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선데이토즈]
[사진=선데이토즈]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6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선데이토즈가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선데이토즈 사옥에서 진행한 이번 전달식은 박성빈 선데이토즈 이사, 권태혁 팀장, 사회공헌팀을 비롯해 위창희 한국YMCA전국연맹 팀장,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관계자가 참석했다.

전달식을 통해 선데이토즈가 한국YMCA전국연맹에 전달한 기부금은 저소득, 한부모, 이주민 등 사각지대 여성 청소년의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9월 모바일게임 '아쿠아스토리',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로 사용한 하트가 목표 수량에 도달하면 선데이토즈가 기부금을 준비하는 이벤트로 마련됐다.

특히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대표적인 캐주얼 게임으로 많은 이용자들 호응 속에 이벤트가 진행된 점은 여성 청소년들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을 제고하며 행사 의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박성빈 선데이토즈 이사는 "이벤트에 동참해주신 이용자분들 관심이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격려가 될 것"이라며 "기부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을 공유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들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며 게임 이용자들 관심과 격려를 담아낸 선데이토즈의 위생용품 지원은 여성 청소년 900여 명을 대상으로 이달 말부터 진행된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가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 신규 월드를 추가 개설한다.

엔씨는 쾌적한 게임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날 오후 6시 신규 월드 ‘아덴’을 오픈한다. 리니지W는 출시 3주 만에 60개 서버를 증설하게 됐다. 아덴을 포함, 총 14개 월드, 168개 서버를 운영 예정이다.

리니지W는 다음달 8일까지 ‘굶주린 아르피어의 출몰’ 이벤트를 진행한다. 켄트성 부근 등 일부 지역에 나타나는 굶주린 아르피어 처치 시 수상한 주머니와 아데나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수상한 주머니는 개봉 시 힘 티끌, 성장의 물약, 드래곤 진주 등을 얻는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그룹이 추진 중인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가칭 ‘C2X 프로젝트’)에 국내 게임사 다에리소프트가 참여한다.

양사는 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미래 세상을 바꿀 핵심 기술로 급부상한 블록체인 및 NFT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로 합의했다.

먼저 컴투스는 다에리소프트 대표작 ‘사신키우기 온라인’에 컴투스가 독자 개발 중인 블록체인 시스템을 탑재한 ‘C2X(가칭) 버전’을 글로벌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사신키우기 온라인’은 ‘사신’을 성장시키고 끊임없이 나타나는 적들을 처치하며 전개되는 방치형 RPG다.

회사측에 따르면 국내 방치형·키우기 장르 게임 중 가장 높은 플레이 타임과 유저 사용량을 기록 중인 타이틀이다. 블록체인 시스템과 결합해 더욱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형태로 변모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컴투스는 블록체인 게임 기획 노하우와 NFT 거래소 개발에 대한 기술 자문 등을 다에리소프트에 제공하게 된다.

다에리소프트는 ‘사신키우기 온라인’을 필두로 현재 서비스 중이거나 향후 예정하고 있는 게임들에 대해 C2X 블록체인 탑재를 적극 검토하며 강력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공동 협력할 방침이다.

컴투스는 이번 다에리소프트와 MOU를 통해 컴투스 블록체인 생태계 스펙트럼을 더욱 확대하고 미래 시장에 대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재 컴투스는 내년 출시 예정작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최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거상M 징비록’ 등에 블록체인 기반 경제 시스템 적용을 예고하며, 글로벌 P2E 시장으로 본격 진출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다에리소프트와 MOU를 필두로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 유력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차세대 게임 및 콘텐츠 시장에서 컴투스 만의 독보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멀티플레이 정규 시즌이 시작됐다. 2명 유저가 실시간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나가며 특정 웨이브에서 만나 서로 대결을 하는 방식으로 내년 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실시간 콘텐츠 첫 정규 시즌인 만큼 시즌 종료 시 최종 달성 티어에 따라 최대 ‘루비3000개’, ‘크리스탈 3000개’, ‘골드 10만개’ 등 역대급 보상이 지급된다.

신규 히든 영웅, ‘세인트’가 등장했다. 세인트는 클레릭 계열 냉기 속성으로 강력한 회복 마법과 함께 동료들을 강화시키는 스킬을 갖췄다. 해당 영웅은 내년 1월 2일까지 오픈되는 ‘히든 영웅 스페셜 던전’ 및 ‘픽업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후에는 ‘고급 영웅 소환’에서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도 늘어나고, 보상도 푸짐해졌다. 히든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던전’은 4단계와 5단계 난이도가 추가되고, ‘다크테라 모험’ 콘텐츠는 기존400 웨이브에서 600 웨이브까지 확장돼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유저 편의성도 대폭 향상됐다. 스토리, 침공, 대결, 협동, 보스토벌, 스페셜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에 오토스타트 기능이 추가돼 대기 시간이 단축됐다. 길드장이 발동해야 활성화되는 길드 버프는 상시 활성화로 변경됐다.

계정 최대 레벨은 70까지 확장되어 성장의 재미가 더해졌으며, 보유 스태미너 수량이 상향돼 여러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즐길 수 있다. 또 ‘다크원더러’, ‘로얄가드’, ‘윈드워커’의 크리스마스 기념 스킨 3종이 추가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르테기아 탐험’에서는 ‘한겨울 탐험 이벤트’가 펼쳐진다. 필드에서 ‘눈송이’를 모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찬란한 오색 아르카나’, ‘랜덤 메이저 아르카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눈송이 수집은 내년 1월 6일까지, 교환은 1월 20일까지 가능하다. 상점에서는 다음달 1일까지 유저 투표를 통해 구성된 ‘블랙 프라이데이 패키지’와 인기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블랙 프라이데이 행운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맥스]
[사진=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맥스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이날 글로벌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사이트에서는 ‘가장 위대한 정복자를 위한 SLG 블록체인 게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라이즈 오브 스타즈만의 고유한 분위기와 게임 콘셉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는 SF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다.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 등이 특징이다.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전쟁을 통해 세력을 확장하는 전략 구상 외 은하계 세계에서 자원이 풍부한 행성을 찾고 상대 진영을 공격하며 전투를 펼치는 재미요소도 갖췄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행성 내 자원 채굴을 통해 게임 토큰 획득이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라이즈 오브 스타즈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게임 토큰과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까지 접목해 위믹스 플랫폼 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위메이드맥스 관계자는 "라이즈 오브 스타즈 글로벌 서비스명은 ‘ROS on WEMIX’로 내년 1분기 글로벌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티저 사이트 공개를 시작으로 게임 정보, 플레이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와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5일까지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 몬스터 모드와 협공배틀 모드 플레이 등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제공한다. 포인트는 ‘바람의나라’에서 ‘바람X크아 러블리수헤어상자’, ‘바람X크아 해적거북탈것상자’, ‘바람X크아 물품보관함확장(3칸)상자’ 등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기간 ‘바람의나라’에서는 ‘크레이지아케이드’ 맵 ‘빌리지’로 구현한 이벤트 미니게임을 운영한다. 미니게임은 특정 시간대에만 플레이할 수 있는 1대1 대결모드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바람X크아 재생축복물약’, ‘바람X크아 배찌의눈빛’, ‘바람X크아 BNB물풍선’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바람의나라’ 6차 승급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최대 2인까지 참여 가능한 콘텐츠 ‘빌리지 오징어 습격’을 추가한다. 이곳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6차에서 8차까지 승급 차수마다 상이한 경험치 보상을 지급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다음달 4일 모바일게임 피파 모바일 ‘2021 윈터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쇼케이스는 이날 낮 12시에 서울 송파구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공개된다. ‘피파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 TV에서 생중계한다. 현장에선 올 겨울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하고 스페셜 매치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앞서 넥슨은 참가 신청을 통해 스페셜 매치에 출전할 공격 모드 16개팀과 일반 모드 16인을 선정했다. 스페셜 매치는 총 상금은 3500만원 규모다. 오는 28일 예선전을 거쳐 다음달 4일 쇼케이스에서 4강부터 결승까지 이어진다.

넥슨은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오는 28일 예선전 생중계 동안 인게임에서 시간대별로 브론즈, 실버, 골드, 엘리트 강화 재료를 순차 제공한다. 또 다음달 4일 본선에서는 생중계 동안 스페셜 찬스 이용권을 총 270개까지 순차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윈터 업데이트를 앞두고 내년 1월 5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연다. 총 3차로 나눠 사전등록 시 총 ‘포지션별 선수팩(30장)’과 ‘엘리트 강화재료(12개)’, ‘레전더리 각성재료(3개)’, 3백 만 코인을 제공한다. 정식등록 보상으로는 ‘레전드 선수 110~113’, ‘스킬 부스트(500개)’, ‘마스터 강화 재료’를 추가 지급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신작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해 던파페스티벌 행사에서 첫 공개된 ‘DNF DUEL’은 네오플과 격투게임 시리즈 ‘길티기어’, ‘블레이블루’ 등을 제작한 아크시스템웍스가 공동 개발 중이다. 자사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대전 격투 게임이다.

앞서 지난 22일 DNF DUEL의 공식 SNS 채널을 오픈 하고 본격적인 유저 소통을 시작했다. ‘버서커’, ‘이단심판관’, ‘스트라이커’ 등 PC온라인 ‘던전앤파이터’ 주요 캐릭터가 등장하는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업로드 후 조회수 40만 뷰를 돌파했다.

이날 DNF DUEL 캐릭터로 활약할 귀검사 ‘버서커’의 플레이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영상에는 강력하고 저돌적인 버서커의 공격패턴을 다양한 컷씬과 화려한 콤보 연출로 표현했다. 캐릭터들 전투씬에서 박진감 넘치는 액션성을 느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생활 스킬을 개편하는 ‘RE:form’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먼저 생활 스킬별로 제작 가능한 아이템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제작일기’를 도입했다. 제작에 성공한 아이템 목록이 ‘제작일기’에 기록돼 정보를 쌓아나가는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생활 스킬 UI를 개편해 편의성도 높였다.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생산품 재료 아이템을 자동 등록하는 기능을 모든 생활 스킬 대상으로 확대 적용했다.

생활 스킬을 활용해 더욱 다양한 생산품을 만들 수 있게끔 신규 레시피도 대거 추가했다. 천옷만들기 옷본 18종을 비롯해 신규 요리 42종, 낭만 농장 설치물 5종, 포션 2종 등 수십 종류의 레시피를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 외에도 생활 스킬의 생산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고 생산 시도 시 최대 제작 성공률을 기존 99%에서 100%까지 적용되도록 변경하는 등 생활 스킬에 대한 편의성과 사용성을 전반적으로 보완했다.

이번 ‘RE:form’ 업데이트를 기념해 ‘돌아온 리빙 마스터의 오더’ 이벤트가 다음달 9일까지 열린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2대 마스터의 반가워! 도장’을 매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마스터의 스킬 수련 인장’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울러 ‘2대 마스터의 오더 리스트’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2대 리빙 마스터의 잘했어! 도장’을 비롯해 ‘생활 스킬 수련치 2배 포션’, ‘특별한 경험치 상승의 열매(300%)’를 매일 획득 가능하다. ‘2대 리빙 마스터의 잘했어! 도장’은 ‘스킬 수련 인장 선택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블루홀스튜디오가 TERA에 이용자들 향수를 자극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겨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의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명의 정원’ 지역 아름다웠던 과거 모습을 복원한 특수 공간을 오픈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여명의 정원’은 아름다운 경관으로 호평을 받았으나 이후 업데이트에 따른 스토리 진행으로 인해 잿빛으로 바뀌어 아쉽다는 평이 많았던 공간이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블루 충전 시 ‘귀룡 이스카리오의 날개’ 등장식 아이템을 증정한다. 100% 확률로 의상을 얻을 수 있는 ‘100% 의상 셀렉트 가챠’를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상점 혜택을 제공 중이다. 또 다음달까지 매주 주말마다 던전 클리어 시 2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부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겨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클래스 전직’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클래스 전직’은 새로운 전투 플레이스타일의 개척과 이용자들 즐거움을 우선시하는 콘텐츠다. 전투에 새로운 느낌을 제공하지만 기존 밸런스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예정이다. 이용자는 클래스 전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전투 스타일 자유도도 한층 더 높아질 예정이다. 이용자가 전직을 선택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스킬들 중 일부가 전직 스킬로 교체되지만, 이후 전직 스킬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스킬 교체를 통해 기존 스킬 구성으로 되돌릴 수 있다.

클래스 전직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달에 처음으로 선보일 전직 클래스는 무사와 궁수 클래스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