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오는 22일 ‘다음게임’ 서비스를 앞두고 이날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터널 리턴’ 사전 예약은 ‘다음게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만 하면 누구나 ‘현우’ 캐릭터와 멋진 등짝이 눈에 띄는 ‘뒷골목 현우’ 스킨을 받는다.

사전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이 문화 상품권을, 또 다른 1000명은 ‘이터널 리턴’ 한정판 장 마우스패드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친구 초대를 할수록 게임머니부터 햄버거 세트, ‘뒷골목 현우’ 마스크, LG 게이밍 모니터, 디자이너 브랜드 ‘뒷골목 현우’ 리얼 자수 한정판 재킷 등 푸짐한 경품을 노려볼 수 있다.

‘이터널 리턴’은 오는 22일부터 ‘다음게임’을 통해 카카오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기존 스팀 서비스와 동일한 서버에서 전 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글로벌 배틀 아레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다음게임 속 더욱 편리해진 친구 추가 기능과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캐릭터 공략 및 각종 업데이트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PC방을 통해 총 32종 모든 캐릭터 자유 이용과 게임머니 50% 추가 획득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1’에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구촌 야구팬들 이목이 집중된 미국 메이저리그 ‘별들의 축제’ 올스타전을 팬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단한 참여 만으로 플레이 즐거움은 물론 다양한 게임 혜택들까지 누릴 수 있다.

먼저, 'MLB 9이닝스21'을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올스타 기념 7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고급 선수팩’, ‘골드 복권’ 등 각종 게임 아이템을 매일 보상으로 지급한다. 7일의 누적 출석을 기록할 경우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올스타 선수팩’과 ‘스킬 변경권’까지 선물로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를 즐기면서 다양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5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되는 ‘올스타 올빙고 이벤트’는 유저가 게임 플레이 후 획득한 참여권을 통해 빙고판을 완성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빙고판은 총 2회까지 완성이 가능하며 누적 참여 결과에 더욱 다양한 게임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오는 14일부터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이번 시즌 MLB 올스타 선수 라이브 다이아몬드 카드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참여 유저 모두에게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코앞으로 다가온 글로벌 야구 축제 MLB 올스타전을 맞아 게임 유저들과 함께 축제로써 더욱 신나게 즐기기 위해 준비했다”며 “'MLB 9이닝스21'와 함께 올스타전 재미와 감동을 한층 더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엠게임]
[사진=엠게임]

엠게임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지난달 중국 현지 매출이 2005년 서비스 이래 사상 최대 월 매출을 경신했다.

지난달 중국 현지 매출은 사상 최대 월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해 10월보다 10% 증가해 역대 최고액을 경신했다. 지난해 월 평균 매출 대비 89% 성장한 수치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매출 상승 흐름은 현지 유저의 기호에 맞춘 발 빠른 업데이트와 이벤트 꾸준한 지속성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최고동접자 수는 2019년 대비 올해 지난달까지 35%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승세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이달 중 신 서버 오픈과 ‘레이드 던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이 좋아할만한 아이템 판매와 다양한 이벤트, 대규모 업데이트는 꾸준히 지속될 예정이다.

이명근 엠게임 사업전략실 실장은 “제2 전성기라 할 만큼 붐업된 게임환경에 중국 시장 내 신작 자체가 감소하는 상황이 맞물려 상승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며 “연중 비수기인 4~6월에도 매출 호조를 보였고 이후 견고한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내 지위는 더욱 단단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18일까지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현지 매출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한 지난해 4분기 매출을 뛰어넘은 바 있다. 지난해 기준 ‘열혈강호 온라인’의 국내외 총 매출은 150억원 이상이다. 엠게임 전체 매출 35% 이상을 차지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디즈니 플러스 독점 콘텐츠 ‘팔콘과 윈터 솔져’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팔콘’, ‘윈터 솔져’, ‘바론 제모’ 등 영웅 3종이 착용 가능한 신규 유니폼 ‘팔콘과 윈터 솔져’를 선보였다. ‘팔콘’ 티어-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을, ‘시스터 그림’, ‘아이언하트’, ‘키드 카이쥬’ 등 영웅 5종의 잠재력 개방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주어진 임무를 클리어하며 특정 영웅을 티어-3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가이드 퀘스트 티어-3 미션’과 간단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전투에서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습득할 수 있는 ‘전투 가이드’를 추가했다.

이외에도 영화 ‘블랙 위도우’ 개봉을 기념해 ‘레전더리 배틀’에 ‘블랙 위도우’ 신규 보너스 미션을 추가했다. ‘태스크마스터’ 티어-3 승급 기능과 ‘옐레나 벨로바’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을 선보였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점핑보드 맵’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점핑보드 맵’은 기존 보드판에 중앙을 가로지르는 교차 라인이 추가된 맵이다. 외각 라인 특수 블록을 활용해 중앙 블록으로 이동하면 ‘점프보드’, ‘페인트 점프보드’, ‘로켓 점프보드’ 중 한 가지 스킬이 무작위로 등장한다. 이를 획득하면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맵에서는 더 많은 블록 위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특수 블록 다양한 스페셜 스킬도 활용할 수 있어 독점 승리를 위한 치열한 전략 대결이 펼쳐진다.

챕터별 다양한 캐릭터와 맵이 등장하는 ‘스테이지 모드’에 신규 챕터를 추가했다. 새롭게 오픈한 스테이지는 ‘봅슬레이 맵’과 ‘택시레이서 맵’이다. 2018년 출시 당시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S+ 진화 해변의 아테나’ 캐릭터와 ‘아테나’ 전용 ‘S+ 행운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 미션을 진행한다. 진화 캐릭터 미션 달성 시 ‘3000 다이아’를 선물하고, 이를 모두 사용한 이용자에게 ‘3000 다이아’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등급 영웅 '삼미호 유리', 전설 등급 영웅 '잡화상인 앨리스'등 2종을 업데이트했다.

'삼미호 유리'는 최고 등급 '전설+' 등급 영웅이다. 세븐나이츠2 첫 '매혹' 스킬을 보유했다. 매혹 스킬은 상대 팀 영웅들이 서로 싸우는 효과를 갖고 있다. 특히 PVP 콘텐츠에서 유용하다. '삼미호 유리' 등장 확률이 증가하는 특별 소환 이벤트를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상점에 만날 수 있는 '잡화상인 앨리스'는 전설 영웅으로 등장했다. '앨리스'는 지원형 원거리 영웅으로 회복 스킬과 속도 증가 효과로 아군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넷마블은 신규 영웅 출시와 함께 PvE 콘텐츠 '영웅의 기억'에 유리와 앨리스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추가했다. 오는 8일까지 이를 클리어하면 '골드'와 '문스톤'을 제공한다. 또 신규 전설 등급 펫 '리자드리아', '아발란체'를 선보였다.

넷마블은 '앨리스의 아이스크림 가게 오픈'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방치형 필드를 플레이하면, '초코맛 아이스크림', '딸기맛 아이스크림'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아이스크림을 이용해 '전설 영웅 소환권', '운명의 장신구 상자', '불멸의 장신구 상자', '대자연의 장신구 상자', '영웅 소환 티켓' 등으로 제작할 수 있다.

7월 '세나 달'을 맞아 넷마블은 '지옥의 군주 크리스'가 포함된 '전설+ 영웅 선택권'이 지급되는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를 다음달 26일까지 진행한다. 푸시(알람)를 받고 접속하면 '행운 주화'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행운 주화'로 인기 아이템인 '불사의 반지', '분노의 반지', '초인의 반지'를 제작할 수 있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이번 신규 영웅 ‘유리’와 ‘앨리스’는 개성 넘치는 스킬 액션으로 플레이 재미를 더해줄 것”이라며 “최고 인기 아이템들을 받을 수 있는 ‘세나의 달’ 이벤트에도 이용자분들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선수를 육성할 때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는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쉽게 영입할 수 있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희귀성 높은 포수 트레이너 ‘로이’와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클라리스’를 비롯해, 정신 속성 타자 육성에 도움을 주는 ‘세이류’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게 됐다. 해당 트레이너들을 영입하면 투ᆞ타에 걸쳐 높은 전력 상승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시원한 여름 준비’ 미션 이벤트도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미션 수행을 통해 ‘상급 홀로그램’, ‘상급 마스터리 북’ 등 주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총 10개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슈퍼스타 트레이너인 ‘타우릭’이 주어진다.

아울러 오는 5일까지 진행되는 여름맞이 출석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접속만 하면 ‘다이아 500개’를 비롯해 ‘레전드 서포트 스톤’,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가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 신규 OST ‘Beyond The Limit’를 공개했다.

‘Beyond The Limit’는 블소의 대규모 업데이트 ‘태동’과 함께 등장한 신규 클래스 ‘쌍검사’ 테마곡이다. 오케스트라 장르였던 원곡 OST ‘백청산맥’을 힙합 장르 강렬한 랩으로 리메이크했다.

이번 OST는 NCSOUND가 작곡하고, 래퍼 ‘키썸’이 참여했다. 원곡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 위에 속도감 있는 기타 연주와 가사로 쌍검사 파워풀한 전투 스타일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엔씨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에 ‘Beyond The Limit’의 뮤직 비디오와 음원을 공개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가 신규 프로젝트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세 번째 음원 ‘얼음깨’를 공개한다.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은 엔씨가 콘텐츠랩 비보와 함께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5월 첫 번째 음원 발표를 시작으로 10월까지 매달 다양한 장르 음원을 한 곡씩 공개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방송인 김신영의 부캐 ‘둘째이모 김다비’, 배우 라미란, 래퍼 미란이 등 아티스트가 참여햇다.

피버는 세 번째 음원 ‘얼음깨’를 이날 공개한다. ‘둘째이모 김다비’와 그룹 ‘ITZY(있지)’가 함께 결성한 그룹 ‘다비있지’가 아티스트로 나선다. 이번 곡은 여름을 잘 보내는 방법 가사를 청량한 멜로디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오후 6시부터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이번 프로젝트 음원 및 음반 판매 수익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가 MBC, 서울산업진흥원(SBA)과 공동 주관한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엔씨는 지난달 30일 웹툰 플랫폼 ‘버프툰’을 통해 수상작을 공개했다. 총 상금 2억원 규모 공모전은 지난 3월부터 웹툰, 영상화 부문으로 모집을 진행했다. 모집 분야는 게임,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호러, 액션 등 장르물이다.

수상작은 주제와 소재 참신성, 일반 대중성, 등장인물 매력도, 스토리 구성력, IP 확장 가능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결정했다.

구체적으로 △웹툰 부문 대상 1명 ‘너는 악이다(손윤식) △영상화 부문 최우수상 4명 작전명 파이어폭스(오인천) △시크릿 패밀리(정희경) △바이럴(최설림) △파이어 체이서(권희경) △웹툰 부문 우수상 7명 가려진 밤(경민) △준준(해만) △시간이 멈춘 택시(이용석·애드히시브) △전하지 못한 공백(반 하는) △귀신들린 도시(JUN2) △아틀리에(지옥의 문 편)(강혜지) △흰 고양이의 도서관(마고신·견과류)’ △크로스미디어상 1명 ‘사이코 경찰 지구대(유기성) 등 13명이 수상했다.

웹툰 부문 수상작에게는 버프툰 정식 연재, 영상화 개발 기회가 제공된다. 영상화 부문 수상작은 MBC 시네마틱 드라마 혹은 영화 개발을 검토할 예정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1 시즌3: 제니스’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서든패스 2021 시즌3: 제니스’는 퀘스트를 완료해 얻은 ‘패스티켓’으로 레벨을 올려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9월 9일까지 운영한다. ‘서든패스’를 60레벨까지 달성한 서든러는 추가로 ‘챌린지 패스’에 도전할 수 있다.

‘서든패스’를 통해 전용 보상인 ‘제니스 캐릭터 세트’, ‘제니스 스킨 무기’, 기존 ‘Mak-11’ 대미지를 보완한 신규 무기 ‘Mak-11(S)’, 다양한 영구제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서든어택’ 대표 BJ ‘브레드’와 ‘썽’이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 ‘제니스 파티’를 이날 저녁 7시에 진행한다.

‘통합 시즌전: 2021 시즌3’를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특정 계급 이상 참여 가능한 ‘랭크전’과 128강으로 구성된 ‘일반 토너먼트’, 32강으로 진행하는 ‘공식 클랜 토너먼트’를 운영한다. 영토를 개척하며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영토전’을 오픈했다.

넥슨은 ‘서든어택’ VIP 시스템 ‘서든 클럽’을 업데이트했다. 이벤트 참여, 캐시 아이템 사용으로 VIP포인트를 획득해 등급을 올리고 ‘플리마켓 수수료 할인’, ‘VIP 전용 칭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VIP등급을 달성한 서든러는 ‘VIP티켓’을 획득해 ‘VIP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걸그룹 ‘라붐’ 캐릭터가 ‘서든어택’에 등장했다. ‘라붐’ 캐릭터를 보유하면 ‘라붐 아트탄’, ‘라붐 승리포즈’ 등 세트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라붐’ 캐릭터 세트를 300일 이상 활성화하면 ‘라붐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라붐 싸인 폴라로이드’, ‘라붐 싸인 마우스패드’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제니스 1층 출입증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접속, 일일 퀘스트 달성 등 ‘챌린지 퀘스트’를 달성하면 ‘서든어택 마스크’, ‘게이밍 의자’, ‘영구제 밀봉’, ‘500 SP’ 등 경품 응모 및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출입증’을 지급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오뚜기와 제휴를 맺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X진라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먼저, 넥슨은 오는 7일 ‘카러플’ 게임 내에서 ‘카러플X진라면’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오뚜기 대표 제품 ‘진라면’ 디자인을 활용한 다채로운 아이템을 출시하고 인게임, 웹 등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뚜기에서는 ‘카러플’ 대표 인기 캐릭터 ‘다오’와 ‘배찌’가 각각 그려진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 용기, 컵면을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오뚜기몰에서 판매한다. ‘카러플X진라면’ 제품 뚜껑에는 7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사용 가능한 ‘진라면 제휴 아이템’ 100% 당첨 쿠폰 번호가 담겨있다.

한편, 넥슨은 이날 ‘카러플’ 공식 홈페이지 내 티저 페이지에 오뚜기와 제휴 소식을 알리는 15초 버전의 짧은 티저 영상 ‘진라면 드림카 등장’이 공개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드러난 심연: 크롬바스’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상위 던전 콘텐츠 중심의 ‘드러나 심연: 크롬바스’ 업데이트는 오는 22일 공개된다. 이에 앞서 다양한 분야 스펙 업을 위한 ‘밀레시안 FULL BOOST!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부스트 조의 특별 훈련’ 미션 완수 시 회득 가능한 ‘블랙 콤보 카드 파편’을 모으면 최대 여섯 개 슬롯을 개방할 수 있는 블랙 콤보 카드를 만들 수 있다. 주차별로 ‘스타더스트 부스트·특성 부스트’, ‘에코스톤 부스트·정령 육성 부스트’, ‘평판 부스트’ 등 다양한 분야 스펙업 지원을 위한 버프를 지급한다.

오는 8일까지는 학회 후원 퀘스트 완료 시 스타더스트 재료 보상을 2배로 지급한다. 특성레벨을 올릴 수 있는 ‘브리’ 아이템의 획득량 2배 혜택과 주간 최대 브리 획득 제한 2배 상승 혜택을 제공한다.

8일부터 15일까지는 에코스톤 승급 확률을 각 등급별로 10%까지 상향한다. 정령 획득 경험치 2배 혜택과 주간 최대 획득 경험지 제한 2배 상승 혜택을 제공한다.

15일부터 22일까지 평판 경험치 획득량 2배 혜택과 일일 최대 획득 경험치 제한 2배 상승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지급되는 업그레이드 쿠폰을 통해 최대 20레벨 에르그 부여 카탈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타더스트 5레벨 달성, 시드 피나하 10회 완수, 정령 무기 30레벨 달성, 훈련 미션 30회 완료 등 다양한 미션을 완수하면 최대 100만원 상당 ‘넥슨캐시’를 획득할 수 있는 박스를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마비노기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오는 7일까지 한정 굿즈 ‘에린 마그넷 5종세트’를 비롯해 ‘도미노피자’, ‘버거킹’ 등 다양한 배달음식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넵튠]
[사진=넵튠]

넵튠이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스토리게임 개발사 3곳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투자 대상 기업은 스토리타코, 비비드스튜디오, 프리티비지 3곳이다. 이 중 프리티비지는 지분 58%를 확보해 경영권을 인수했다.

스토리타코는 ‘메이데이메모리’, ‘위험한 그놈들’, ‘남자지옥’, ‘미스틱코드’ 등을 선보이며 마니아 층을 확보해온 개발사다. 매출 대부분이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 나올 정도로 북미 지역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 하반기에 신작 스토리게임을 출시 예정이며, 내년 1분기에는 RPG 장르를 융합한 현대 판타지 기반 여성향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비드스튜디오는 국내 여성향 스토리 게임 개발사다. 대표작 ’썸머코드’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스핀오프 웹소설을 연재하고 OST 앨범 '썸머코드: 내가 모르는 어제'를 발매했다. OST 작업에 김형석 작곡가가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현재 인기 웹소설 IP를 기반으로 한 여성향 게임 개발을 진행 중이다.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넵튠은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의 지분 19%를 각각 확보했다.

프리티비지는 2019년에 설립된 개발사로, 대표작 ‘러브언홀릭’은 지난해 10월에 출시 돼 첫날 다운로드 10만 건을 넘어서며 앱스토어 무료 게임 6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게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유태웅 넵튠 대표는 “투자를 집행한 세 개발사 모두 게임 콘텐츠의 IP화와 여성향 게임 제작 및 서비스를 중요한 사업 전략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다는 점에서 넵튠이 추구하는 바와 일치한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며 “이번 투자 이후로도 국내외 여성향 게임과 스토리게임 업체들과 적극 협력을 모색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웹젠이 PC MMORPG '썬 클래식'을 국내 게임시장에 출시한다.

웹젠은 이날 오후 3시, '썬 클래식'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 앞서 오전 11시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서비스 시작 후에는 웹젠 통합 계정 또는 구글·네이버·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이날부터 캐릭터 빠른 성장이 가능한 ‘썬 클래식’의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픈 리부트 서버는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률이 일반 서버보다 높아 짧은 시간에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썬 클래식'은 PC 온라인게임 'S.U.N.’ 아이템 및 옵션 체계, 그래픽 등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을 개선한 리부트 버전이다. 단조로웠던 기존 아이템 체계를 다양화해 필드와 던전 등에서 사냥을 즐기고, 각종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하는 파밍 재미를 살렸다.

스토리 던전과 특수 던전, 길드 던전 등 다양한 던전 콘텐츠와 목표 달성에 따라 추가 보상을 받는 지역점령 시스템, PVP 및 PK 시스템 등 원작 게임을 오랜 기간 서비스해오며 확보한 방대한 콘텐츠를 담았다.

웹젠은 ‘썬 클래식’ 공식 홈페이지도 함께 열었다. 이곳에는 게임에 관한 여러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패치노트', 'GM 노트' 등 정보 게시판과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자유 게시판’, 게임 공략을 확인하는 ‘공략 게시판’ 등 커뮤니티 게시판 등이 마련됐다.

웹젠은 이날부터 ‘썬 클래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누적해서 출석한 일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게임에 접속한 후 1시간이 지날 때마다 접속 포인트도 1씩 지급한다. 특히 접속 포인트를 모아 룰렛을 돌리거나, 이벤트 NPC에게 제출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핫타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특정한 시간에 ‘썬 클래식’에 접속하면 경험치를 30% 더 제공한다. 게임 내 마을에 있는 수정 기둥을 클릭하면 1시간 동안 캐릭터 능력치가 올라가는 버프 혜택을 준다.

이 외에도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설문조사’와 ‘베스트 공략왕’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들을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방치형 RPG ‘드루와 던전’이 PC액션 게임 ‘길티기어–스트라이브’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드루와 던전 속에서 길티기어 시리즈 인기 캐릭터 ‘솔 배드가이’, ‘카이 키스크’, ‘메이’, ‘나고리유키’, ‘이노’ 등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은 이날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이를 기념해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길티기어 캐릭터 ‘메이’를 포함해 장비소환권, 장비제작 재화 등 아이템이 제공된다. 게임 속 미니게임 콘텐츠에 참여 시 포인트를 획득해 길티기어 캐릭터 ‘솔 배드가이’를 포함해 콜라보 행운박스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