 '트릭스터M' 출시 1주년 기념 '더블 뉴 임팩트'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트릭스터M은 오는 18일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폴라'를 추가한다. 게임 출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다. 근거리 및 광역 스킬을 쓸 수 있으며 망치를 무기로 사용한다.

아울러 엔씨는 신규 월드 '알테오'도 업데이트한다. 다양한 성장 혜택을 제공하는 첫 번째 특화 서버로 60레벨까지 빠르게 성장 가능하다.

알테오에서 시작하는 모든 이용자는 '패션·펫 소환(300회)'을 즉시 획득하고, 출석 보상을 통해 추가로 △패션·펫 소환(200회) △슈퍼 부스팅 물약 △별빛 조각 등도 받을 수 있다.

기존 월드 이용자도 출석에 참여하면 미라클 마스터 카드(패션·펫), 미라클 마스터 장비상자(무기·방어구·장신구 중 택 1) 등 보상을 얻는다.

엔씨는 오는 17일까지 더블 뉴 임팩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1주년 축하 케이크 △폴라 상급 패션 소환(10회) △최상급 패션 소환(10회) △최상급 표본(10회)를 받는다. 사전예약 웹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트릭스터M은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별희의 점성술'에 신규 별자리 '리브라' 추가, 몬스터 표본을 수집하는 까발라 도감에 '콜렉션' 기능 추가 등 모두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콘텐츠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