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사진=넥슨]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게임업계가 13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넥슨이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국내 유소년 축구 후원을 목적으로 공식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그라운드(Ground) N’을 출범했다.

넥슨은 ‘그라운드 N’을 통해 유소년 축구 지원에 적극 투자하고 축구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올해부터 각 연령대에 맞는 지원책을 펼쳐 U11부터 U18까지 폭 넓게 아우르는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그라운드 N 스토브리그 In 남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비시즌 기간 U15 축구팀들 주요 동계 훈련 장소인 남해군에서 참가팀들의 전지훈련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7월부터 8월까지 ‘K리그 유스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U12&11, U15&14, U18&17 등 6개 대회 모두를 지원할 계획이다.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은 유소년을 대상으로 한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축구 대회다. K리그 프로팀 산하 엘리트 유소년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실력을 뽐낸다.

연중 ‘그라운드 N 팝업 축구교실’을 진행한다. 이는 환경이 열악한 도서산간 지역의 유소년들에게 축구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축구계 유명인사 및 인플루언서들과 공동 진행해 전국 8~10개 지역을 방문할 계획이다.

한편, 프로젝트 ‘그라운드 N’ 자문 위원으로는 서울이랜드FC 정정용 감독, 서울이랜드FC U15 홍언표 감독을 위촉한다. 정정용 감독은 2019년 U20 월드컵 준우승을 이끈 명장이다. 홍언표 감독은 대한축구협회 유소년 육성 프로그램 ‘골든에이지’ 자문으로 활동했다.

박정무 넥슨 그룹장은 “프로젝트 ‘그라운드 N’은 한국 축구 저변을 바탕으로 성장해온 ‘피파 온라인 4’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한국 축구 성장 동반자로서 더 나은 유소년 축구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준비했다”며 “장기 프로젝트로 육성해 국내 유소년 축구 환경이 더욱 발전하고 훌륭한 유망주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지난 연말 진행한 사내 기부 이벤트 ‘더블유 위크(WEEK)’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 총 8500만원을 서울대학교병원에 기부했다.

앞서 넥슨은 직원들 기부활동을 독려하고자 넥슨 구성원 개인 혹은 조직이 마련한 기부금이 있을 경우 회사에서 동일한 금액을 더해 두 배로 기부하는 ‘더블유 캠페인’을 도입하고, 그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13일부터 17일까지 사내 기부 이벤트 ‘더블유 위크’를 진행했다.

기부금은 넥슨 구성원들이 ‘더블유 위크’를 통해 모금한 약 4300만원에 동일한 금액 회사 매칭 기부금으로 구성됐다. 모금액에는 직원들이 직접 사원증 태깅 및 조직별 운영비 기부를 통해 기부한 금액과 기타 현금 기부금 등이 포함됐다.

이번 기부금은 서울대학교병원과 넥슨재단이 건립을 추진 중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가칭) 운영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남거너’ 다섯 번째 전직 ‘어썰트’를 업데이트했다.

‘어썰트’는 기계로 개조된 신체를 활용해 차별화된 기동성을 갖는 게 특징이다. 신체에 쌓이는 아크 에너지를 방출하는 등 특색 있는 스킬 운용이 가능하다. 최신형 탑승 병기 ‘AT-SO Walker’를 통한 탑승 액션이 지원된다. ‘AT-SO Walker’는 ‘어썰트’를 도와 주변 적을 자동 공격한다. 탑승 시 ‘어썰트’ 기동력을 극대화해 모든 스킬을 퍼붓는 듯한 화려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퓨어 딜러와 시너지 딜러를 딜러로 통합한다. 기존 시너지 딜러는 ‘파티 공격력 증폭’ 옵션이 삭제되는 대신 공격력이 8.5% 증가한다. 또 레이드 던전, ‘검은연옥’, ‘추방자의 산맥’ 등 일부 콘텐츠 몬스터 체력을 25% 줄인다.

한편, 넥슨은 ‘어썰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17일까지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윈터 페스티벌을 연다. 먼저 레벨업 지원 이벤트를 실시해 계정당 1개 캐릭터에 한해 하루 만에 만렙 달성이 가능하다. 레벨을 높일 때마다 단계별로 보상을 제공한다. 여러 미션 달성 시 100레벨 업그레이드 에픽 풀세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적정 레벨 던전과 이벤트 던전 ‘시공간 여행 시스템’을 플레이하고 모은 이벤트 주화 ‘시간의 증표’, ‘시간의 모래’, ‘찬란한 시간의 모래’를 활용하면 신화 장비 소환 및 변환, 에픽 장비 변환, 전용 상점 이용이 가능하다. ‘시공간 여행 시스템’에서는 100레벨 에픽 및 신화 장비, 그리고 각종 파밍 재료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라케시스의 연구 일지’에 참여해 일일 및 주간 연구를 달성하고 연구 일지 경험치를 높이면 각종 마법 부여 보주 및 ‘12강화 8재련 100레벨 에픽 무기 무제한 변경권‘, ‘신화 초월의 돌’ 등을 제공한다.

[사진=엔픽셀]
[사진=엔픽셀]

엔픽셀이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1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그랑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1만 다이아’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텀블러 및 에코백 등 그랑사가 굿즈가 담긴 ‘모험가 가방 패키지(100명)’ 및 ‘1만원 문화 상품권(200명) 등을 선물한다.

게임 오픈 시점부터 게임 내에서 ‘소환’에 사용한 다이아의 갯수에 따라 최대 5만 다이아를 지급하는 ‘그랑사가 소환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 다이아 갯수를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시스템 ‘가디언’을 추가한다. ‘가디언’은 게임 내 등장하는 ‘엘리사’, ‘모로’, ‘네네토’ 등 다양한 NPC를 통해 팀 편성이 가능하다. 추가 능력 및 스킬 등 보다 다채로운 전투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편 엔픽셀은 오는 26일 서비스 1주년을 맞아 ‘그랑사가’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배우 ‘하정우’가 출연한 사전등록 CF ‘인간극장’ 편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게임 광고 모델로 섭외된 하정우를 중심으로 광고촬영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비스 개시 2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시스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서비스 200일을 맞아 ‘로스크바의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소환권’과 보상을 제공한다. 19일까지 ‘던전&던전 이벤트’를 통해 추가 ‘던전 입장권’을 지급한다.

아울러 26일까지 진행되는 ‘길드 주화 미션 이벤트’를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최대 2000개 길드 주화를 선물한다.

서버 내에서 무분별하게 진행되는 PK를 완화하고자 ‘학살자 시스템’을 전격 개선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학살자’ 점수에 ‘패널티’를 추가했다. ‘패널티’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 강력한 불이익을 제공해 이용자들 불편을 야기하는 ‘학살’을 방지할 계획이다.

여기에 ‘자동 유물 소환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유물’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전드 트레이너를 쉽게 영입할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다. 오는 25일까지는 킹타이거, 로웨나, 루터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희소성이 높은 레전드 포수 트레이너 킹타이거를 비롯해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는 로웨나, 루터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어 다양한 포지션에서 전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

정해진 미션을 달성해 빙고를 완성하는 ‘슈퍼스타즈 빙고 이벤트’는 다음달 1일까지 열린다. 완성된 빙고마다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최상급 영입권’, ‘레전드 서포트 스톤’, ‘야구신의 비급’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강력한 선수를 육성하고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테스트’도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서 진행된다. ‘해피 2022 접속 보상 이벤트’에서는 7일간 접속만으로 ‘레전드 코어 큐브’, ‘레전드 서포트 스톤’ 등 풍성한 보상이 지급된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계열 회사 위메이드커넥트 게임 3종을 위믹스 블록체인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온보딩되는 게임은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 예정인 다크에덴M, 에브리타운, 두근두근레스토랑이다.

다크에덴M은 이미 위믹스 온보딩이 결정된 소프톤 PC게임 다크에덴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첫 호러 MMORPG다. 오픈필드에서 이뤄지는 '슬레이어'와 '뱀파이어' 종족간 끝없는 경쟁과 대립을 통해, 대규모 전쟁의 진정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에브리타운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SNG 장르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모바일 SNG다.

두근두근레스토랑은 경영 SNG다. 이용자가 레스토랑 주인이 돼 운영해 나가는 컨셉의 게임이다. 각종 가구와 특별한 데코레이션을 통해 레스토랑을 꾸미고 확장하며, 친구들 레스토랑에 방문해 도움을 주는 과정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미르4를 포함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며 게임을 즐기며 재화를 얻는 ‘P&E’를 제시했다. 올해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한다는 목표로 광폭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이 게임들 블록체인 버전은 P&E 개념을 충실히 재현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게임 토큰을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위믹스 토큰을 사용해 게임에서 더 많은 컨텐츠를 즐기는 것 역시 가능하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는 모든 장르 게임을 바로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는 현존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며 “검증된 IP를 기반으로 한 세 게임 모두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임직원 기부 행사 ‘펄리마켓’을 지난해 12월 30일 진행하고 ‘아름다운가게’에 기부 수익금 1000만원을 이날 전달했다.

‘펄리마켓’은 펄어비스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바자회 이벤트다. 펄어비스 한정판 굿즈와 직원들이 ‘펄리마켓’에 내놓은 기부 물품의 판매 수익금을 모아 회사가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금은 나눔 보따리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하신 어르신들에게 사용될 계획이다.

‘아름다운가게’는 2004년부터 매년 설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을 위해 식료품, 침구류, 세면용품, 방한용품 등을 직접 전달하는 후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펄리마켓’ 기부 이벤트에 동참한 펄어비스 직원은 “회사 기부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남다른 의미가 있었다”며 “겨울 한파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어르신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펍지: 배틀그라운드’가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작 이후 동시접속자가 2배 이상 증가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12일 ‘배틀그라운드’를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하고, 전세계 모든 이용자에게 PC와 콘솔을 포함한 전 플랫폼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무료 서비스 시작 첫날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가장 플레이어 수가 많은 게임’ 실시간 랭킹에서 1위를 기록했다. 무료 플레이 서비스를 통해 게임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플레이 경험을 강화한 덕분에 전세계 이용자들 관심이 높아졌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최대 접속자 수는 66만명을 기록했다. 무료 전환 전보다 2배 증가한 수치다. 이용자 수가 급증하면서 게임 로비 접속 시 지연이 일어나는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빠르게 개선됐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배틀그라운드가 국내 게임으로 서구권을 포함한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유일무이한 게임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데, 이번 무료화 정책을 통해 IP 파워를 그 이상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