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호텔]
[사진=롯데호텔]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호텔업계가 가을맞이 고객 맞이에 한창이다. 가을철 입맛을 살려줄 미식 상품을 강화하거나 이색 협업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모객에 적극 나서고 있다.

2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 신라호텔, 글래드 호텔 등이 가을맞이 추(秋)캉스 상품을 제공 중이다.

먼저, 롯데호텔은 국내 17개 전 체인에서 가을 패키지를 선보인다.

시그니엘 서울은 △객실 1박 △더 라운지 애프터눈 티 세트 2인 △롯데뮤지엄 티켓 2매 등 혜택, 시그니엘 부산은 △객실 1박 △샹테카이 오렌지 플라워 워터 △유기농 코코넛 마카롱 △더 라운지 비건 브런치 2인 등을 제공한다.

롯데호텔 서울은 △객실 1박 △라세느 조식 2인 △샤인머스캣 애프터눈 티 세트 또는 뷔페 2인 △즉석 카메라 대여 서비스 등을, 롯데호텔 월드는 △객실 1박 △미니바 1회 △교보문고 2만원 상품권 등 특전을 준비했다.

롯데호텔 제주는 △객실 1박 △더 캔버스 조식 2인 △컬러링 키트 1개 △룸서비스로 제공되는 모엣샹동 하프 보틀과 마르게리타 피자 △필름 카메라 대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롯데호텔 울산은 △객실 1박 △친환경 허브차 3종 세트 △백리대숲향 디퓨저 1개(선착순 50실 한정) 등을, 롯데호텔 부산은 △객실 1박 △조식 2인 △양갈비 구이와 랍스터 테일을 맛볼 수 있는 라세느 시그니처 세트 등으로 구성해 판매한다.

L7호텔과 롯데시티호텔은 가을의 기억을 담을 수 있는 담금주 키트가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인다. L7호텔 명동·강남·홍대는 △객실 1박 △묘약 담금주 키트와 칵테일잔 세트로 구성, 롯데시티호텔 마포·김포공항·제주·대전·구로·명동은 △객실 1박 △묘약 담금주 키트 △배달의 민족 1만원 상품권을 준비했다. 또 롯데시티호텔 울산은 △객실 1박 △친환경 허브차 3종 세트를 기획했다.

[사진=호텔신라]
[사진=호텔신라]

서울신라호텔은 CGV와 손잡고 객실에서 즐기는 오페라 공연을 선보인다.

앞서 서울신라호텔은 코로나19 여파로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해 안전하고 자유로운 곳에서 세계 수준급 공연을 즐기는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착안해 객실에서 즐기는 랜선 구연동화, 콘서트를 선보인 바 있다. 올 가을엔 오페라 관람과 결합한 패키지를 기획했다.

서울신라호텔 '인 룸 오페라'는 CGV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패키지로, '월간 오페라'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관에서의 오페라 관람을 구현한 CGV 안목이 더해져 전문성을 높였다. 총 5개의 오페라 영상은 인 룸 오페라 패키지를 예약한 투숙객이 체크인하는 당일 오후 6시까지 객실에 세팅돼 원하는 시간 언제든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다.

인 룸 오페라 패키지는 오페라 매니아층은 물론 입문자에게도 그 감동을 고스란히 전해줄 수 있는 공연으로 구성됐다. CGV 월간 오페라 첫 상영작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와 마리오네트 인형극과 공중곡예사 연기 등이 포함돼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로시니 '도둑까치',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을 배경으로 한 실황으로 해외 여행 아쉬움을 달래줄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등 총 5개의 여러 장르로 구성된 오페라를 시청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 시 오페라 영상 외에도 10만원 상당 식음 크레딧이 제공된다. 제공되는 식음 크레딧은 서울호텔 전 식음업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프라이빗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룸서비스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판매될 예정이며, 1박 기준 △CGV 추천 오페라 영상 5종 △식음 크레딧 10만원 △CGV 영화 관람권 2매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된다.

[사진=호텔신라]
[사진=호텔신라]

신라스테이는 현대자동차 신차도 시승하고 호캉스도 즐길 수 있는 'N 스테이 부산' 패키지를 출시했다.

N 스테이 부산 패키지는 신라스테이 해운대와 서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대차동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차 '아반떼 N', '코나 N' 시승 기회와 다양한 이용혜택도 제공된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여유로운 차량 이용이 될 수 있도록 체크인 당일부터 다음날 체크아웃 시간까지 해당 차량을 이용 할 수 있다. 또 티셔츠, 스포츠 밴드, 스포츠 양말 등으로 구성된 '현대자동차 N 스포츠웨어 굿즈 세트'를 기프트로 제공하고 이외 1만원 주유권도 함께 제공돼 알찬 '카캉스‘(Car+Vacance)'를 즐길 수 있다.

신차 시승을 체험했다면 충분한 휴식과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호텔 내에서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신라호텔 수준 침구와 침대, 고급 어메니티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리미어 디럭스 객실과 신라스테이의 엄선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조식 뷔페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 센터와 호텔 내 전 지역에서 무료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하다.

패키지는 아반떼 N, 코나 N 패키지 두 가지로 △시승 서비스(해당 패키지 차량) △프리미어 디럭스 객실(1박) △조식(2인) △현대자동차 N 스포츠웨어 굿즈 세트(1개) △주유권 1만원권(1매) △신라스테이 시그너처 베어(1개)로 구성됐으며, 내달 30일까지 신라스테이 해운대, 서부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진=글래드 호텔]
[사진=글래드 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글래드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글래드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는 안전한 호캉스를 즐기기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객실 외에도 다이닝 2회, 온수풀 이용권 제공 등 호텔 내 다양한 부대시설과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혜택은 △객실 1박 △다이닝 2회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 입장권 △패밀리 카바나 이용권을 제공하며, 커플 타입과 패밀리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패밀리 타입은 아이와 부모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온돌 객실 또는 스위트 객실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아이를 위한 '럭키지 굿즈' 1세트와 호텔 1층에 위치한 메종 키즈 클럽 2시간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다이닝 2회는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 가능하다. 체크인 당일 중식 또는 석식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날 조식이 제공된다.

특히 삼다정은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유럽 미식회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유럽 6개국(이탈리아·프랑스·스페인·영국·독일·헝가리) 대표 메뉴 14종과 다양한 해산물과 스테이크 등 메종 글래드 제주 시그니처 요리까지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패키지에 포함된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을 위한 '패밀리풀'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성인 전용 '인피니티풀' 2개로 구성됐다. 최근에는 온수풀과 히팅 시설을 리뉴얼 진행했으며 넓은 잔디밭에 평상형 카바나, 트램플린 등 시설을 갖춘 패밀리존이 새롭게 구성됐다. 아울러 리뉴얼된 수영장에서 좀 더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패밀리 카바나 이용권도 제공한다.

호텔업계 한 관계자는 "이달에 대체공휴일로 인한 연휴가 두 차례나 있고 날씨도 완연한 가을에 접어든 만큼 추캉스 고객이 많을 걸로 예상하고 있다"며 "미식 상품을 강화하고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으니 호텔에서 안전하게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