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9일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세븐일레븐, 김수미 컬래버 막걸리 '수걸리' 출시

세븐일레븐이 자사 맛 홍보대사 및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수미와의 컬래버레이션 막걸리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나팔꽃F&B와 함께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전하는 술 한잔의 위로' 콘셉트의 김수미 막걸리 '수걸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수걸리'는 다양한 방송활동을 통해 힘든 사람들을 위로하고 안아주는 따뜻한 김수미씨 이미지를 표상으로 삼았다. 국내산 유기농 찹쌀을 사용해 전통 양조 방식으로 빚은 수제 막걸리로 상품명도 전통 양조 방식을 지켜 빚었다는 의미에서 김수미의 '수(지킬 수 守)걸리'로 정했다. 아스파탐, 삭카린나트륨 등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막걸리로 남다른 분위기 연출을 원하는 여름 바캉스족, 집콕 홈술족 등 모든 애주가들에게 최고의 맛과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홈술문화 정착과 다양한 주류 소비트렌드 확산에 와인, 수제맥주와 더불어 막걸리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1월 1일~7월 28일) 세븐일레븐 막걸리 매출은 전년 대비 35.7% 증가했다.

또한, 막걸리를 찾는 MZ세대가 점차 늘면서 '막걸리는 어르신 술'이라는 말도 옛 말이 되고 있다. 올해 20대의 막걸리 매출은 44.9% 오르며 30~40대(34.4%), 그리고 50대(33.6%)보다 10%p 이상 높은 신장률을 나타났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비비빅' 협업 디저트 3종 선봬

파리바게뜨가 '여름의 맛' 2탄으로 빙그레와 협업해 '비비빅 시리즈'를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 대표 제품인 비비빅을 활용한 '비비빅 시리즈'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통 재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케이크부터 음료까지 여러 카테고리 디저트를 선보였으며, 비비빅 특유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오리지널 비비빅의 통팥크림과 비비빅 인절미를 반반씩 케이크로 즐길 수 있는 '비비빅 팥절미 케이크' △비비빅 팥 크림과 케이크 시트가 조화로운 떠먹는 비비빅맛 케이크 스토리 '더스퀘어 비비빅' △팥과 얼음을 블렌딩한 마시는 팥 아이스바 '비비빅 팥쉐이크' 등이다.

한편, 비비빅은 1975년부터 통단팥 아이스바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최근 인절미, 흑임자 등 전통 원료를 활용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제2의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롯데푸드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광고 공개 및 체험단 모집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위드맘 제왕' 온라인 광고를 공개한다. 위드맘 제왕은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유산균을 강화한 유아식이다.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한 광고에서는 위드맘 제왕 특징을 살려 임산부의 스마트한 선택을 강조했다. 광고는 올해 말까지 집행한다.

광고 온에어와 더불어 위드맘 제왕 체험단 모집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체험단 신청은 롯데푸드몰에서 회원가입 후 하면 된다. 아기의 출생(예정)일을 입력하고 현재 수유중인 영유아 제품, 위드맘 제왕 응원글 및 신청 사유 작성, 위드맘 제왕 시리즈 중 받고 싶은 제품 선택, 체험단 이벤트 홍보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위드맘 100일 제왕, 또는 위드맘 제왕 2, 3단계 중 고객이 선택한 제품을 보내준다.

파스퇴르는 이번 광고 진행과 체험단 프로모션을 통해 위드맘 제왕 판매를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출산율 저하로 줄어드는 분유 시장에서 위드맘 제왕은 분기별 매출을 두 배씩 늘려오며 빠른 신장세를 보이고 있고, 파스퇴르 분유 전체의 플러스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 9월 출시한 '위드맘 100일 제왕'에 올해 1월에는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을, 6월에는 위드맘 제왕 전 월령(태어나서 36개월까지)으로 확대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및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제왕절개로 분만한 산모 비율은 50.5%를 차지해 처음으로 자연분만을 앞질렀다. 이 비율은 계속 높아지고 있어 출산 환경 변화가 지속될 전망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식물 기반 푸드 4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식물성 재료로만 맛을 낸 △헤이즐넛 브라우니 △밤콩달콩 두유 브레드 △플랜트 햄&루꼴라 샌드위치 △플랜트 함박&파스타 밀 박스 등 새로운 식물 기반 푸드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고기, 계란, 유제품, 해산물 등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고객들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헤이즐넛 브라우니'는 다크 초콜릿과 두유를 활용한 브라우니와 헤이즐넛 토핑이 특징이며, '밤콩달콩 두유 브레드'는 두유로 만든 빵에 병아리콩과 국내산 보늬밤을 넣었다.

'플랜트 햄&루꼴라 샌드위치'는 국내 첫 '콜드 컷 비건 햄'을 사용한 샌드위치로 치아바타와 비건 햄, 루꼴라, 토마토가 신선하고 든든한 한끼를 완성한다. '플랜트 함박&파스타 밀 박스'는 비건미트의 씹히는 질감과 펜네의 쫄깃함이 매력적이며 식물성 소스가 풍미를 더한다.

스타벅스는 지구환경과 동물복지를 생각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 2월 식물 기반 푸드 출시를 시작으로 지속가능한 푸드 및 음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증가하는 대체 식품 수요에 발빠르게 반응해 식물성 대체육 제품을 대폭 강화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식물 기반 음료 메뉴를 적극 개발하고 대체우유 중 하나인 오트밀크를 음료 선택 옵션에 포함시킬 예정으로 푸드 뿐만 아니라 음료 카테고리에서도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지난 4월 지속가능성 중장기전략 'Better Together' 프로젝트를 공개하며 일회용컵 제로화, 지역상생 음료개발, 식물 기반 푸드 및 음료 확대 등 '가치있는 같이'라는 슬로건 하에 상생과 친환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수제맥주 오디션 개최...수제맥주 활성화 박차

롯데칠성음료가 중·소형 수제맥주사 활성화를 위한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되다'를 개최하고 참여할 수제맥주사를 모집한다.

이번 오디션은 롯데칠성음료가 진행중인 '수제맥주 클러스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 동안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레시피를 가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생산과 유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중·소형 수제맥주 브루어리 인큐베이팅을 위해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오디션을 통해 브루어리와 소비자간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동시에 다양한 맥주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먼저 내달 초 오디션을 알리는 티저를 공개하고 참가 지원신청이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 내달 말부터 약 3주간의 소비자 온라인 투표로 최종 10개 수제맥주를 선정한다.

이렇게 뽑힌 10개 수제맥주는 유통사 MD, 브루마스터, 한국수제맥주협회 등 전문가와 소비자 블라인드 시음 테스트를 거쳐 최우수작이 선정된다. 최우수작에는 상금과 생산 및 판매처 입점지원 우선권을 제공하고 9개 브랜드에도 상금을 수여할 계획으로 총 7000만원에 이르는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또한, 최종 선정된 10개 수제맥주는 캔 제품 생산부터 유통채널 입점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인큐베이팅을 받게 된다.

오디션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형 수제맥주사들은 이벤트페이지에서 내달 초부터 약 2주간 지원가능하다. 1개사에서 맥주 종류별 다 회 참여도 가능하다. 단, 소규모제조면허를 보유한 브루어리만 참여 가능하며 기존 캔맥주 출시 제품은 제외된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1인 가구 위한 '혼치킨 세트' 4종 선봬

bhc치킨이 1인 가구를 위한 최적화 메뉴 '혼치킨 세트'를 본격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인 혼치킨 세트는 bhc치킨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후라이드 등 4종류로 각각 반 마리에 5000원에 판매되는 인기 사이드 메뉴인 달콤바삭 치즈볼(5개)과 콜라로 구성됐다. 단 후라이드 세트 메뉴는 뿌링치즈볼로 구성됐다.

이처럼 bhc치킨 대표 메뉴와 인기 사이드 메뉴를 함께 구성된 혼치킨 세트는 1인 가구 한 끼 식사는 물론 혼자서도 치맥을 즐기기에 좋은 메뉴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혼치킨 세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배달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배달앱인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로 구매할 수 있는 전용 메뉴로 출시됐다.

이번 세트 메뉴는 소비자와 매장 현장 요청을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가맹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는 bhc치킨은 지난달 가맹점과의 소간담회에서 소비자들을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는 가맹점 사업주들이 반 마리 세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았다는 의견을 전해 들었다. 이에 bhc치킨은 가맹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세트 메뉴를 기획해 본격 판매에 들어가게 됐다.

bhc치킨은 혼치킨 세트 메뉴가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소비 확산으로 세분화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고객 만족도와 가맹점 매출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일동후디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후디스 초유밀 플러스' 리뉴얼 출시

일동후디스가 아이 건강과 성장을 위해 영양소를 업그레이드한 초유 영양식 '후디스 초유밀 플러스'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일동후디스의 50년 유아식 노하우로 완성한 후디스 초유밀 플러스는 2000년 첫 출시 이래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대표 초유 영양식품으로 엄마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제품이다. 일동후디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자체 면역력 형성이 미숙한 아이들을 위한 영양소를 중점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리뉴얼된 후디스 초유밀 플러스는 뉴질랜드 초유 단백 25%에 초유 방어인자 lgG와 농축된 모유 핵심 방어인자 slgA를 추가하고, 면역 영양소 아연과 비타민D를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도와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올리고당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후디스 초유밀 플러스는 맞춤형 영양 설계로 필요에 따라 1, 2단계 중 선택이 가능하다. 1단계의 경우 아이들의 두뇌구성성분 DHA를 기존 제품 대비 3배 강화했으며, 2단계는 성장 발달에 필요한 뼈 영양소 칼슘과 특허 성분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