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이=정정환 기자] 모바일로 여행플랫폼 웹사이트에 접속 및 가입한다. 가고자 희망하는 부산 특급호텔을 예약한다. 코인거래소에서 구매한 코인을 이더리움 기반 고유의 전자지갑주소로 송금하면 시스템에서 확인 후 최종 승인된다. 호텔·숙박·식당 예약 관리 업체 ‘대단한클로버’의 실제 코인 실물경제 편입 사례다.

지난 15일 ‘대단한클로버’가 코인을 활용하여 부산 특급호텔을 완판했다고 16일 밝혔다.

‘대단한클로버’는 코인으로 호텔 예약을 할 수 있는 블록체인기반의 특화된 자체 시스템을 구축했고 지난 15일 첫 예약을 개시 하자마자 수 천명이 동시 접속하는 등 웹사이트가 일시 마비 및 모든 특급 호텔 상품이 조기 마감되었다.

‘대단한클로버’는 백신여권 업체 ‘바이오네스’와 협력하여 백신 장려 및 여행업계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위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백신 접종 인증 또는 접종 서약한 고객에 한해 특가로 특급호텔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캠페인의 목적이다. 구매에 사용되는 재화는 대단한클로버의 TMTG(더마이다스터치골드) 코인 400개와 바이오네스의 바이오패스포트코인 400개로서 현재 시세 기준 1박당 1만원 이하이다.

대단한클로버 관계자는 “우리 생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여행이라는 산업에서 코인이 실제 재화로 사용되어 호텔 예약을 진행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코인의 실물경제 편입을 주도하며 한국 백신 접종율 100%달성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에 큰 가치를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캠페인에서는 p부산 시그니엘 호텔 p부산 엘시티 레지던스 p부산 파라다이스 호텔p부산 그랜드 조선 호텔 p부산 파크하얏트 호텔 등 부산 지역 특급 호텔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