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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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3일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GS25, 밸런타인데이 맞아 다양한 컬래버 초콜릿 선봬=GS25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세대별 고객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 초콜릿을 선보인다.

GS25는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코로나19로 잊힌 평범한 일상을 되찾자는 희망 메시지를 담아 '월리와 함께 달콤한 행복을 찾아요'라는 콘셉트로 2022년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준비한다.

먼저, GS25는 유명 캐릭터 '월리'를 중심으로 이모티콘 '최고심', '오늘의 짤', 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 인기 웹툰 '호랑이형님' 캐릭터 '무케' 등 유명 캐릭터 및 사진 업체 '인생네컷'과 손잡고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들을 선보인다.

월리 기획상품은 선물세트 3종과 리유저블세트 4종으로 구성됐다. 선물세트 3종에는 스티커, 핸디톡, 포토카드 달력 등 월리 굿즈들이 동봉되며, 리유저블세트 4종은 재사용 가능한 용기로 상품을 포장해 고객들이 친환경 활동과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최고심', '오늘의 짤', '꿈돌이', '무케', '인생네컷' 컬래버 상품들은 X세대와 MZ세대를 모두 아우르는 세대별 맞춤 상품으로 기획됐다. 이미 이모티콘으로 10~20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은 '최고심' 5종과 B급 감성으로 30~40대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오늘의 짤' 5종, X세대 추억을 되살리는 '꿈돌이' 3종, 최근 MZ세대가 즐기는 인기 웹툰 캐릭터 '무케' 2종, '인생네컷' 2종들이 재미난 디자인의 상품 케이스와 캐릭터 별 굿즈, 사진 인화권, 탁상액자 등을 동봉해 판매된다.

GS25는 특별하고 이색적인 맛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도 확대한다.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를 비롯해 온라인 직구로 구한다는 뉴질랜드 '휘태커스' 초콜릿까지 판매를 진행한다.

GS25는 컬래버와 프리미엄 트렌드를 이번 밸런타인데이 상품에 반영해 세대 별 고객 구매 의욕과 가치소비를 실천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GS25는 초콜릿, 젤리, 스낵 등에 대해서도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 GS Pay로 밸런타인데이 세트 152종 결제 시 GS&POINT 50% 페이백 행사와 BC카드 및 KB국민카드로 로쉐 2종(T-3, T-5) 결제 시 2+2 증정 행사, GS25 전용앱 '나만의냉장고' QR코드 스캐닝 후 결제 시 로쉐 9종에 대해 30% 할인이 진행된다.

또 2월 한 달간 로아카, 몰티져스, 킨더초콜릿, 키세스, 하리보 젤리 등 유명 상품을 포함한 80여종에 대한 1+1, 2+1 행사도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간 초콜릿 인기상품 7종 50%, 월리 세트 2종 30%, 모바일상품권 3종 10% 등 할인 기획전과 '나만의냉장고' 원플러스콘 행사를 통해 7일부터 11일까지 월리 선물세트 2종 50% 할인, 14일 로쉐T-8 50% 할인행사를 한정수량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국산 제철 딸기로 만든 '봄 딸기 라떼' 출시=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4일부터 국내산 제철 딸기를 활용한 '봄 딸기 라떼' 등 음료 3종과 푸드 3종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

'봄 딸기 라떼'는 국내산 제철 딸기를 사용한 음료로 지난해 100만잔 이상 판매를 기록한 바 있는 대표적인 계절 음료다. '봄 딸기 그린 크림 프라푸치노'는 말차와 딸기 조화가 특징인 음료로 올해 처음 출시됐다.

딸기 음료와 함께 새롭게 출시하는 '스프링 가든 자스민 드링크'는 열대 과일과 허브티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맛이 특징이며, 봄의 아지랑이가 피어나는 듯한 색상이 돋보이는 음료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가나슈 생크림이 덮인 초콜릿 시트에 생딸기가 올라간 '봄 딸기 초콜릿 스윗박스', 딸기로 만든 우유크림을 품은 크루아상에 초콜릿을 더한 '봄 딸기 우유 크루아상', 부드러운 카스텔라 사이에 요거트 크림과 딸기를 샌드한 '봄 딸기 카스텔라 샌드' 등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푸드도 함께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프로모션 음료인 △봄 딸기 라떼 △스프링 가든 자스민 드링크 △봄 딸기 그린 크림 프라푸치노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품목당 별 3개를 추가 증정한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로아커' 출시=배스킨라빈스가 2월 '아이스 로아커'를 출시한다.

글로벌 쿠키 브랜드 '로아커'와 협업 출시한 이달의 맛 '아이스 로아커'는 초코 헤이즐넛 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조합에 초콜릿으로 코팅한 로아커를 넣어 바삭함을 더하고, 헤이즐넛 초콜릿 리본으로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로아커 위드 초코베어'를 공개했다. 신제품 아이스 로아커와 배스킨라빈스 인기 아이스크림 5종(아몬드 봉봉·초콜릿 무스·쿠키앤크림·초콜릿·뉴욕치즈케이크)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귀여운 곰돌이 모양 초콜릿을 활용해 사랑스러운 모습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로아커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아이스 로아커'와 우유를 블렌딩해 로아커 웨하스를 토핑한 '로아커 블라스트'와 헤이즐넛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코팅을 입혀 식감을 더하고, 초콜릿 와플과 '로아커 웨하스 다크 초콜릿'을 올린 핑거 디저트 '로아커 아이스 서클'도 2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이마트24가 미니벨로 자전거, 조말론 향수 등 매력적인 커플 아이템(이하 커플템)을 내걸고 밸런타인데이 고객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이달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니벨로 커플 자전거 (5명, 1인 2대), 조말론 향수 (15명, 1인 2개), 애플/갤럭시 워치 스트랩 (20명, 1인 2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20명, 1인 1개)를 선물한다.

이마트24에서 240종의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되며, 이 스탬프를 3개 모으고 활성화되는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응모가 진행된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가 이성에게 선물하는 날로 인식돼 있는 만큼, 젊은 층 관심을 끌 수 있는 매력적인 커플템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내부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경품템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해 가격대별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미니벨로 자전거, 조말론 향수 등이 선정됐다.

한 번쯤 생각해 봤던 커플 아이템을 경품으로 내걸고 차별화 상품까지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300여종의 다양한 초콜릿, 캔디 행사상품을 운영한다. 특히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슬로건으로 내건 만큼 올해는 맛과 품질에 집중한 인기 상품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지난해까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재미를 선사하는 상품을 선보여 왔던 반면, 올해는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검증된 맛과 품질, 아이디어 상품으로 고객 선택을 받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이마트24는 세계 칠레와인 1위 디아블로 와인과 컬래버레이션 한 초콜릿을 출시했다. 지난해 선보였던 '빌라엠 젤리'에 이어 또 한 번 보수적인 와인 업계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상품이다.

디아블로 컬래버레이션 초콜릿(이하 디아블로 초콜릿)은 스틱타입(다크초코스틱 밀크크림)과 한 입 크기 쇼콜라 초콜릿 2개(티라미슈 마카다미아 쇼콜라)가 들어있는 2가지 타입이다.

두 상품 모두 상품 기획 단계부터 디아블로 레드와인과의 페어링을 고려한 맛 밸런스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상품으로, 와인과 함께 즐기는 초콜릿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였다.

특히 '마카다미아 쇼콜라'는 티라미슈 초콜릿 안에 통마카다미아가 들어있는 고급 쇼콜라 초콜릿으로 상품 출시 전 품평회에서 임직원 극찬을 받아 밸런타인데이 주력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또 '페를레 디 솔레' 이탈리아 캔디(쥬케로캔디) 4종(레몬·오렌지·아몬드오렌지 캔디·왕딸기 마쉬멜로우)도 판매한다. '페를레 디 솔레'는 알러지 반응과 글루텐 함유 등이 없어 임산부가 많이 찾는 입덧 캔디로 유명한 상품이다.

이탈리아 인기 초콜릿 위토스 4종(밀크·이탈리아골든·잔두이오토믹스·헤이즐넛)과 소용량 상품인 위토스 셀렉션 2종(라떼·헤이즐넛)도 운영한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차별화 상품을 세트로 기획하기도 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손바닥 크기 황금색 코인 모양 초콜릿을 도입해 판매한 결과 초콜릿 상품군 베스트3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코인 초콜릿 5개를 세트로 기획해 판매하게 됐다. 가상화폐 열풍에 황금 코인을 연상시키는 패키지가 MZ세대 고객 호응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상품과 함께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오는 7일까지 130여개 중점 추천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카드(우리·KB국민·NH농협·네이버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1일 1인 1회) 혜택을 제공한다. 1만원을 결제 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 인기 감성 브랜드와 손잡고 밸런타인데이 MZ세대 공략=CU가 MZ세대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손잡고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공략에 나선다.

CU는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에 CU만의 차별화 상품들이 일반상품 대비 큰 인기를 끈 것을 반영해 올해 상품 구색을 지난해보다 약 50% 늘린 40여종으로 대폭 확대한다. 또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맞춘 다채로운 온라인 커머스를 선보인다.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해 행사 콘셉트를 '해피 스마일 밸런타인데이'로 정하고 형형색색 상품들로 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CU는 감성 디자인 브랜드 '위글위글', '세컨드모닝'과 손잡고 초콜릿, 과자 등이 가득 담긴 컬래버 상품 11종을 내놓는다. 해당 상품들은 에코백, 파우치 등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에 담겨 있으며 스티커, 컵받침 등 굿즈를 동봉해 실용성을 높였다.

위글위글 컬래버 상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CU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스탬프 적립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상품 구매 후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그립톡, 캠핑의자, 무선충전기, 태블릿파우치 등 위글위글 굿즈를 얻을 수 있다.

유기농 우유 브랜드 '보령 우유창고'와 말랑카우 젤리를 담은 컬래버 상품 2종을 선보이며, 셀프 사진관 '포토시그니처'와 스튜디오 이용 할인권이 동봉된 모둠상자도 출시한다.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뉴욕, 런던, 파리 등 주요 관광지 풍경이 담긴 마그넷과 초콜릿이 담긴 여행잡지 기획 4종도 준비했다.

또한 CU는 모바일 RPG 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다양한 캐릭터 포토카드가 들어있는 쿠키런 종합 쇼핑백 4종과 띠부띠부씰이 담긴 초코블랑세트 및 바나나케익을 출시해 MZ세대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알뜰 쇼핑을 돕는 라이브방송도 진행된다. CU는 오는 11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 채널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 1만원권, 2만원권 2종 총 1만장을 각각 10%, 1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코로나19로 대면 만남이 어려워진 것을 고려해 비대면으로도 마음을 충분히 전할 수 있도록 CU 차별화 상품을 포함한 총 40여종 상품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기프티콘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러브레터 전달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6일까지 CU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에 게재된 신청서에 사진과 전달하고 싶은 문구를 적어 응모하면 총 60명을 추첨해 행사 당일(14일) 전국 CU 점포 전광판에 사진과 메시지가 게재된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하트와인'과 '컬래버 상품'으로 밸런타인데이 겨냥=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100여종의 밸런타인데이 선물 상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좋은 반응을 이끌었던 편의점 와인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앙리마티스 하트 와인'을 밸런타인데이 메인상품으로 선보인다. 또 △뚱랑이 △잔망루피 △빨간머리앤 등 인기캐릭터와 초콜릿, 씨리얼 등을 함께 구성한 다양한 이색 컬래버 상품도 준비했다.

소비자들이 연인은 물론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들에게도 부담 없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1+1, 2+1, 묶음상품 반값 및 다양한 카드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2022 흑호랑이 해를 맞아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무직타이거' 캐릭터를 내세운 '뚱랑이 레디백 세트' 등 다양한 기획상품도 출시한다.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재사용이 가능한 쇼퍼백과 종이 쇼핑백을 활용한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해 친환경적인 '뚱랑이 리사이클링 숄더백 세트'와 '앙리마티스쇼핑백 세트' 등이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출시=오리온이 기존 닥터유 제주용암수에 라벨을 없앤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을 출시한다.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은 기존 수분리성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대폭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성을 높였다. 무라벨, 무색캡, 무색병 등 3가지 친환경적인 요건을 갖춘 것.

독창적인 병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라벨이 있던 자리에 'Dr.You 용암수'를 음각으로 새기고, 제품명, 식품유형, 영양정보 등은 묶음용 포장에 기입했다. 오는 10일 530ml 제품이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과 홈페이지에서 먼저 출시된다. 추후에는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채널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2L 제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리온은 윤리경영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제품 포장재 크기와 잉크 사용량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제품 양을 늘려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착한 포장'을 지속해오고 있다. 2017년에는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유기화합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포장재를 개발해 식품용 포장재로는 처음으로 환경부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더불어 2019년부터 총 120억원을 투자해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50% 가량 절감할 수 있는 '플렉소 인쇄설비'를 도입하는 등 환경 친화적 포장 적용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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