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위원회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왼쪽부터) 김경훈 구글코리아 대표이사, 정기현 페이스북 코리아 대표, 이강택 TBS 사장, 윤구 애플코리아 대표, 연주환 넷플릭스서비시스 코리아 팀장, 박대준 쿠팡 대표,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위원회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왼쪽부터) 김경훈 구글코리아 대표이사, 정기현 페이스북 코리아 대표, 이강택 TBS 사장, 윤구 애플코리아 대표, 연주환 넷플릭스서비시스 코리아 팀장, 박대준 쿠팡 대표,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소비자 리뷰에 대한 개선점을 찾아가겠다고 약속했다.

김범준 대표는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위원들의 질의에 답했다.

이날 국감 현장에서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영업자는 별점테러와 무분별한 리뷰 작성으로 매출 감소 등 생계 문제를 겪고 있다"며 "배달 플랫폼 사업자가 당사자끼리 해결할 부분이라며 관련 문제를 두고 소극적으로 대응한 데 대해 국민 비판이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배민 등 플랫폼 사업자가 나 몰라라 해선 안 될 문제"라며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범준 대표는 "우려한 부분에 대해 숙지하고 있다"며 "전국가맹점주협의회에서도 비슷한 의견을 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비자도 리뷰 작성에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며 "배민은 배달앱 중 유일하게 소비자가 작성한 다른 리뷰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허위정보·악성댓글·별점테러 피해방지법) 법안 방향을 고려해 개선점을 찾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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