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5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카카오게임즈 핵앤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는 23일 오전 4시부터 시즌10 ‘스컬지’를 오픈한다.

악마 군단 ‘스컬지’로부터 점령당한 평행 세계에서 펼쳐지는 전투를 그린 시즌10 ‘스컬지’ 리그는 가장 강력한 아이템 중 하나가 될 ‘스컬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됨으로써 더욱 격렬한 전투를 유도한다.

빠른 진행을 위한 아틀라스 개편의 일환으로, 이제부터 총 4개 구역과 16개 감시자의 돌 등으로 아틀라스 구간과 이에 필요한 감시자의 돌이 절반으로 축소된다. 대대적인 패시브 스킬 트리 개편은 물론 6개 새로운 고유 아이템 및 신규 스킬이 추가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함께 이뤄진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시즌 10 ‘스컬지’ 오픈 이후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애완동물 아이템’을 제공하는 ‘시즌 스타터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스 ‘어벤져스: 엔터 더 피닉스’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캡틴 아메리카’, ‘울버린’, ‘하이페리온’이 착용 가능한 신규 유니폼 ‘엔터 더 피닉스’를 선보였다.

신규 장비 아이템 ‘아티팩트’를 공개했다. ‘아티팩트’는 타임라인 서바이벌에서 획득 가능하다. 장착 시 영웅 능력치 증가를 비롯해 고유 스킬 및 전용 스킬 등 특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타임라인 서바이벌에 신규 난이도 ‘위험 레벨 4~6’을 오픈했다. ‘하이페리온’ 티어-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을 추가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가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서 클래스 8종 영상을 공개했다.

리니지W는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클래스별 남∙녀 캐릭터 모델링을 공개했다. 글로벌 이용자는 4가지 클래스 중 원하는 성별을 선택할 수 있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 클래스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7차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신규 월드 ‘켄라우헬’에서 클래스와 캐릭터명을 미리 정할 수 있다. 캐릭터명은 월드(12개 서버) 내 단 하나만 존재한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 유니버스가 신규 아티스트 ‘라잇썸’ 플래닛을 오픈했다.

그룹 라잇썸은 유니버스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프라이빗 메시지, FNS, 화보 등 유니버스만의 독점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플래닛 오픈과 함께 공개된 인사 영상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플래닛 오픈 기념 서포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팬들이 서포트 목표를 달성하면, 엔씨가 팬들을 대신해 아티스트에게 커피와 간식차를 보내는 행사다. 유니버스는 참여한 이용자 중 5명에게 라잇썸 폴라로이드 사진을 선물한다.

유니버스는 플래닛 오픈을 기념한 미션 이벤트도 시작한다. FNS와 미디어에서 미션을 완수하면 보상으로 유니버스 내 무료 재화 ‘클랩’을 획득할 수 있다. 클랩은 유니버스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오는 16일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2’를 개막한다.

‘카러플’ 두 번째 정규 리그인 이번 대회는 오는 16일 경기를 시작으로 12월 11일 결승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토요일 오후 1시 서울시 동대문구 브이스페이스에서 무관중으로 열린다. 총 상금 규모는 2억원이다. 신한은행이 지난 시즌에 이어 리그 후원사로 참가한다.

대회 본선에는 예선을 거쳐 올라온 8개 팀과 32명 선수가 출전해 ‘카러플’ 우승 트로피를 걸고 레이스를 펼친다. 이번 시즌부터 팀전 풀리그 이후 포스트시즌에서 와일드카드전이 새롭게 도입돼 대전에 긴장감이 한층 더해질 전망이다.

오는 16일 개막전에선 첫 시즌 우승팀인 ‘NTC Creators’와 ‘Not Bad’의 대결을 비롯해 세 번 팀전 경기가 진행된다. ‘ABSOL’, ‘LIMIT’ 등 개인전 32강 A조 소속 8명 선수들 또한 이날 맞붙는다.

한편, 이번 대회 본선 진출팀 가운데 소속 선수에게 체계적인 연습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 구단은 ‘NTC Creators’, ‘SGA 인천’, ‘레벨업지지’, ‘튜브플 게이밍’ 총 4곳으로 지난 시즌보다 확대됐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신규 게임 콘텐츠와 각종 이벤트를 선보였다.

먼저 분노한 꼬물이가 등장하는 게임모드 ‘꼬물이의 반격’을 새롭게 추가했다. 유저들이 힘을 모아 쫀득 대시, 액괴샤워 같은 스킬을 지닌 꼬물이를 제압하는 방식이다. 다음달 10일까지 해당 모드를 플레이한 유저에게 ‘20주년 로고 물풍선’이나 ‘20주년 로고 배경’ 등 기념 아이템을 증정한다.

그 동안 유저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20주년 기념 앨범, 유저 작가 컬래버레이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이벤트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발매한 앨범에는 기존 12·19주년 기념송 리메이크 버전 및 가수 신지가 참여한 20주년 기념송 ‘함께한 여행’을 수록했다.

여기에 ‘크레이지아케이드’ 유저 작가와 협업해 디자인한 콜라보 치장 아이템을 게임 내 출시하고, 게임과 함께 성장하는 캐릭터들 모습을 그린 2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했다.

한편 ‘크레이지아케이드’ 개발진 20주년 소회와 여러 관계자들 축전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민상준 넥슨 팀장은 “20년간 서비스할 수 있었던 건 모두 유저분들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유저와 함께 하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두 번째 테마 ‘시카라키아’를 선보였다.

‘시카라키아’는 해저 테마 던전으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습을 지녔다. 단순한 몬스터 사냥을 넘어 다양한 기믹을 동료들과 협력해 풀고 최종 우두머리 ‘센티루토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센티루토스’ 처치 시 인테리어 아이템 ‘이벤트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콘솔 이용자를 위한 ‘시즌 +’가 새롭게 오픈했다. 지난 시즌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선보이는 신규 시즌이다. 구체적으로 △투발라 장비 및 액세서리 강화 시스템 개편 △전리품 종류 통합 및 삭제를 통해 보다 쉬운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이용자는 시즌 +시작 후 동(V) 등급의 투발라 장비를 보다 쉽게 제작 가능하다.

‘시즌 +’ 시작을 기념해 ‘100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 (7일) △크론석 100개 △발크스의 조언(+60) △무게 할인 쿠폰 등을 각각 100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핼러윈 기념 이벤트도 연다. 수상한 놀이터로 탈바꿈한 ‘마르니의 실험실’을 배경으로 진행한다. 이용자는 ‘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에서 선물을 찾고 장애물과 유령을 피해 곰인형을 찾는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신규 영웅과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했다. 처음으로 선보인 세컨드임팩트는 갓이터 세력 ‘안킬로’다. 안킬로는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자신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스킬을 지녔다. ‘엘 그라비스’, ‘호루스’, ‘헬호크’ 등 영웅들과 시너지를 이루며 월드보스 ‘두 얼굴의 야누스’ 콘텐츠에서 더욱 강력한 능력을 발휘한다.

신규 콘텐츠 ‘영웅의 별’은 한 세력의 영웅을 모두 모으면 보유한 영웅들이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보상과 이로운 효과를 얻게 되는 시스템이다. 퍼스트임팩트 및 세컨드임팩트 모든 영웅에 해당되며 숨겨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축제 주간이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은하의 미션 ‘축제의 별자리’와 ‘칼리돈 이벤트 던전’ 이 오픈한다. 이번 축제 별자리 에서는 각종 모험과 수집 미션을 달성하면 단계별로 ‘스페셜 영웅 카드 소환권’, ‘루비’ 등 풍성한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칼리돈 3형제를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칼리돈 이벤트 던전’에서는 ‘칼라르의 혼’, ‘여신의 기억’ 등 유용한 아이템을 최대 2배까지 획득할 수 있다.

‘고백하기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1회 1명의 영웅에게 ‘고백하기’를 하면 더 많은 호감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4일 까지는 엘도라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영웅들과 함께 황금으로 가득한 엘도라도를 모험하며 숨어있는 신규 영웅 ‘안킬로’를 무찌르고 안킬로의 ‘영웅 카드’와 ‘엘 가이아 무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해 제작된 실시간 전략 대전이다. 치열한 두뇌 싸움과 카운터 스킬을 기반으로 한 스릴감 넘치는 전투 플레이의 재미를 갖췄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몬스터 1종과 희귀 몬스터 1종을 추가하며 더욱 다채로운 덱 구성 전략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번에 추가된 어둠 속성의 영웅 몬스터 ‘시게’는 적 선봉에게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회복 불가, 지속 피해, 방어력 약화를 거는 스킬을 지녔다. 공격형 몬스터 ‘시게’는 스킬석에 따라 해로운 효과의 적중 확률이나 피해량이 증가한다. 모든 마나를 사용해 적 전체에게 피해를 입히고 사용한 마나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는 강력한 효과를 낼 수도 있다.

함께 추가된 바람 속성의 희귀 등급 몬스터 ‘오로치’는 적 선봉에게 피해를 주고 매 공격마다 50% 확률로 3초간 지속피해를 걸 수 있다. 치명타로 적중할 시 100% 확률로 지속피해 효과를 주고, 자신 체력을 7% 회복하는 높은 활용도 신규 몬스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몬스터와 함께 새로운 형상 변환 ‘타락한 아르타미엘’도 선보였다. 유저들은 선한 대천사인 ‘아르타미엘’이 어둡고 강렬한 이미지로 재탄생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초액션 RPG 크리티카가 세 번째 외전 캐릭터 리나의 초극 ‘스피카’를 포함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나는 화염과 창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외전 캐릭터다. 이번 초극 업데이트를 통해 스킬 4종이 추가되며 더욱 강렬하게 타오르는 액션을 선보였다. 새롭게 추가된 ‘피날레’는 화염 마법진을 소환해 적을 섬멸하는 신규 초극 스킬로, 크리티카만의 초액션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환마궁’ 스테이지 추가와 메인 퀘스트 수행 횟수 개편도 함께 진행됐다.

리나 초극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점핑 캐릭터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이 70레벨 캐릭터를 생성하면 희귀 아바타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리나 초극과 함께 진행되는 퍼즐 이벤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 외에도 리나 초극 아바타 및 관련 패키지, 신규 변신 추가 등 다양한 신규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오는 21일 2D 액션 PC 게임 ‘스컬’을 콘솔로 출시한다.

출시되는 콘솔 기기는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PS4), 엑스박스(Xbox)로, PC와 동일하게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콘솔 환경에 맞는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진행했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스컬은 지난 4월 진행된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에 소개되며 많은 이용자들 주목을 받았다.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콘솔 버전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다양한 캐릭터와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는 스컬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웹젠이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에서 가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모바일게임 4종(‘뮤 아크엔젤2’, ‘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과 PC 온라인게임 2종('뮤 온라인’, 'R2')에서 가을 이벤트를 열고, 풍성한 보상을 선물한다.

먼저,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는 '가을 나들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0일까지 게임 내에서 가장 선호하는 공간을 스크린샷으로 촬영한 후 공식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50명을 추첨해 ‘가나 초코우유’와 '축복의 보석', ‘영혼의 보석’ 등을 증정한다.

'R2M'은 오는 28일까지 가을을 맞아 '출석 체크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출석 일차별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희귀 변신 확정 뽑기권 조각 1개'와 '최상급 특수 매터리얼 상자 1개' 등의 보상을 선물한다.

'뮤 아크엔젤' 이용자를 위한 '가을 축제’도 10월 20일까지 열린다. 게임 내에서 특정한 목표를 달성해 '가을 불꽃' 아이템을 모으면 획득한 개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를 즐기고 획득한 '가을 난초'로는 교환 상점에서 여러 아이템과 바꿀 수 있다.

'뮤 오리진2'에서는 가을을 주제로 한 '수집교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30일까지 각종 몬스터를 사냥하고, '단풍잎' 아이템을 수집하면 '유니크 타로상자(수집)'와 '수집 이벤트 코스튬 상자' 등과 바꿀 수 있다. 특히 수집 이벤트 코스튬 상자에서는 ‘할로윈 호박’과 ‘방패연’, ‘양손 무기 코스튬’ 중 1개를 무작위로 획득 가능하다.

PC MMORPG ‘뮤 온라인’은 새로운 프리미엄 뮨 '한글왕'을 얻을 수 있는 '10월 알을 품은 몬스터'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특정한 사냥터에서 특정 시간마다 등장하는 ‘달토끼’, ‘복주머니’, ‘불꽃유령’ 등 이벤트 몬스터를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이벤트 뮨이 포함된 뮨 알이 지급된다.

'R2'는 오는 21일까지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상위 길드를 가려내는 '길드 레벨 UP UP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종료 시점을 기준으로 길드 레벨이 가장 높은 3개의 길드를 선정해 '이벤트 캐시(14일 기간제)'를 차등으로 제공한다. 올해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오는 21일에는 대대적인 이벤트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