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5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지난 14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열린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 깜짝 등장했다.

스페셜 이벤트에서는 최신 기술이 탑재된 아이폰13 프로에서 더욱 정밀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 중 하나로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소개됐다.

이정욱 넷마블 사업부장은 "매년 혁신을 거듭하는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 참여하게돼 기쁘거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이용자와 소통에 주력하며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 두 번째 협업 타이틀이다. 세계 1억 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 개발사 넷마블몬스터 작품이다.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애플 스페셜 이벤트는 한국 시간 기준 15일 오후까지 약 1450만 명 이용자가 시청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연내 글로벌 출시할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티저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를 170여개 지역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해외에 선보일 세븐나이츠2는 시네마틱 연출, 방대한 스토리를 글로벌 이용자들도 몰입감있게 즐길 수 있도록 12개국 언어와 영어, 일본어 버전 캐릭터 음성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해외 이용자들이 ‘세븐나이츠2’ 세계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캐릭터 ‘세인’ 스토리를 그린 웹툰 ‘다크서번트’를 자사가 운영하는 해외 SNS 채널에 오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전작 '세븐나이츠'로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2015년 글로벌 출시한 ‘세븐나이츠’는 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폴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 1위를 동시 석권한 바 있다. 특히 태국에서는 현지 최대 게임쇼 '태국 게임쇼&빅 페스티벌'에서 '2016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했다.

2016년 진출한 일본 시장에서는 현지 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를 기록했다. 이 기록은 당시 국내 게임사 자체 서비스 중 최고 기록이다. 이 해 '세븐나이츠'는 일본 구글플레이 '2016 베스트 트렌드 게임'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전장’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열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 진행 예정인 대전장 업데이트에서는 통합 세력전 정식 오픈을 비롯해 신규 직업 ‘궁사’, 직업 변경권 등이 추가된다. 이번 특별 페이지에서는 활을 이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섬멸하는 공격형 직업으로 화려한 연계 공격이 돋보이는 ‘궁사’ 전투 장면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특별 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쿠폰 받기’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대전장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업데이트 이후 ‘대전장 선물상자’를 사용해 신규 얼굴 장식인 포화란 안대와 팔각 보석 상자, 영웅 무공패 석판, 영웅 수호신령 상자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달 말 업데이트에서는 전설급 보상 및 신규 의상 도안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 던전 ‘밤나무숲’, 5배 경험치 버프 혜택이 주어지는 신규 서버 ‘일발필중’ 오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온라인 게임대회 레볼루션 챌리지 시즌2 준결승 및 결승전을 오는 16일 19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한다. 이 날 중계는 온상민, 신정민 등 전문 해설진과 블소BJ 띠로링이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우승 및 준우승 팀에게는 각각 상금 1000만원, 500만원과 함께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수상자 외 참가자 전원에게는 흑신석 2000개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전투 콘텐츠 ‘에르나시스의 해머’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에르나시스의 해머’는 이차원의 바르디나르와 에르나시스의 해머로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며 경쟁하는 전투 콘텐츠다. 월드7 에필로그 ‘소멸의 탑-초대받지 않은 손님’ 완료 시 오픈된다.

이용자들은 최대 3개 파티로 던전에 입장해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보상으로 제공되는 ‘오버디움 원석’을 통해 무기 초월석을 획득할 수 있다. ‘레이드 무기 초월 강화’ 시스템을 추가해 무기 초월석으로 레이드 무기를 초월 강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지옥 용광로 파티 프리셋 기능, 대전 매칭 개선 등이 진행돼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만월의 축제’ 이벤트를 연다. 모험 던전을 클리어하는 이용자들은 ‘만월의 축제 상자’를 획득한다. 상자 오픈 시 ‘각성 큐브’, ‘체이서 크리스탈’ 등 다양한 재화를 추가로 보상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8일부터 이용자들은 ‘추석맞이 버프’ 이벤트 및 ‘버닝타임’ 이벤트를 통해 모험 던전에서 ‘영웅 경험치’와 ‘골드(재화)’, ‘원정대 보상’ 등 다양한 혜택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1일 추석 당일에는 ‘SS 5성 영웅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추석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추가된 ‘한가위 특별 던전’은 매일 1시간씩 참여할 수 있는 던전이다. ‘달빛 송편’,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특별 던전에서 제공하는 ‘달빛 송편’은 능력치 향상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을뿐 아니라 다른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이둔’ 4~7, 총 네 개를 추가했다. 전투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로키의 그림자’ 출현률을 상향하고 보스 몬스터 범위 공격 판정을 수정하는 등 밸런스를 조정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추석을 맞아 풍성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 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과 '11회 소환 선택권'을 비롯한 아이템을 증정한다.‘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장비 강화석 상자', '축복의 세공석',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선물한다.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골드’, ‘장비 강화석 상자’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와 아이템을 선물한다. 각각 날짜 별로 재화 획득량 및 아이템 획득률이 상승하는 ‘추석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해 추석 기간 동안 이용자들 아이템 획득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 피버가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프로젝트 다섯 번째 음원 ‘진심으로 너를 위해 부르는 노래’를 이날 공개했다.

피버는 가수 ‘김윤아’와 ‘원슈타인’이 참여한 다섯 번째 음원 ‘진심으로 너를 위해 부르는 노래’를 공개한다.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로하는 따뜻한 메시지가 담겼다. 노래는 이날 낮 12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기업 가치인 ‘푸시, 플레이’를 통해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 음원 및 음반 판매 수익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 유니버스가 새로운 아티스트 ‘고스트나인’ 플래닛을 오픈했다.

그룹 ‘고스트나인’은 프라이빗 메시지, FNS, 화보 등 유니버스 독점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엔씨는 플래닛 오픈을 기념해 ‘고스트나인’ 인사 영상을 공개했다.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유니버스 공식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니버스는 플래닛 오픈을 기념하는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FNS와 미디어에서 미션을 완수하면 유니버스 내 무료 재화 ‘클랩’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서포트 이벤트, 응모권 교환 등 유니버스 다양한 콘텐츠에 참여할 때 클랩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가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소울 2’에 신규 던전 및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모든 이용자는 그룹 전투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략을 시도할 수 있는 신규 던전 ‘파괴된 각성의 미궁: 심층’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파티장은 지휘 시스템을 통해 파티원들과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주요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영웅 무기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이용자 건의사항에 대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장비 도감, 강화 시스템, 거래소, NPC 등 게임 주요 콘텐츠의 이용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방어구 능력치를 조정해 캐릭터 이동 속도도 상향시켰다.

블소2는 인게임 재화로 구매 가능한 소울 및 무공의 획득처를 추가했다. 레벨 달성 업적 보상을 개편해 55레벨과 60레벨 혜택을 강화했다.

엔씨는 ‘소울 메이트’ 이벤트를 오는 17일 낮 12시부터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신규 이용자를 초대한 후, 미션을 달성하면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빛나는 수호형 소환서(11회)’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모든 이용자는 오는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면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가 PC 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에 전사 클래스 리부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는 이번 리부트를 통해 최전방에서 다수 공격을 버텨내며 적 진영을 파괴하는 전사의 탱커 콘셉트를 강화했다. 전사 클래스에 최고 수준 생존력을 부여해 대규모 전투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엔씨는 전사 클래스 리부트를 통해 3종 스킬이 새롭게 도입했다. 신규 스킬은 △템페스트(시전자 주위 1셀 안의 모든 대상에게 강력한 대미지와 광역 스턴을 부여) △타이탄: 비스트(짧은 시간 안에 여러 캐릭터에게 공격받을 때, 중첩되는 근거리 대미지가 대폭 감소) △토마호크: 헌터(토마호크에 적중된 캐릭터에게 표식을 남기고, 해당 캐릭터를 공격 시 다량의 HP 흡수) 3종이다. 전사 기존 스킬 12종도 함께 개선된다.

리니지는 전사 전용 스킬 ‘슬레이어’의 한 손 도끼 착용 시, 공격 속도와 HP 수치를 상향했다. 전사 전용 도끼 3종 성능을 개선하고 신규 무기 ‘차원의 도끼’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용자는 다음달 27일까지 전사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클래스의 스킬을 용해해 전사 스킬로 새롭게 제작할 수 있다. 계정당 1회다.

엔씨는 ‘카카오톡 린모티콘 시즌3’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 오후 2시까지 리니지 리마스터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린모티콘 시즌3를 무료로 지급 받을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추석을 맞아 자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13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연다.

온라인게임 ‘클로저스’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추석을 기념해 매일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파밍 지원 특별 버프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피로도 10 이상 던전에서 토끼 코인을 모으면 ‘형상 기억 매체’, ‘강화기 백신’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아울러 다음달 7일까지 추석 전용 타운 ‘클로저 스쿨’에서 블록 맞추기를 완료하면 ‘강화기 연료&백신’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수업에 참여한 뒤 상장과 출석도장을 모으면 ‘SS 확정 D 컴포넌트: 기어&코스튬’, ‘귀여운 영이 선생님 일러스트’ 등 아이템을 각각 제작할 수 있다.

‘마비노기’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무제한 던전 통행증(이벤트용)’, ‘무제한 그림자 미션 통행증(이벤트용)’, ‘정제된 새도우 크리스탈(이벤트)’ 등이 담긴 ‘한가위 선물 상자’아이템과 ‘맛있는 송편세트(6개)’, ‘벨테인 엘리트 미션 통행증 선택 박스’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전투 경험치 2배, 수리비 무료, 벨테인 미션 레벨 제한 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낭만 농장 풍성한 장식 나무 (도색 가능 1 X 1)’를 추가로 선물한다.

‘어둠의전설’에서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해충’을 퇴치하면 얻을 수 있는 ‘월영석’을 가지고 마을 곳곳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강강수월래’ 가능 지역에서 떠오르는 ‘보름달’을 기다리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 강강수월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상으로 ‘메타트론의가호’, ‘화랑전복’, ‘명화당의’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추석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매일 게임 내 일일미션을 완수하면 ‘꿀 송편’, ‘추석 쿠폰’, ‘추석 스크롤 박스’ 등의 아이템이 담긴 ‘추석 송편 상자’를 지급한다.

‘추석 쿠폰’은 전용 교환상점에서 ‘추석 기념 한복 아바타 상자’, ‘문양: 둥근 보름달’, ‘케아라의 특별한 피로회복제(귀속)’, ‘AP 300 캡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18일부터 22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동안 전투 완수 경험치 1,5배, 전투 완수 AP 2배, 전문기술 숙련도&제작속도 2배, 수리비 5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다음달 3일까지 ‘곶감 말리기’ 이벤트를 선보인다. 게임에 접속하거나 ‘군왕부 난투’에 참여하면 곶감을 모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곶감 말리기에 참여하면 ‘전설 폄석 교환권’을 비롯해 ‘천문석 조각’, ‘상비 장비옵션 변경권’ 등 보상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곶감 8줄을 모두 말릴 경우 ‘바디프렌드 코닉플러스’ 경품에 자동으로 응모 가능하다. 한편 오는 16일부터 게임 내 NPC를 도와 각종 미션을 수행하는 ‘그리운 보름달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오는 16일 점검 후부터 플레이 미션 달성을 달성하면 ‘빙고 오픈권’을 제공하고, 빙고를 열 때마다 ‘사냥의길임무완료권’, ‘재생축복물약’, ‘환수소환력의환약’ 등이 담긴 ‘빙고상자’를 지급한다. 빙고를 1줄 완성할 때마다 ‘반짇고리도깨비 1품의감정비서’, ‘성별의상착용권’, ‘반짇고리도깨비빨간골무’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송편’을 제공한다.

빙고판을 모두 완성하면 ‘헤어:반짇고리도깨비’, ‘반짇고리도깨비의상No01’, 반짇고리도깨비방망이’ 등을 선물하며 최대 7회까지 초기화가 가능하다.

‘카스온라인’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추석 맞이 ‘금색 송편 이벤트’를 연다. 매일 플레이 타임에 따라 달의 상태를 초승달, 반달, 보름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각각 ‘금색 송편’을 1, 3, 5개씩 지급한다. ‘금색 송편’으로는 최대 ‘VVIP 프리패스’, ‘매그넘 런처’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송편 수류탄’으로 좀비를 처음 처치하면 매일 ‘금색 송편 1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금색 송편’ 100개를 모은 이용자에게 ‘건부스트 파츠(티어6)’, ‘스트레스다운 파츠(티어6)’가 적용된 ‘헌터킬러 X-7(무제한)’을 선물한다.

다음달 7일까지 특정 플레이 미션을 달성한 뒤 재료를 조합하는 ‘폭죽놀이 세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폭죽놀이 세트 보상은 ‘레어해독기 5개’, ‘파츠 티어5 보상상자 2개’, ‘이벤트 해독기 2개’ 및 ‘애드온 상자 5개’ 등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도 매일 플레이 타임 60분 달성 시 지급하는 소원 풍등의 누적 수량에 따라 ‘밤바다 대기실 마크(300일)’, ‘유니크 해독기 5개’, ‘2만 마일리지’ 등을 지급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미션(일일, 주간, 공통)을 수행하면 ‘달토끼’ NPC에게 ‘한가위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으로 ‘드래곤의 화려한 혈석’, ‘익스트림코어(30일)’, ‘경험치부스터(+100%)(1일)’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사이퍼즈’에서는 9월 16일부터 23일까지 매일 공성전을 1회 플레이할 시 헤어 액세서리 획득이 가능한 ‘순백의 상자(40개)’, ‘주사위(40개)’, ‘가을 프레임(5개)’, ‘풀 소모품팩(1개)’, ‘풀 유니크팩(4개)’ 등을 제공한다. 추석 연휴 기간 공성전을 10회 플레이하면 ‘선택형 여신·마신 상자(1개)’와 신규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는 ‘소복한 간식 주머니’를 추가 지급한다.

모바일게임 'V4'에서는 추석 기념 이벤트를 열고 시즌 한정 탈것과 소환수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시즌 한정 전설 등급의 탈것을 지급한다.

같은달 18일부터 22일까지 매일 낮 12시에 공식 카페를 통해 시즌 한정 소환수 등 아이템이 포함된 쿠폰 번호를 공개한다. 이거래 불가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도록 변경해 주는 리펠의 해제 단검과 전설 등급 엘튼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는 '엘튼과 리펠이 만든 추석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펭숙이의 추석 7일 선물' 이벤트 참가자에게 7일간 매일 추석 선물 아이템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일일미션과 주간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 아이템 ‘감’을 지급한다. 획득한 ‘감’은 ‘추석 상점’에서 ‘태고의 보물(14일)’, ‘외형 장착옵션 변경비서’, ‘칼바람에 벼린 숫돌’, ‘동병철검의 자루’, ‘강화안정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한가위 기념’ 이벤트에서 게임 접속, 멀티 대전 참여 등 이벤트 미션 3종을 제공하고 각 개별 미션을 수행할 때 마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 한 개씩을 지급한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에는 ‘배찌 반짝이 코스튬(5일)’, ‘파라곤(5일)’, ‘동화나라 디지니(5일)’ 등 기간제 레전드 아이템 혜택이 담겨있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는 일일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제공하고, 추석 당일 21일에는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추가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지급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매일 게임에 접속해 ‘특별 역량 평가서’, ‘융합핵’, ‘기밀 훈련 자료’ 등을 획득 가능한 ‘한가위 연휴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여기에 ‘한가위 미션’을 수행하거나 전투 보상으로 얻은 기념 재화 ‘달’을 ‘적성핵 선택권’, ‘특수적성핵 교환권’, ‘T5 강화용 모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달 교환소 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서머 시즌에 이어 '시즌+'를 신규 오픈했다.

검은사막 시즌 서버는 신규 이용자 빠른 적응과 성장을 위한 서버다. 지난 6월 오픈한 검은사막 '서머 시즌'은 3개월 동안 진행 후 이용자들 성원 속에 마무리됐다. 서머 시즌 캐릭터는 업데이트 이후 일반 캐릭터로 전환된다.

새로 오픈한 검은사막 '시즌 +'는 서머 시즌 결과 및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했다. 구체적으로 △투발라 장비 및 액세서리 강화 시스템 개편 전리품 종류 통합 및 삭제를 통해 보다 쉬운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이용자는 시즌 +시작 후 동(V) 등급의 투발라 장비를 보다 쉽게 제작 가능하다. 오는 29일 '동(V) 등급 보스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공개도 예고했다.

신규 시즌 시작과 함께 새로운 시즌 패스와 흑정령 패스를 선보였다. 이용자는 시즌 패스 진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시즌 인장'으로 무기 교환권 3종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 보다 원활한 성장과 보상 획득 가능한 별도 성장 패스도 마련했다.

엘비아 사냥터 등 검은사막 내 사냥터를 개편했다. 엘비아 사냥터는 밸런스를 개선해 기존보다 낮은 공격력을 지닌 이용자도 공략이 가능해졌다. 발렌시아 지역 사냥터의 효율도 상향해 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용자는 다음달 13일까지 한가위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접속일에 따라 최대 △발크스의 조언(+100)을 비롯해 △이벤트 그믐달 맞춤형 지원 상자 △이벤트 봉인된 생활의 서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시즌 레벨업 보상, 각종 핫타임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컬래버레이션 2탄을 진행한다.

‘2021 겜프야’는 ‘서머너즈 워’와 두번째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서 서머너즈 워 특유 세계관을 담아낸 신규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시나리오 6주차까지 훈련을 통해 획득한 ‘마력의 정수’로 총 4종의 동료 몬스터를 6단계까지 각성할 수 있다. 몬스터 각성 시 획득하게 되는 룬들은 훈련 효과 및 성공률 증가 등 각각 고유의 보조 효과를 가지고 있다.

7주차에는 성장시킨 몬스터들과 함께 서머너즈 워 이계 레이드 보스인 ‘키자르카쥴’에게 도전하게 된다. 동료 몬스터의 각성 수준이 높을 수록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 보스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높은 등급 팀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한 시나리오는 서머너즈 워 몬스터 각성과 룬 활용 등 독특한 요소들이 적용된다.

서머너즈 워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로 ‘카밀라’와 니키’가 등장한다. 서머너즈 워 대표 몬스터 ‘카밀라’와 ‘니키’는 레전드 등급의 트레이너로서, 카밀라는 유격수, 니키는 마무리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두 트레이너 모두 두 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트레이너덱 조합에 폭넓은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새롭게 등장한 카밀라와 니키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된다.

컬래버레이션과 한가위를 맞이하는 역대급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먼저 다음달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게임 재화인 ‘다이아’ 1000개를 지급한다.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컬래버레이션 기념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총 110회의 트레이너 영입이 가능한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과 ‘슈퍼스타 트레이너 선택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5개를 지급한다. 한가위 특별 접속 보상을 통해서도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등 푸짐한 선물을 준다. 공식 카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서머너즈 워 시나리오 육성 인증 이벤트’와 ‘공략 이벤트’, ‘한가위 덕담 이벤트’도 마련된다.

[사진=썸에이지]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가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차일드 1종과 코어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설 등급의 제어형 ‘새턴’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카드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코어 시스템을 추가했다. 코어는 총 레드, 핑크, 블루, 스페셜 등 4가지 타입으로 구분된다. 기존 획득한 카드 주 능력치, 보조 및 주요 능력 등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타입별로 지정된 카드 레벨을 도달할 때마다 슬롯을 해금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전투에서 승리하거나 퀘스트 포인트를 통해 작은 코어, 큰 코어, 마법 코어 등 각 타입에 맞는 가방을 얻을 수 있다.

할로윈 출석 이벤트를 열고 누적 로그인 일자별로 골드, 다이아, 경험치 등을 제공하고 완료 보상으로 할로윈 전장을 선물한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가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 레전드’ 제 1회 글로벌 컵 한국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제1회 스매시 레전드 글로벌 컵은 지역 별로 개최된다. 한국 토너먼트 참가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5일까지다. 게임 내에서 다이아 리그(메달 2000개) 이상을 달성한 만 14세 이상 한국 지역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다음달 14일에서 15일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토너먼트는 3대 3 ‘점령전’ 모드로 진행된다. 단판제로 치러지는 14일 예선전을 통과한 총 8개 팀이 익일 15일 본선에서 3판 2승제로 경합을 벌이게 된다. 본선 경기는 ‘스매시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토너먼트 1위부터 3위 팀에는 총 6만 개 보석과 전용 꾸미기 아이템을 비롯해 신규 스매시 패스 두 시즌 무료 이용 혜택 등 풍성한 상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예선에 참가한 모든 유저들에게 지급되는 2000코인과 함께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1000보석을 추가로 선물한다.

토너먼트는 ‘스매시 레전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상세 대진표는 다음달 8일 참가자 발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정식 서비스 300일과 민족 대명절 추석을 이용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특별 이벤트 ‘만월의 축제’를 개최한다.

먼저 미르4 출시 300일을 기념해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용 재료 및 정령석, 무공 비급서 등 아이템 합성 실패를 경험한 모든 이용자에게 재도전 기회를 제공한다.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룡 축복 티켓을 최대 2장 얻을 수 있다. 시도했던 아이템 합성 등급 기준으로 가장 높은 등급 합성 실패 이력 중에서 원하는 아이템 상자 1개를 선택해 재도전할 수 있다.

풍성한 혜택 가득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7일씩 총 2회 출석 이벤트가 열리며, 신룡의 축복 티켓을 비롯, 강화석, 소환권 등이 담긴 300일 기념 상자를 선물한다.

수렵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냥을 통해 교환 아이템인 ‘만월’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모아 강화석 소환상자 및 성장 가속도를 올려주는 비약 아이템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추석을 맞아 장비 제작 혜택도 마련했다. 2주 동안 장비 제작 시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대성공 확률이 3배로 증가한다. 재료 제작 및 강화에 필요한 동전, 흑철 등 재료 소모도 반으로 줄어 더욱 효율적인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한편, 미르4는 다음달 3일 제10차 비천공성전 생중계를 진행한다. 제10차 비천공성전은 3일 오후 9시 40분부터 미르4 공식 유튜브 채널 ‘용사티비’에서 중계된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추석을 앞두고 자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들 이벤트를 시작한다.

온라인 FPS 게임 ‘아바’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샤샤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집, PC 방에서 접속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면 30분 간격으로 최대 5회 동안 ‘샤샤샤 유로 박스’, ‘그레이트휠 박스’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주말에는 1시간 간격으로 ‘더블박스 패키지’와 ‘쓰리박스 패키지’ 보상을 무한으로 제공하며, 21일 출석 시 총 100만 유로 이상 획득 가능하다.

여기에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A.V.A 웰컴 쿠폰’을 지급, ‘그레이트휠 17시즌 랜덤 박스’를 지급하고 전용 페이지의 혜택이 변경된다. 오는 23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그레이트휠 17시즌 랜덤 박스’, ‘추석 GM 박스 아이템’ 등 푸짐한 추석 맞이 아이템을 제공한다.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는 다음달 25일까지 ‘달아달아 달토끼야’ 이벤트를 진행한다. 슬러거 경기를 진행 후, 달토끼와 송편을 만들면, 그 갯수에 따라 고급 아이템인 월드구질 변경권을 포함해 레전드 드래프트권, 피밍 캐시 쿠폰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매일 윷을 던져 나온 결과대로 캣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바일 감성 힐링 클리커 게임 ‘기타소녀’는 오는 16일부터 8일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최초로 공개되는 이벤트 한정 의상, 피버 타임(15분), 캔디, 초코 등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스타패스 굿즈를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무료 소환 100회, 빛·어둠 전설 소환서, 특별 선물 상자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각 퀘스트를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재화로 24개의 상자 중 하나를 선택, 신비 소환 1회권, 고급 소환서, 고대 금화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0일부터 5일 동안 요일별로 경험치 30% 추가, 은화 2배, 각 콘텐츠 AP25% 할인이 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