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심]
[사진=농심]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3일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농심, 한글날 기념 안성탕면 한정판 선봬=농심이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안성탕면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한자로 써 있는 브랜드명 '안성탕면(安城湯麵)'을 한글로 표기한 것이 특징이며, 한글날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한글로만 곡을 쓰고, 한글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데 관심이 많은 것으로 잘 알려진 가수 장기하가 직접 쓴 손글씨를 적용했다. 장기하는 자신의 산문집에서 인생 최고의 라면으로 안성탕면을 언급할 정도로 안성탕면에 대한 애착이 커 이번 작업에 흔쾌히 응했다는 후문이다.

농심은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심은 로고 부분이 비어있는 안성탕면 제품 이미지를 자사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한글로 '안성탕면' 글씨를 써 꾸밀 수 있게 했다. 한글로 적은 안성탕면 이미지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농심은 추첨을 통해 안성탕면이 한글로 인쇄된 의류와 농심 럭키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맥도날드]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 해피 스낵 '츄러스' 재출시=맥도날드는 오늘(23일) '츄러스' 재출시하고,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한다.

맥도날드 츄러스는 2015년 첫 한정 판매 당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이례적으로 연장 판매가 진행됐던 인기 디저트다. 회사 측에 따르면 커피와 함께할 경우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선데이 아이스크림에 찍어 먹으면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어 다양한 메뉴와 환상적인 꿀조합으로 소셜미디어 상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맥도날드는 츄러스와 아메리카노(M)를 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츄러스 콤보'도 선보인다. 츄러스에 올해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풍부해진 맥카페 아메리카노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맥도날드 해피 스낵 신메뉴인 츄러스는 1500원에, 함께 출시되는 츄러스 콤보는 할인가인 3200원에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오는 12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츄러스 콤보의 경우 배달 서비스와 휴게소 내 매장에서는 주문이 불가하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무직타이거 빼빼로' 단독 출시=세븐일레븐은 유명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와 손잡고 뚱랑이 캐릭터를 활용한 빼빼로 상품을 단독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대원미디어'와 캐릭터 차별화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대원미디어는 무직타이거, 마블 등 국내외 인기 캐릭터의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상품 출시도 MOU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무직타이거'는 직장을 벗어나 원하는 일을 하는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호랑이 캐릭터로 최근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의류, 가방, 신용카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와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식품으로는 이번이 첫 협업이다.

'무직 허니버터아몬드빼빼로'는 패키지에 무직타이거 대표 캐릭터 뚱랑이의 귀여운 모습을 4가지 버전으로 디자인해 선보였다. 빼빼로 측면에는 '곁에 있어줘서 고마워요', '저 오늘 연차입니다' 등 재치있는 문구도 담았다.

세븐일레븐이 이처럼 캐릭터와 협업한 단독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내놓는 것은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고유 특징과 스토리를 부각시킨 상품들이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친숙함을 불러일으키고 상품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월드, 미니언즈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사진=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결식아동 빵 기부 마라톤 '빵빵런' 후원=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오는 26일 개최되는 결식아동 기부 마라톤 '빵빵런'을 후원한다.

빵빵런은 빵을 즐기는 사람들이 자연스레 타인과 빵을 나눌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색 마라톤 대회로, 참가자들은 빵 1개를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결식 우려 아동에게 기부할 수 있다.

빵빵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버추얼 마라톤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참가자들은 행사 당일 본인이 달리고 싶은 코스를 자유롭게 정해 서울 용산구 한강 노들섬에 마련된 빵 본부에 도착하면 된다. 빵 본부에서는 참가자들에게 빵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빵빵런 온·오프라인 참가자 모두에게 저칼로리 수분보충 음료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를 지원한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자체 개발 대체 우유 '오트 밀크'로 MZ세대 입맛 공략=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24일부터 식물 기반 대체 우유인 오트 밀크를 기본 선택 옵션으로 본격 도입한다.

이번 오트 밀크 도입은 2005년 두유 선택 도입 이후 16년만의 새로운 식물 기반 음료 베이스 출시로, 친환경적인 음료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고객에게 환경과 건강을 모두 생각하는 새로운 음료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스타벅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벅스 전용 오트 밀크는 스타벅스 고유 원두인 에스프레소 로스트 및 다양한 스타벅스 음료 메뉴들과 잘 어울리도록 자체 개발돼 시중에 판매되는 기존 오트 밀크 제품들과는 차별점을 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스타벅스 오트 밀크는 진한 오트 풍미가 특징으로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귀리를 사용해 일반 우유 대비 낮은 칼로리와 당이 특징이며, 스타벅스 전용으로 스팀 시 거품 발생이 용이하도록 개발됐다.

오트 밀크는 맞춤 음료 옵션들과 동일하게 600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하나,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는 무료 혜택으로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2017년 '오트밀 라떼' 출시를 시작으로 2018년 '오트 그린 티 라떼', '리얼 넛 오트 모카', '오트 딸기 바나나 블렌디드', 2020년 '헤이즐넛 오트 쇼콜라' 등 오트 밀크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며 오트 밀크에 대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특히 올해 4월 오트 밀크 음료 중 처음으로 연중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된 '콜드 브루 오트 라떼'는 환경을 생각하는 MZ세대 가치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식물 기반 대체 우유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출시 5개월만에 약 100만잔 판매를 달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4월 지속가능성 중장기전략 'Better Together' 프로젝트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지구 환경을 생각한 식물 기반의 대체 상품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지속가능한 음료를 향한 스타벅스의 도전은 'Better Together' 캠페인과 시너지를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가을맞이 치즈 활용 신메뉴 3종 출시=아워홈 푸드엠파이어는 치즈를 활용한 가을맞이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푸드엠파이어는 '맛(味) 식당'이 열린다는 연간 콘셉트 하에 시즌 별 특별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지난 봄에는 기력 회복을 위한 '육(肉)식당'을, 여름에는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리는 '신(辛)식당'을 선보인 데 이어 3번째 '치즈 식당'을 오픈한다. 이번에는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치즈 풍미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치즈 활용 메뉴를 출시했다.

출시 메뉴는 △눈꽃치즈 코돈부르 왕 돈까스 △더블 치즈 비프볼 피자 △콘치즈 주꾸미볶음 반상 등 총 3종이다. 모짜렐라, 체다, 에멘탈 등 다양한 종류의 치즈를 사용해 음식에 풍미를 더했다.

한편, 가을 치즈 식당 메뉴는 푸드엠파이어 IFC몰점 등 총 6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추석 선물세트 완판=CJ푸드빌 빕스는 추석을 맞아 선보인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가 연휴 시작 전인 지난 16일, 출시 3주 만에 조기 품절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빕스는 명절 선물 고급화 경향에 따라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스테이크 육류용 추석 선물세트를 전국 빕스 매장과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선보였다. 코로나19 여파로 직접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마음을 프리미엄 선물로 대신하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에서다. 추석 연휴를 휴가처럼 보내면서 집에서 특별한 외식 분위기를 느끼려는 소비자 심리도 반영했다.

최고급 스테이크로 알려진 토마호크는 길다란 뼈에 등심과 안심이 붙어있는 본인(Bone-in) 스테이크로, 등심과 안심 2개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토마호크를 비롯해 채끝살, 등심, 부채살, 살치살까지 다양한 스테이크 부위로 구성돼 품격에 실속까지 더한 제품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전량 소진됐다.

원육 외에도 빕스 노하우를 담은 '시크릿 스테이크 소스'와 '스테이크 시즈닝'도 함께 제공했다. 조리법이 적힌 레시피 카드가 들어있어 집에서도 손쉽게 빕스 스테이크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인기에 유효하게 작용했다.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가 조기 품절되면서 실속형인 '빕스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 판매량도 올랐다. 빕스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채끝살, 등심, 부채살 3종으로 구성했다.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완판을 기록했으며 매장에서도 추석 기간까지 꾸준히 판매됐다.

CJ푸드빌은 추석 선물 외에도 빕스 노하우가 담긴 스테이크를 선보일 방법을 다양하게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라네즈 X 메종키츠네, 특별 협업 '네오 쿠션' 한정판 출시=라네즈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을 통해 '네오 쿠션'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글로벌 MZ세대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메종키츠네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헤이 네오! 렛츠 칠랙스!' 라는 콘셉트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고 여유로운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며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고자 했다.

라네즈X메종키츠네 한정판은 네오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2종(매트 21N, 23N)과 이번 협업을 위해 제작한 굿즈 3종(에코백, 파우치, 스마트톡)으로 구성했다.

네오 쿠션은 크림 색상 케이스로 새롭게 선보이며, 메종키츠네 시그니처 캐릭터인 '칠랙스 폭스'가 느긋하게 여유를 가지는 듯한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 협업 콘셉트를 반영했다. 특히 칠랙스 폭스 위치를 일정하게 디자인하지 않고 3가지의 랜덤 위치로 쿠션에 디자인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굿즈는 한정판 네오 쿠션 구매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함께 구매할 수 있으며 굿즈 단독 구매는 불가하다. 쿠션과 메종키츠네 에코백 구성으로 구매할 경우 6만4000원대, 파우치와 함께 구매할 경우 5만4000원대, 스마트톡 구성은 5만1000원대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27일부터 아모레퍼시픽몰과 올리브영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다음달 1일부터는 전국 아리따움 매장을 비롯해 네이버 라네즈 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 아모레퍼시픽 특별 기획전 개최=무신사가 뷰티 크리에이터와 함께 함께하는 아모레퍼시픽 특별 기획전을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무신사는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소속으로 활동 중인 뷰티 크리에이터 민카롱·령령과 함께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인 라네즈와 헤라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민카롱과 령령은 라네즈와 헤라 뮤즈로 참여해 무신사 스토어 회원을 위한 가을 시즌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라네즈 기획전에서는 유튜버 민카롱이 제안하는 MBTI 유형별 메이크업 스타일을 공개한다. 시크하지만 열정 넘치는 ENFP, 소신 있고 합리적인 ISTJ과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네오 파운데이션, 네오 쿠션 등을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할인 쿠폰과 특별 사은품 혜택을 제공한다.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열리는 헤라 기획전은 령령이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F/W 어반 빈티지 메이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령령은 일상생활과 커버댄스가 담긴 브이로그 영상을 공개해 자연스럽게 가을 메이크업을 소개할 계획이다.

헤라 블랙쿠션, 센슈얼 파우더 매트 등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할인 쿠폰과 헤라 루즈홀릭 팔레트 등 풍성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이번 기획전은 무신사 스토어 모바일 웹과 앱 상단에 있는 '뷰티판'에서 23일 오전 11시부터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