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12일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CJ제일제당, CJ더마켓에 'My 큐커 플랜' 구독자 맞춤 서비스 론칭=CJ제일제당은 자사몰인 CJ더마켓에서 'My 큐커 플랜' 구독자를 위한 서비스를 론칭했다. 'My 큐커 플랜'은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토스터 기능을 모두 갖춘 4-in-1 조리기기인 '비스포크 큐커'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는 CJ더마켓에서 My 큐커 플랜에 가입하는 것은 물론,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CJ제일제당 제품, 레시피 등 서비스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CJ더마켓을 통해 My 큐커 플랜에 가입하면 정상가 59만원 상당 비스포크 큐커를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CJ더마켓 또는 삼성닷컴 식품관에서 2년간 월 3만9000원 상당 제품을 삼성카드로 구매하는 조건이다. 1월 한 달 동안 새롭게 가입하는 고객들은 설 선물세트 할인쿠폰과, 무료배송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CJ더마켓 프리미엄 회원인 더프라임 고객 연회비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또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기념해 12일 오전 11시에 삼성닷컴 온라인몰 내에 CJ제일제당 특집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 된 제품으로 구성한 Q박스를 매달 새롭게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Q박스는 CJ더마켓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비스포크 큐커 전용 레시피로 개발해 선보이기도 한다.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비비고 생선구이', '비비고 밥' 등 레시피를 '비스포크 큐커' 맞춤형으로 내놨다. 이 레시피는 삼성전자 어플인 Smart Things에 접속한 후 스캐너로 제품 바코드를 스캔하면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한국맥도날드]
[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 행운버거 판매량 100만개 돌파=한국맥도날드가 연말연시 한정 메뉴 '행운버거'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하고 1억원의 기부 금액이 누적됐다고 밝혔다.

행운버거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 따뜻한 나눔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는 맥도날드 대표 연말연시 한정 메뉴다. 2013년부터 매년 출시되며 맥도날드 연말 시즌을 대표하는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올해 역시 출시 2주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행운버거는 기존 '행운버거 골드'와 신메뉴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운버거 골드는 패티와 갈릭, 아이올리 소스 조화가 특징적이며,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행운버거 골드에 해쉬브라운을 더한 신메뉴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모두를 위한 행운'이라는 의미 아래 행운버거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고객 참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고객이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1개를 구매할 때마다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며, 올해는 출시 2주 만에 1억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적립된 기부금은 한국RMHC에 전달돼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병원 인근 제2의 집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행운버거 TV CF에는 실제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거주했던 황소영 어린이와 가족 이야기가 담겨졌다. 9살에 악성 림프종이 발견된 이후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입실해 가족들의 간호를 받으며 병마와 싸워 나가 최근 마지막 항암 치료를 마친 황소영 어린이와 가족의 해맑은 미소는 많은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아울러 맥도날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전국 매장에서 이달 20일부터 판매 종료일인 26일까지 일주일 간 행운버거 골드 세트를 5100원,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세트를 58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느린 편지함' 이벤트 진행=이마트24가 올해 설을 맞아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느린 편지함'을 운영한다.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에도 운영하는 느린 편지함은 다음달 6일까지 고객이 매장에 비치된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8개월 후인 9월에 기입한 주소로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다.

느린 편지함에 담긴 편지는 이마트24가 일괄 보관하다가 올해 9월 초에 우체국을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지난해 추석, 명절을 맞아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하고 명절 기간에 자연스럽게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는 감성 마케팅으로 느린 편지함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00여통의 편지가 접수됐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담당자는 과거 자신이 방문했던 휴양지에 있는 느린 우체통을 이용해 보고 느낀 감동과 추억을 고객에게도 전달해 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지난 추석 감성 이벤트를 기획했지만 걱정이 앞섰다. 스마트폰을 통한 즉각적인 소통에 익숙한 시대에 직접 편지를 쓰고, 이마트24를 방문해, 매장에 비치된 느린 편지함에 넣어야 하는 복잡한 과정에 참여하는 고객이 없을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컸던 것.

하지만 1200여통이 접수 되면서 가능성을 확인하게 됐고, 이번 설에도 또 한 번 느린 편지함을 운영하게 됐다.

이마트24는 이번 설에도 고객들의 호응이 있을 경우 매년 명절에 느린 편지함을 운영함으로써 고객들의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시그니처 이벤트로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원할머니 보쌈족발 RMR 출시=세븐일레븐이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협업을 통해 '원할머니 보쌈족발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선보인다.

최근 홈술족과 혼술족 증가로 인해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입하는 안주 상품 수요가 함께 늘어남에 따라 유명 브랜드 레시피 상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MR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실제로 지난해 세븐일레븐 냉장안주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30.3% 신장했으며, 그 중 족발 카테고리 매출은 40.5% 신장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원할머니 순살 사태족발', '원할머니 머릿고기 편육'으로 원할머니 보쌈족발 47년 전통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했다.

2가지 상품 모두 원할머니 보쌈족발 매장에서 사용되는 새우젓 소스를 함께 구성했으며 특히, 환경부로부터 인증 받은 소재로 제작된 친환경 용기를 사용한 점도 눈에 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봉추찜닭 RMR 상품 출시=CJ프레시웨이가 '봉추찜닭' 메뉴를 RMR 상품으로 개발해 오는 13일 GS SHOP 생방송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봉추찜닭 RMR 상품은 간장소스가 스며든 국내산 닭고기 살에 당면과 채소가 어우러져 매장에서 즐기는 맛 그대로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랜 전통을 이어온 봉추찜닭 고유한 맛을 언제 어디서든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350g 소포장으로 구성돼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로 론칭 22주년을 맞은 봉추찜닭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각각 '세계일류상품'과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기도 한 대표적인 찜닭 브랜드다. 이러한 명성을 이어나가고자 봉추찜닭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수 있는 RMR 상품 개발을 원했다. 이를 위해서는 상품 안전성 확보는 물론,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를 구현해낼 수 있는 상품화 역량을 갖춘 전문 기업과의 협업이 필요했다.

이에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 관리 및 상품화 역량을 활용해 봉추찜닭 오리지널 레시피를 그대로 살려낸 RMR 상품을 개발했다. 또한 협력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닭고기 품질은 물론 생산 역량도 함께 갖춘 협력사 '하림'에 제조를 맡겨 품질 안전성을 확보했다.

봉추찜닭 측은 "CJ프레시웨이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봉추찜닭 그대로의 맛을 언제 어디서든 경험할 수 있는 RMR 상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며 "매장을 방문하지 못했던 고객들도 이번 RMR 상품을 통해 봉추찜닭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발대식 개최=bhc치킨이 임인년을 맞아 '해바라기 봉사단' 새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bhc치킨은 지난 10일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와 같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졌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2017년 발족했다. 올해 기수인 6기는 지난해 12월 모집을 통해 총 10명 선발됐으며 1월부터 1년간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bhc치킨은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5기 해단식도 함께 진행, 봉사단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최우수 봉사단원에는 한니아, 김상중 단원이 선정됐으며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한편,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지난해 연탄 기부를 시작으로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플로깅 활동, 개미마을 방역 봉사, 김장김치 나눔 봉사 등 총 24회 봉사활동을 펼쳤다. 활동 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bhc치킨에서 전액 지원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SPC그룹, 논산 청년농부가 키운 딸기 제품 출시...판로 지원=SPC그룹은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농가 신품종 확대와 청년농부 지원에 나선다.

SPC그룹은 지난해 2월 논산시와 체결한 'ESG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한단계 발전시켜, 논산 청년농부들이 키운 '비타베리' 품종 베이커리 제품 최적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참여하고, 판로와 수익 확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농가가 신품종 재배 확대 및 품질개선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지도록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를 통해 새롭게 출시한 케이크 제품인 '비타베리 딸기 프레지에'는 시트 사이에 논산 딸기와 커스터드치즈크림을 넣고, 비타베리 딸기를 풍성하게 올려 완성한 프레지에 케이크다. SPC그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타베리를 포함한 논산 농가가 재배하는 딸기 80톤을 수매할 계획이다.

비타베리는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딸기연구소가 2019년에 수출용으로 개발한 신품종으로 과일 경도와 향, 당도,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SPC그룹 연구소인 이노베이션랩은 지난 2019년 1월부터 비타베리 제품화를 위해 충남 딸기연구소, 논산시와 함께 연구해왔다.

또한 비타베리는 논산시 청년 농부들을 중심으로 재배되고 있어 청년 농부 지원 의미를 더했다. 국내 농업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와 농업인 고령화 문제로 위기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농촌 활성화를 위해 청년농부 육성이 중요한 해결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타베리 재배 청년농부들은 이번 파리바게뜨 신제품 홍보모델로도 기용됐다.

[사진=쿠팡]
[사진=쿠팡]

◇쿠팡, 일본 가구·생활용품 브랜드 '니토리' 단독 론칭=쿠팡이 일본 최대 가구 및 생활용품 브랜드인 니토리(NITORI) 상품들을 직수입해 국내 단독 론칭한다.

니토리는 국내 소비자들에겐 생소하지만 일본 내에선 '홈퍼니싱' 1위 브랜드로, 좋은 품질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갖췄다. 쿠팡은 국내 고객들이 니토리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정식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단독 직수입했다.

쿠팡은 니토리 단독 론칭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쿠팡 고객이라면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 할인 쿠폰 4종을 받아볼 수 있다. 쿠폰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을 할인해준다.

또 니토리 인기 상품을 9990원과 1만9990원에 할인해 판매하는 '특가딜'를 진행한다. 여기에 쿠팡에서 직수입하는 다른 제품들도 최대 30% 할인하는 '단 하루 특가'에 나서 이번 니토리 단독 론칭을 함께 기념했다.

쿠팡 니토리 단독 론칭을 기념하며 할인에 나선 브랜드는 샤오미, 스탠리, 재로우 포뮬라 등이다. 이외에도 카테고리로 직수입 상품을 나눠 할인을 제공하는데 홈·리빙, 식품, 주방가전·조리기구, 캠핑용품, 가전·디지털, 패션으로 구분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쿠팡 직수입은 엄선한 해외상품을 쿠팡이 직접 수입하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할 경우 배송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쿠팡 직수입은 로켓배송으로 안전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피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출시=롯데칠성음료는 성장하는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위스키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택과 경험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1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라인업을 확대한 데 이어 이번엔 피트 계열 싱글몰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4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스모크헤드는 스코틀랜드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된다. 개성 강한 소비자들을 위한 위스키로 강렬한 라벨이 특징이며 스모크헤드라는 이름이 스모키향에 몰두하는 사람을 뜻할 정도로 강한 피트향을 가졌다.

이번에 출시한 스모크헤드 4종은 피트향을 바탕으로 각각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스모크헤드 오리지날'은 레몬향 등 시트러스 계열 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며, '스모크헤드 럼레블'은 럼 계열 향을 느낄 수 있다. '스모크헤드 하이 볼티지'는 58도의 도수만큼 진한 스모크 향을 느낄 수 있다. '스모크헤드 셰리 밤'은 셰리 캐스크 향이 피트향과 어울려 거칠고도 섬세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스모크헤드는 전국 대형마트 및 주류 전문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새로운 위스키 라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청소년 취업 연계 프로그램 통해 149명 채용=스타벅스 코리아가 교육기부 국제 NGO 단체인 JA와 함께 지난해 진행한 2021년 청소년 진로 교육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바리스타 149명을 채용했다.

이는 스타벅스가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을 예상한 인원인 50명의 약 3배를 웃도는 인원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인재들이 꿈을 펼치고 다양한 경험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채용 인원을 대폭 확대하게 됐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JA와 함께 지난 2015년부터 업계에서 처음으로 교육 연수 과정을 이수한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전국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7년째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발표 기술, 모의 면접,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모두 온라인으로 대체해 진행했으며, 12월에 진행된 온라인 채용 면접을 통해 최종적으로 149명의 학생이 합격했다. 이들은 고교 졸업 후 올해 3월, 만 18세 이상이 된 학생부터 차례로 스타벅스에 입사해 바리스타로 근무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7년간 JA에 약 4억원의 스타벅스 재단 기금을 전달하고, 2019년에는 JA와의 취업 연계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서울, 경기, 부산, 제주, 광주 등 전국 127개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스타벅스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1만7000여명을 넘어섰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채용된 인원은 342명에 달한다.

또한 특성화고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 방법, 면접준비 지원 등 취업 멘토로서의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관련 교육 연수 과정을 이수한 임직원 수 역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현재까지 전체 임직원 약 7%인 1460여명의 임직원이 교육 연수 과정을 이수해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사진=시몬스 침대]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 새 학기 앞두고 '슈퍼싱글 프로모션' 전개=시몬스가 슈퍼싱글 사이즈 매트리스를 특별 할인하는 '슈퍼싱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몬스는 2022년 새 학기를 앞두고 시몬스 침대로 자녀방을 꾸미려는 학부모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슈퍼싱글 프로모션은 어린 자녀에게 안성맞춤인 슈퍼싱글 사이즈 매트리스를 5% 할인한다.

특히 시몬스 구독 경제 멤버십 서비스인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시몬스페이는 시몬스가 선보이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으로, 12·24·36개월 중 하나를 선택해 일시불과 이자 부담 없이 프리미엄 침대를 소유할 수 있다. 실제로 시몬스페이를 통해 루이스 슈퍼싱글 사이즈를 구매할 경우 월 4만원대(36개월 기준) 수준이다.

여기에 현재 진행 중인 '시몬스 웨딩 프로모션'과 함께 누리면 혜택은 더욱 풍성해진다. 슈퍼싱글 사이즈 5% 할인 외에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콜렉션 '뷰티레스트' 인기 모델 6% 할인과 '얼리버드' 3% 할인이 더해져 최대 14% 할인된다.

[사진=일동후디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하이뮨,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일동후디스가 오늘(12일) 오후 6시부터 약 90분간 '하이뮨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하며, 장민호 굿즈 증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일동후디스는 지난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연 매출 1000억원 돌파를 기념해 최대 50% 할인가에 하이뮨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기획했다.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제품군(오리지널·프로 액티브·앤바디·주니어 밀크)부터 하이뮨 건강기능식품 (NSC멀티비타민&미네랄·코큐텐 플러스·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오메가3등)까지 총 15가지 품목으로 구성했다.

이번 쇼핑라이브에서는 하이뮨 전속 모델 장민호 친필 싸인이 담긴 첫 미니앨범, 장민호 얼굴이 새겨진 양면 쿠션 등 특별한 선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각 50명에게 증정한다.

쇼핑라이브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스틱 선물세트 1박스(50명) △하이뮨 에코백(10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100명)을 지급한다. 또 라이브 진행 품목에 한해 '스토어찜 중복 할인 쿠폰10% 할인권(3장)' 사용이 가능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결제 금액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 및 상품권 전송은 오는 14일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