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옵션 선택하면 최대 5년간 제품 손상 보장
주요 브랜드 품목별 인기 상품에 수리비 최대 500만원 지원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이 이달 20일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이 이달 20일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옵션을 선택한 소비자에 최대 5년간 제품 손상에 대한 보장을 제공한다.

국내 주요 브랜드 14개 품목별 인기 상품을 구매하면 가입할 수 있다. 냉장고, 에어컨 등 대형 가전부터 전기밥솥, 노트북 등 생활·IT가전이 포함된다.

안심케어보험은 총보상한도액과 보험료에 따라 10개 보험 상품으로 구분된다. 제품 수리비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일례로, ‘A/S 연장 500’을 가입한 소비자는 총보상한도액이 500만원이고 보험료는 6만4500원을 일시 납부한다. 총 보상한도액 내에서 보상 가능 횟수는 무제한이다.

수리비를 지급 받는 방법도 간단하다. 제조사가 공식 지정한 A/S 지정점 혹은 협력사에 수리 접수를 하면 고장 제품을 수리해준다.

이후 수리비용을 청구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한다. 구비서류에는 신분증, 보험금청구서, 수리비 명세서, 수리비 영수증 등 필수 자료가 포함된다.

비용 접수부터 지급까지 롯데손해보험이 보험약관에 따라 보상해준다. 수리비에는 부품비, 인건비, 운반비 등을 포함한다.

다만 사용자 개인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는 보상 받을 수 없다.

김대현 롯데하이마트 홈케어서비스팀장은 “고객이 구매한 제품을 오랫동안 안심하고 쓰실 수 있도록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에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며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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