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교육 통합 솔루션 및 구독 개념 적용

[사진=치매예방교육 통합 솔루션 ‘케어엔젤’]
[사진=치매예방교육 통합 솔루션 ‘케어엔젤’]

케어엔젤이 ‘2021 한국인기브랜드대상’ 치매예방교육 부문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업 측에 따르면 케어엔젤은 서울시/고용노동부 예비사회적기업 와이에스콘텐츠가 2년간의 현장 분석과 프로그램 연구개발 끝에 출시한 어르신 인지교육 프로그램이다.

초기 개발 모델인 ‘시니어 인지 터치북’을 시작으로 웹에서 보다 쉽고 편하게 교육을 할 수 있는 ‘케어엔젤 웹’ 등 어르신과 치매예방강사 등 사용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어르신이 쉽고 재미있게 인지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두뇌훈련, 음악, 교구, 전신운동, 회상, 수공예, 사회적응훈련 등 다양한 인지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고 어르신 시설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매월 개발해 공급되고 있다.

기업 관계자는 "케어엔젤은 치매예방교육 통합 솔루션과 구독이라는 개념을 적용했다"며 "요양원, 주간보호센터, 치매안심센터 등 어르신 대상 인지교육을 하는 시설 프로그램 관리자의 업무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매월 추가되는 인지 영상콘텐츠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월간 인지워크북, 미술 및 만들기 재료, 인지교구 뿐만 아니라 노인장기요양시설 맞춤형 프로그램에 월별 계획안과 작성 예시가 포함된 일일 일지까지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다.

와이에스콘텐츠 이연실 대표는 “케어엔젤은 어르신이 재미를 느끼고 적극적으로 치매예방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으며, 이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한다”고 전하며 “전문 인지 강사나 어르신 시설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효율적으로 어르신들을 케어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와이에스콘텐츠는 시니어 인지 강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치매예방교육 전국강사자랑 영상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