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아파트 청약정보 앱 내집다오 [사진제공=끌림이노베이션]
임대아파트 청약정보 앱 내집다오 [사진제공=끌림이노베이션]

내집다오가 임대주택 당첨조회 및 예비입주순위 조회 기능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내집다오 회원들은 당첨조회 및 예비입주순위 조회를 위해 LH와 SH에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내집다오 앱을 통해 쉽게 당첨여부와 예비입주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단, 서류제출대상자 조회 기능은 아직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해당기관(LH, SH) 사이트에 직접 방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해당기관을 검색해야 하는 등의 과정을 줄임으로써 앱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 밖에도 내집다오에서는 임대주택 계약정보조회, 청약진단, 모집공고 및 단지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내집다오의 주요 핵심 기능인 ‘청약 진단하기’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3단계의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도 신청 가능한 임대주택 유형과 해당 임대주택을 신청했을 때 본인의 예상 배점을 확인할 수 있다고 내집다오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관심 있는 모집공고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관심도를 예측해볼 수 있는 ‘청약관심도’와 해당 단지의 이전 모집공고 이력 및 단지 경쟁률을 확인하여 비교적 경쟁이 낮거나 당첨이 유리한 곳을 예상해 볼 수 있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