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6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콘텐츠 혁신대상 등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한 기업의 뉴미디어 소통 서비스를 평가해 시상한다. 넷마블은 이번 조사에서 유튜브 부분 콘텐츠 혁신대상을 비롯해 게임부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3개 플랫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 뉴미디어 활동은 앞서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꾸준하면서도 신선한 콘텐츠를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디지털고객만족도’에서 4년 연속 게임 부문 1위와 SNS 우수기업(유튜브)을 수상했다.

앞서 ‘2020년 제8회 디지털고객만족도’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틱톡, 트위치, 디스코드 등 신규 플랫폼에도 선구적으로 도전해가고 있다”며 “특히 게임별 유튜브 공식방송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쇼케이스 등을 확장해 이용자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가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 두 번째 OST ‘저 별에 바람 불어’를 공개했다.

이번 OST는 지난 30일 발매한 노이 테마곡 ’나 그대의 바람 되어’에 대한 답가다. 노이에 대한 유기 간절한 마음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저 별에 바람 불어’는 블소2 사운드를 책임지는 엔씨사운드가 작곡하고 황성제가 편곡했다. 노래는 가수 ‘정승환’이 맡았다. 기타리스트 적재, 스트링 팀 알비인제이, 이아람, 박지현 등 참여로, 동서양 악기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크로스오버 연주가 특징이다.

블소2 OST는 NC사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는 공개된 2개 앨범을 포함해 총 4개 블소2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기사단 총력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기사단 총력전’은 90레벨 이상 ‘미지의 지역’에서 출정할 수 있는 12인 파티 전투다. 첫 전투 콘텐츠 ‘최후의 요새’는 기존 기사단 전투와는 다르게 협력을 바탕으로 적들의 공세를 막아내는 수성형 전투이다.

1차 수성은 3인으로 구성된 4개 파티가 4개 구역에서 전투를 진행한다. 2차 수성에서는 6인으로 구성된 2개 파티가 2개 구역에서 전투를 진행, 마지막 3차 수성에서는 모든 동료가 모여 ‘군단장 샤칼’과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전투 과정에서 자신이 속한 파티가 다른 파티보다 적들을 더 빨리 없애면 ‘투석기’가 위치한 지역으로 이동해 전투 중인 다른 동료들을 도울 수 있다. 투석기 공격은 동료를 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음 전투에서 적들에게 더 높은 대미지를 입히는 상태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공격에 스친 모든 적을 한 번에 없앨 수 있을 만큼 강력한 ‘군단장 샤칼’의 ‘분노한 공격’이 시작되면 충분한 거리를 두고 회피와 방어를 전략적으로 사용해 전투에 임해야 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매일 ‘기사단 총력전-최후의 요새’ 전투 추가 출정 기회를 1회 제공한다. 오는 26일까지 게임 접속 누적 일에 따라 ‘전용 장비 아바타 선택상자(ID 공유 가능)’, ‘자르딘 강철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광복절 기념 문양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여기에 다음달 2일까지 90레벨 이상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면 마법, 공격력, 방어력, 밸런스 등 능력치 상승 효과를 주는 ‘오싹한 견장’을 제공한다. 견장은 ‘니플헤임’, ‘스페셜 던전’ 완수 시 획득할 수 있는 ‘오싹한 견장 강화석’을 모아 강화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드러난 심연: 크롬 바스’ 2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신규 최상위 던전 ‘드러난 심연: 크롬바스’ 최종 보스 ‘글라스 기브넨’을 공개했다. 던전 플레이를 통해 조절할 수 있는 ‘어둠의 에르그’ 수치에 따라 ‘완성형 글라스 기브넨’과 ‘궁극의 글라스 기브넨’ 등 최종 보스가 달라진다.

완성형 글라스 기브넨을 쓰러뜨리면 ‘글라스 기브넨의 심장’, ‘손상된 글라스 기브넨의 깃털’, ‘아다만티움’을 얻을 수 있다. 궁극의 글라스 기브넨을 쓰러뜨리면 ‘어둠의 에르그 잔재’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무기 ‘나이트브링어’시리즈를 출시했다. 구체적으로 △한손검 △보우 △원드 △실린더 △핸들 △양손검 △양손도끼 △스태프 △랜스 △너클 △듀얼건 △수리검 △체인 블레이드 △실드 △마도서 등 총 17종 무기로 구성된다.

나이트브링어 시리즈는 크롬 바스 던전을 완수하면 얻을 수 있는 △어둠의 에르그 잔재 △아다만티움 △글라스 기브넨의 심장 △손상된 글라스 기브넨의 깃털’ 및 무기 별 ‘응축된 힘의 조각’ 등을 이용해 제작할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완성형 글라스 기브넨과 궁극의 글라스 기브넨 격퇴에 성공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각각 300명에게 ‘3만 넥슨캐시’와 ‘5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어는 19일까지 던바튼 광장의 ‘크롬 바스의 영혼’과 대화하여 대표 캐릭터 설정 시 ‘에린에 흩어진 영혼의 조각’을 담을 수 있는 ‘영혼의 주머니’를 제공한다.

‘울라 던전’과 ‘그림자 미션’ 완수로 획득한 ‘흩어진 영혼의 조각’을 모아 유령에게 가져가면 △갤럭시Z플립 △아이패드 프로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 및 크롬 바스 던전 완수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카트라이더’ 유튜브 채널에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축하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신규 생일 축하 BGM이 담긴 영상에는 깜짝 이벤트 쿠폰 코드가 노출된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역대 ‘카트라이더’ 중 월드 테마부터 코리아 테마까지 각 테마 별 BGM을 플레이리스트 형태로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18일까지 17주년 포스터에 등장하는 ‘카트라이더’ 캐릭터들과 다양한 아이템, 귀여운 스티커를 활용해 ‘케이크’를 꾸미는 ‘생일 케이크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만의 17주년 케이크를 완성해 이미지 게시판에 업로드하는 유저 중 50명을 추첨해 ‘케이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멀티 플레이’ 총 17회를 주행하는 ‘17주년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17주년 엠블럼’을 지급한다. 경품 추첨을 통해 △LG전자 그램 16 노트북(1명) △iPad Air 4세대 256GB Wi-Fi(2명) △넥슨캐시 1만원(500명)을 추가 증정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레이싱 미션’ 및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럭키팡’, ‘쇼타임’ 등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역대 n주년 기념 아이템과 17주년 기념 캐릭터 3종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17주년 상자’를 지급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16주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했다.

먼저 다음달 16일까지 신규 이벤트 ‘창세의 서’를 선보인다. ‘창세의 서’는 자신의 진영에 전략적으로 건물을 배치하고 액션카드인 권능으로 그 건물의 효과를 발동해 상대와 맞서는 미니 게임이다. 적진 건물을 모두 파괴할 시 승리하며 시나리오 모드 ‘예언의 장’과 랭크 PVP 모드 ‘침공’으로 구성된다.

‘예언의 장’은 총 12개 ‘시련’이 있다. 각 ‘시련’은 △진영전 △디펜스 △오펜스 △보스전 등 4개 스테이지로 이뤄진다. ‘예언의 장’을 클리어하면 ‘창조의 흔적’을 획득하고 건물을 해금할 수 있다. ‘창조의 흔적’을 통해 해금된 건물의 카드를 얻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침공’은 상대를 지목해 대결할 수 있다. 다른 모험가에 의한 방어전에 패할 시 복수전을 치를 수 있다. ‘창세의 서’ 미션을 달성하면 전용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16주년 기념 주화’, 그리고 ‘크리쳐 축소의 돌’과 전용 변신 코스튬 및 칭호 등을 추가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19일까지 16주년을 기념해 ‘던파’에 16분 동안 접속할 시 음표 1616개를 제공한다. 1시간 6분 16초 접속 시에는 금빛 음표 1616개를, 16시간 16분 16초 접속 시에는 ‘신화 변환의 증표’와 ‘신화 전용 옵션 칼레이도 박스 상자’, ‘16주년 음표 데미지 폰트’를 추가 지급한다.

다음달 16일까지 ‘헨돈마이어 뮤직 페스티벌’ 홍보 전단지로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해 홍보 진행도를 올리면 ‘헨돈마이어’와 무대가 점차 멋지게 꾸며지며 진행도에 따라 △16주년 케이크 변신 코스튬 선택 상자 △16주년 기념 칭호 △16주년 SD 히만 스텔라 크리쳐 상자 등을 제공한다.

홍보 진행도를 높이는 동안에는 속성 강화, 공격력 증가 등 7가지 버프 중 매일 1가지를 선택해 계정 전체에 적용할 수 있다. 홍보 진행도 100%를 달성하면 더욱 강력한 2단계 버프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주간 미션을 달성하고 빈 악보를 채우면 ‘16주년 기념 주화’를 제공한다. 획득한 주화로는 16주년 기념 상점을 통해 △원샷 초월의 돌(에픽) △시로코 에픽 항아리 △신화 전용 옵션 칼레이도 박스 △1회용 증폭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밸런스 패치를 통해 27종 전직 스킬 공격력을 조정하고 일부 캐릭터 스킬 효율 등을 개선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카카오모빌리티와 제휴를 맺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X카카오 T’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넥슨은 이번 제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러플’에 ‘카카오 T’ 제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아이템 카트 ‘카카오 T 블루’ △스피드 카트 ‘카카오 T 바이크’와 ‘카카오 T 번호판’ △‘카카오 T 풍선’ 아이템을 선보인다.

신규 아이템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달 말까지 멀티 대전 중 무작위로 등장하는 4종의 ‘카카오 T 심볼 조각’ 중 1개를 획득하면 ‘카카오 T 블루(15일)’를 지급한다. 4종 조각을 각각 10개씩 총 40개를 모으면‘카카오 T 블루 (영구)’를 제공한다. 누적 로그인 10일째에는 ‘카카오 T 블루 스킨’도 증정한다.

다음달 1일부터 23일까지는 누적 로그인 일수에 따라 기간제 또는 영구 ‘카카오 T 바이크’를 제공한다. ‘카카오 T 바이크’를 사용해 멀티 대전 15회를 진행하면‘카카오 T 바이크 스킨’을 추가 증정한다. 같은 기간 동안 누적 접속 시간 6만200분을 달성하면 ‘카카오 T 번호판’도 지급한다.

한편,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카카오 T’ 앱은 ‘카러플’ 테마로 브랜딩 된다. 이용자는 카카오 T 택시 또는 바이크를 이용 시 앱 내 모빌리티 이용 위치를 ‘카러플’ 캐릭터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T’ 이용 혜택도 마련된다. 신규 카트로 멀티 대전을 1일 5회 완주하면 △카카오 T 앱 포인트 쿠폰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인게임 아이템 등 다채로운 보상을 지급한다.

여기에 이번 제휴 아이템을 착용한 캐릭터 스크린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유저 중 총 200명을 추첨해 ‘카러플 굿즈 패키지’와 ‘카카오 T 포인트(3만원)’를 제공한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MMORPG ‘탈리온’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도감’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도감’은 ‘장비 도감‘, ‘재료 도감’, ‘기간제 도감’ 등으로 구성됐다. 장비를 수집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해 도감을 완성하면 캐릭터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등 각종 능력치가 향상된다.

기간제 도감은 매월 1일 리셋되며 ‘강화석’과 ‘승급석’ 등을 모아 조건을 달성할 수 있다. 앞으로도 도감 시스템에서 새로운 종류의 도감을 늘려나가고 풍성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력한 7일 접속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7일간 접속하면 ‘무기·의상 코스튬 상자’와 ‘수호 요정’, ‘탈 것’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패키지 파티 이벤트’와 ‘거인의 핵’ 이벤트를 통해 ‘골드 패키지’, ‘문양석', ‘고대 불멸 조각 상자’, ‘혈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탈리온 론칭 이후 가장 유용하고 가치가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라며 "강력한 전력 상승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주최하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이벤트 대회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이 오는 8일 열린다.

한국시간으로 오후 12시부터 시작되는 ‘월드 쇼다운’에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선발된 8명 선수들이 출전한다. 선수들은 8강 본선 경기를 시작으로 4강, 최종 결선을 치른다.

1등 1만 달러(한화 약 1100만원)를 포함한 총 2만 달러(한화 약 2300만원)의 상금을 두고 대격돌을 벌일 예정이다.

본선 8강과 4강, 3·4위전은 5판 3선승제다. 최종 결선은 7판 4선승제로 진행된다. 특히, 전 경기는 시작 전에 상대 덱을 확인 후 최대 2개 몬스터를 전투에서 배제시키는 ‘밴픽’ 룰이 적용돼, 더욱 치열한 두뇌 싸움과 전략 전투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월드 쇼다운’은 전 경기 무관중 온라인 형태로 진행되며,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 11개 언어로 생중계된다. 대회 진행은 성승헌 캐스터와 김정민 게임 해설가, 인플루언서 베오르그가 맡는다.

컴투스는 이벤트 매치인 ‘월드 쇼다운’ 성공적인 개최를 토대로 향후 다양한 정기·비정기 대회를 지속하며 백년전쟁을 글로벌 대표 e스포츠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에 ‘솔로 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솔로 모드는 최소 8명부터 최대 12인까지 참여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전투 모드다. 기존 솔로 모드와 달리 아이템 의존도를 낮추고, 특정 상대와 1:1 대결이 가능한 흑정령 기술 ‘장벽’을 추가해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솔로 모드 리뉴얼을 기념해 ‘GM(게임 운영자) 참여 이벤트’를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GM이 참여한 전투에 1, 2위 달성 시 ‘미지의 염색약 상자’, GM 처치 시 치킨 기프티콘을 보상으로 받는다.

신규 시즌 ‘베타6’를 12일부터 시작한다. 신규 시즌 골드 티어 이상 달성 시 보상으로 연화의 특별 스킨 ‘키벨리우스’를 받을 수 있다. 랭킹 보상을 개편해 티어별 프로필 장식과 신규 펫 아이템 등도 추가로 지급한다. 베타6 시즌부터 트리오 모드, 솔로 모드 등 이용자 대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섀도우 아레나 파트너 인플루언서 프로그램 혜택도 확대한다. 사전 신청시 △전용 컬러 칭호 △전용 프로필 프레임 △섀도우 아레나 티셔츠를, 제시된 목표를 달성하면 염색약 상자, 지원품 상자 등이 들어있는 주간 쿠폰을 지급한다.

개발자와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선공개 체험 등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파트너 인플루언서 사전 신청은 1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사진=엔픽셀]
[사진=엔픽셀]

엔픽셀이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이용자 투표로 제작된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 ‘2021 SS 스윗서머 선샤인’을 공개했다.

이번 코스튬은 지난달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캐릭터별 원화 3종을 공개하고 이용자 투표 결과 최다를 차지한 디자인을 코스튬으로 구현했다.

‘그랑사가’ 첫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은 일주일간 게임 내 ‘코스튬 소환’ 탭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및 색상으로 구성된 50여 종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엔픽셀은 ‘그랑사가’에서 여름맞이 ‘서머 페스티벌’에 이어 이달 중 새로운 스토리 및 콘텐츠가 적용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등 국내 서비스에 주력하는 한편 최근 일본 티저 사이트를 공개하며 연내 해외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인도시장 진출과 신흥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법인 초대 대표로 손현일 투자본부장을 선임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11월 인도의 비디오 게임, 이스포츠, IT,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시장 확대를 위해 인도 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인도 대상 게임 출시, 이스포츠 산업 육성, 인도 IT기업 투자 확대 등 인도 시장의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신임 손 대표는 2004년부터 쌓아온 금융, 재무 분야의 경력을 바탕으로, 2017년 펍지 주식회사(現 크래프톤 합병)에 CFO로 합류했다. 2020년 펍지 주식회사가 크래프톤과 통합한 이후에는 투자본부장을 맡아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게임 및 관련 분야에 대한 투자를 이끌었다.

현지 대표 선임과 동시에 현지에서 직접 인도 게임 및 관련 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사업 확장을 이끄는 역할에 집중하고 있다.

크래프톤이 지난달 인도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이용자수 3400만명, 일일 최대 이용자수 1600만명, 최대 동시 접속자수 240만명을 기록하며 인도 시장에 안착했다.

이후, 10월까지 진행되는 첫 이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 2021’ 등 이스포츠 산업 육성을 통해 게임 라이프 사이클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유망한 인도 기업에 대한 투자도 중장기적으로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올해에만 인도 IT기업에 총 7000만 달러(한화 약 802억원) 투자를 진행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인도를 주축으로 중동, 아프리카로 이어지는 신흥 시장을 공략해 크래프톤의 IP와 게임 경험을 더욱 많은 국가에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게임 ‘캐슬 크래프트’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 대전을 통해 전략적으로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해 상대 진영을 무너트리고 본인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전략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모바일 RTS의 핵심을 충실히 구현했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용자들은 보석, 금화, 카드, 및 고급 상자 등의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캐슬 크래프트’의 브랜드 페이지 및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추가적인 보상 또한 획득할 수 있다.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은 “이미 태국, 인도, 캐나다 등 6개국에서 소프트 론칭을 통해 많은 호평을 받았다”며 “하반기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정식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글로벌 출시 이후에도 모바일 RTS 재미와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스팀을 통해 오는 7일(한국시간 기준, 오전 1시) 그랜드 오픈한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묵직한 콤보 액션과 오픈 월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보스 및 몬스터들과 전략적인 전투, 던전, 다양한 PVP가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5월 진행된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향상된 시스템과 전투가 호평을 받았고 약 40만명 이용자들이 참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4만5000명을 기록하는 등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또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스팀 인기 찜 목록 글로벌 13위를 기록하는 등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태다.

네오위즈는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할 수 있는 '웰컴 티켓'을 모으면 특별 아이템들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출석 체크와 스토리 퀘스트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오는 7일 오후 4시 부터는 ‘배돈’, ‘쌍베’등을 시작으로, '한동숙', '서새봄', '우왁굳' 등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특별히 방송 중 이벤트를 통해 특별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과 함께 다양한 버프와 탈 것, 코스튬 등 보상이 담긴 '파운더스팩'을 제공한다.

한편,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받는다. 사전 예약자들에게는 플랫폼 상관 없이 기존 사전등록 보상과 함께 한정 탈것과 루메나 지급, 경험치 증가 등 다양한 구성이 포함된 슈퍼 프리미엄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여름 테마 ‘서머 파라다이스’ 세 번째 페이트코어 ‘푸른 파도의 그림자–갈론드’와 전용 무기 ‘타이들 웨이브’를 공개했다.

앞서 선보인 ‘샤이닝 서머–다나’, ‘열대야의 푸른 달–루나’에 이어 공개된 ‘푸른 파도의 그림자–갈론드’는 모종 계획을 위해 휴양지에 잠입한 5성 영웅 캐릭터 ‘갈론드’ 모습을 담고 있다.

해당 페이트코어는 블랙 등급으로 ‘갈론드’에게 장착 시 아군의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는 동시에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능력이 패시브 스킬에 추가된다.

전용 무기 ‘타이들 웨이브’는 아름다운 모래사장과 파도 흔들림을 형상화한 검으로 획득 시 ‘갈론드’ 공격력이 증가한다. 장착 시에는 무기 외관이 변경되는 동시에 전투력이 추가로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푸른 파도의 그림자-갈론드’와 전용 무기 ‘타이들 웨이브’은 오는 12일까지 확률업 이벤트를 통해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여름 시즌을 기념해 ‘엑소스 히어로즈’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오는 26일까지 ‘엑소스 히어로즈’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1500 제스, 국가 영입 티켓 20장 등을 지급한다. 동일한 기간동안 총 14일을 로그인하면 지난해 공개한 여름 테마 페이트코어 선택권과 함께 전용 무기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오는 12일까지 무료 고급 영입 이벤트를 통해 총 77회(매일 10+1, 총 7회) 고급 영입을 할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신체활동이 결여된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신체놀이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클럽’을 출범한다.

희망스튜디오는 즐거운 신체놀이를 통한 아이들 건강과 전인적 발달 지원을 취지로 비영리 교육 소셜벤처 ‘점프’와 협약을 맺고 ‘스마일클럽’을 기획했다.

희망스튜디오는 그동안 사각지대 학대피해아동과 취약계층아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관계를 맺고 사회성을 키워가는 활동이 부족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따라서 물질적, 정서적 지원뿐만 아니라 놀이를 통해 코로나 시기 더욱 부족한 신체활동과 사회활동을 지원하고자 스마일클럽을 추진하게 됐다.

‘스마일클럽’은 재미와 놀이 중심 활동으로 아이들 신체적 발달을 모색하고, 스포츠 활동을 통해 경쟁과 협력 등 가치를 함양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특히 아이들은 대학생 멘토들과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신체적 자신감을 얻게 될 뿐만 아니라,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향상 등에도 긍정적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에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양사는 교육 봉사에 책임감을 갖고 청소년 멘토링에 관심이 많은 체육 전공 대학생 멘토를 선발했다. 이달 중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