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19일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bhc치킨,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250만개 돌파=bhc치킨 '포테킹 후라이드'가 베스트셀러 메뉴로 등극했다.

bhc치킨은 지난해 1월 기존 후라이드 치킨 상식을 깬 포테킹 후라이드를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했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치킨에 튀김옷을 입히고 얇게 썬 국내산 감자를 고루 묻혀 튀겨낸 신개념 후라이드 메뉴다. 출시 후 치킨과 감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중심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bhc치킨은 지난해 6월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2종을 동시에 출시, 포테킹 후라이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bhc치킨은 맛과 재미를 모두 살린 포테킹 후라이드 차별점이 기존 후라이드 소비 주축인 중·장년층은 물론, 2030세대 흥미를 유발하면서 전 연령층이 찾는 인기 메뉴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으로 보고 있다.

bhc치킨은 앞으로도 특색 있는 메뉴 개발을 지속하면서 고객 만족도 제고 및 가맹점주 매출 증진에 힘쓸 계획이다.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케어비, 새해 맞이 프로모션 전개=남양유업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가 임인년 흑호랑이 해를 맞아 '새해에도 케어비와 완밥해범' 프로모션을 다음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케어비 공식 브랜드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올 한해에도 아이들이 케어비 이유식과 함께 '완밥(식판에 덜어준 음식을 전부 먹는 것)'하며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우선, 홈페이지 회원 대상 '새해 복 쿠폰'을 증정한다. 신규 회원에게는 40% 할인 쿠폰, 기존 회원 대상으로는 22%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마다 주말 동안 사용 가능한 랜덤 할인 쿠폰을 전 고객에게 지급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규회원 가입 시 추천인 ID를 적은 후 첫 주문을 진행하면 신규회원 및 추천인 모두에게 적립금 3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친구 추천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주 활동하는 커뮤니티 또는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케어비ID 를 공유하고 해당 글 링크를 케어비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최다 추천인으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무직타이거 뚱랑이 캐릭터 굿즈를 선물로 전달하고, 추첨을 통해 케어비 식단 7세트, 50% 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세부 프로모션 내용은 케어비 공식 브랜드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우유안부 캠페인 영상 공개=매일유업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신규 영상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3073가구의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는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홀로 계신 어르신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매일유업은 2016년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후원사로 동참했다. 매년 정기후원은 물론, 21개 가정배달 대리점과 200여명의 배달원 등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CSV를 창출하고 있다. 2020년 6월에는 '1%의 약속'을 발표,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 1%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후원하고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어르신 고독사 예방에 동참하는 셈이다.

지난 17일 공개된 우유안부 캠페인 신규 영상은 SNS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으면 숫자 1이 사라지지 않듯, 전날 배달한 소잘우유가 남아 있으면 어르신께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소잘우유가 어르신 안부를 확인하는 메신저 역할을 한다는 점을 보여주고, 소잘우유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우유안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영상에는 실제 우유안부 캠페인 수혜자 어르신들이 출연, 매일 배달되는 우유가 어르신들에게는 큰 위안이 된다는 메시지도 담았다.

매일유업은 신규 영상 공개 및 우유안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음달 18일까지 우유안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우유안부 기획전 제품을 구매하면 2세트가 판매될 때마다 1명의 어르신에게 우유안부 선물세트가 전달된다. 선물세트는 소잘 양말과 KF94마스크, 감사카드로 구성돼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호랑이' 콘셉트 설 선물세트 출시=파리바게뜨가 설날을 맞아 '호랑이'를 주제로 한 선물세트 20여종을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호랑이의 해'라는 점에서 착안해 전래동화 속 호랑이와 함께 등장하는 곶감, 찰떡, 홍삼 등 전통 원재료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또한 파리바게뜨 브랜드 컬러를 연상케 하는 '블루 타이거' 일러스트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이번 설 파리바게뜨 대표 제품은 △호랑이와 곶감 파운드 △호랑이와 곶감 통팥만주 △호랑이와 떡 복받어흥세트 △복떡빵 등이다.

지난해 추석에 ESG 행복상생 일환으로 풍기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선보였던 제품도 다시 선보인다. '꿀삼호두파이', '통팥만주' 등이다.

이 밖에도 △전통다과세트 △만월빵 △양갱미감 등 풍성하고 실속있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와 협업해 선보인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도 준비했다. 호랑이 탈을 쓴 라이언이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귀여운 모습을 표현한 입체 케이크다.

[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포멜라토' 단독 부티크 오픈=롯데면세점이 이탈리아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포멜라토' 단독 부티크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명동 본점에 오픈했다.

'포멜라토'는 1967년 금 세공 장인 '피노 라볼리니'가 설립한 이래 모던한 디자인과 섬세한 세공 기술을 바탕으로 유럽, 북미, 일본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탈리아 주얼리 브랜드이다. 특히 이태리 장인 정신이 깃든 포멜라토 주얼리는 밀라노에 위치한 공방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멜라토 주얼리 콜렉션은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컬러 스톤이 특징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주얼리, 시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5% 신장하는 등 앞으로 2030세대 중심으로 독창적인 디자인의 주얼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국내에선 처음으로 명동 본점 11층에 단독 부티크 매장을 열게 됐다.

포멜라토 대표 콜렉션으로는 반지와 귀걸이를 화려한 색감 원석을 프롱없이 세팅해 주얼리 본연 광채를 잘 살린 '누도' 콜렉션, 체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화려함이 돋보이는 '카테네' 콜렉션이 있다. 또한 포멜라토 5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이코니카' 콜렉션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따뜻한 로즈골드가 어우러진 콜렉션으로, 다양한 레이어드로 믹스매치가 가능하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발몽, 타차, 샬롯 틸버리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 단독 입점을 확대하며 화장품 라인을 강화한 것에 이어, 올해는 포멜라토를 시작으로 주얼리와 시계 브랜드를 중심으로 포스트 코로나 대비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설 와인 선물세트 67종 출시=하이트진로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와인 선물세트 67종을 출시한다. 홈술족·혼술족 증가와 와인 대중화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 와인들을 국가·가격대별로 선보이게 됐다.

이번 설에는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와인을 선물세트로 추가했으며, 와인 입문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세트부터 와인 애호가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와인, 희소성 높은 와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지난해 선보였던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의 '아트 비브르 루즈와 블랑'을 이번 설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아트 비브르'는 아름다운 삶과 문화를 추구하는 와이너리 철학을 담았다. 특히, 2000년 와인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와인이 처음 탄생했을 때 사용하던 용기인 암포라 모양 도자기병에 담긴 것이 특징이다. 제라르 베르트랑 루즈는 2019년 미국 와인 전문지인 와인스펙테이터가 뽑은 올해의 TOP100 와인에 선정된 바 있다.

포트 와인의 전설 '킨타 두 노발'의 '나시오날 빈티지 세트'는 싱글 빈야드에서 작황이 뛰어난 해에만 생산하는 최상급 빈티지 포트 와인이다. 각 빈티지별로 1병에서 5병까지 소량만 판매하며, 최고 100년까지도 숙성 가능해 '불멸의 와인'이라고 불린다. 또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과 와인 전문 매체 '와인서쳐'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베스트 와인 10'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2011 빈티지는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 제임스 서클링과 미국 와인전문지인 와인인수지아스트에서 모두 100점을 받으며 한번 더 인정을 받았다.

이번 설에만 한정으로 선보이는 '바바'의 '바바 바롤로 2010'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 대표 토착품종 네비올레 100%로 양조, 10년 이상 병 숙성을 거친 와인이다. 블랙 체리, 장미 등 복합적인 아로마와 섬세하면서도 깊고 진한 맛을 지니고 있어 중후한 매력이 돋보이는 와인이다.

올해 하이트진로 설 와인 선물세트는 3만원대부터 400만원대까지 특급 와인들로 구성됐으며,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목동점·신촌점·천호점·판교점·송도아울렛)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의료진·백신 접종자 대상 포카리스웨트 지원 확대=동아오츠카가 올해도 코로나19 의료진과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선다.

동아오츠카는 코로나19 의료진과 백신 접종자들을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약 1억3000만원 상당 자사 제품을 지원했다.

지난해 동아오츠카 코로나19 지원 활동으로 약 6만여명의 코로나19 의료진과 백신 접종자들에게 수분 보충을 돕는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를 전달할 수 있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11월과 12월 두 차례에 이어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과 일산 명지병원에 제품 지원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병원 소식을 담은 순천향 뉴스레터에 동아오츠카의 지속적인 코로나19 지원 활동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동아오츠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백신 추가 접종이 본격화되며 격무에 시달리는 의료진을 위해 올해는 더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25, 압구정 퓨전 한식당 '호족반'과 협업 상품 선봬=GS25가 압구정 퓨전 한식당 '호족반' 레시피와 디지인을 살린 컬래버 신상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호족반과 협업해 출시하는 상품은 △부대찌개 정식 도시락 △트러플 감자 베이컨 주먹밥 △듀오샌드위치 △봉골레 칼국수 등 총 4종이다.

압구정 식당 중에서도 1~2시간은 기본적으로 대기해야 입장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호족반은 오리엔탈 풍 벽지와 호랑이 문양이 그려진 인테리어 소품 등이 어우러지며 감각적인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레스토랑이다. 이는 호랑이 해를 맞이해 호랑이와 연관된 콘셉트로 프레시푸드 상품 기획에 나섰던 GS25와의 컬래버가 이뤄진 배경이기도 하다.

GS25는 지난해 밥굽남, 이찬원, 금돼지식당, 대한곱창 등 다양한 컬래버 도시락을 출시했다.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불러 일으키며 RMR 전성시대를 열었다. 연령대별 판매 구성비도 80.5%를 차지할 만큼 10~30대가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GS25는 이번 컬래버 상품이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이번 컬래버 상품 출시를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호족반 디자인이 새겨진 머그컵 및 티셔츠, 외식상품권 등이 담긴 호족반 기프트 박스와 외식 상품권(5만원권), 잠옷, 티셔츠, 머그컵 등 총 1560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가 마련돼 있다. 19일부터 시작하는 경품 행사는 GS리테일 전용 앱인 '더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경품은 소진 시 즉시 종료된다.

또한 배달앱인 우딜을 통해 컬래버 상품을 주문해도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가 19~25일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