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프라퍼티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신세계프라퍼티가 미국 100% 자회사 Starfield Properties, lnc를 통해 미국 나파밸리 프리미엄 와이너리 쉐이퍼 빈야드(Shafer Vineyards) 관련 부동산을 인수에 나선다.

16일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국내 유통·상업 시설 위주의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선진국 해외 우량 자산으로 다각화해 자체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이번에 인수하는 쉐이퍼 빈야드는 1979년 설립된 와이너리다. 나파밸리를 대표하는 최고급 와인인 힐사이드 셀렉트(Hillside Select)를 비롯한 5개 럭셔리 와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해 사업적인 가치가 높다.

최상급 와인 생산에 적합한 기온과 토양으로 나파밸리 중에서도 최상의 입지로 손꼽히는 스텍스 립(Stag’s Leap) 지역을 중심으로 약 60만평 규모 빈야드를 보유하고 있다.

프리미엄 와이너리 매물은 희소성이 높고 나파밸리는 과거 연평균(2014~2020년) 9%의 부동산 가격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 지속적으로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신세계프라퍼티는 해외 우량자산으로 사업 다각화는 물론 최근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법인인 SMPMC설립을 추진하는 등 사업 전문성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