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상
사진=대상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4일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대상 청정원,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 출시

대상 청정원이 100% 국내산 매실과 올리고당으로 만든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을 출시했다.

최근 당 저감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한 감미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설탕 대체제인 매실청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상은 당 함량을 줄이고,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청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매실의 유기산에도 살아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이소말토올리고당이 들어있어 올리고당의 유익한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실제로 이소말토올리고당은 산과 열에 강해 다양한 요리에 사용했을 때 올리고당 성분의 변화가 적다. 한국식품과학회지에 등재된 '기능성 올리고당으로 제조한 매실청의 저장기간 중 올리고당 함량 변화'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첨가해 매실청을 제조하고 90일간 숙성 후 올리고당 잔존 여부를 관찰한 결과, 약 75%가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반면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해 제조한 매실청에서는 올리고당이 남아있지 않았다.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은 설탕 사용 대비 당 함량을 60% 줄여 보다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엄선한 100% 국내산 매실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요리뿐만 아니라 생선, 육류요리 잡내 제거에도 도움을 주며, 물 또는 탄산수에 3:1 비율로 희석해 시원한 매실에이드나 따뜻한 매실차로도 즐길 수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롯데 장수 껌 3총사 담은 '쥬쉬아마카롱' 출시

세븐일레븐은 롯데제과의 인기 장수 껌을 활용한 '쥬쉬아마카롱'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쥬쉬아마카롱'은 롯데제과 장수 껌인 쥬시후레쉬,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맛을 각 1개씩 총 3개로 구성한 상품이다. 껌 향료를 그대로 사용해 오리지널 껌의 맛을 마카롱으로 완벽히 구현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편의점 디저트 중 마카롱이 이색적인 콘셉트와 맛, 그리고 취식의 간편성을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의점 마카롱은 개성이 돋보이는 상품들이 주력으로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 원두 찌꺼기 데크로 재가공해 점포에 설치한다

CU는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커피박 데크를 점포에 도입한다.

커피박은 흔히 커피 찌꺼기라고 부르는 커피원두에서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 부산물을 이르는 말이다. 원두의 0.2%가 커피로 추출되고 나면 나머지 99.8%가 커피박이 된다.

커피 음용량이 늘어나면서 우리나라에서 한 해 발생하는 커피박은 약 15만톤(2019년 기준)으로 추정된다. 국내에서는 커피박을 별도로 분류하는 기준이 없어 일반 생활 폐기물로 배출되는데, 커피박을 소각하면 톤 당 약 338kg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되며 매립 시에는 카페인 성분으로 인한 토양오염이 우려된다.

CU는 전국 1만5000여개 점포를 거점으로 자원이 재활용되는 업사이클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커피박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자 커피박 데크를 점포에서 시범 운영한다. 가맹본부 차원에서 커피박 데크를 도입하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커피박 데크는 커피박 함유율이 20% 이상인 합성 목재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부목 데크 대비 쪼개짐, 뒤틀림 등 변형이 적고 기온, 강수량 등 외부환경에 대한 내구성이 강하다. 커피원두의 특성인 방향 및 탈취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점포 상황에 따라 데크를 철거해야 할 경우에도 조립된 데크를 그대로 해체하기만 하면 100% 재자원화가 가능하다.

CU가 점포에 도입하는 커피박 데크는 각종 유해물질 및 환경호르몬 검출 테스트에서 안전성을 확보한 제품으로 일반 방부목 데크 대비 단가가 약 23% 가량 높다.

CU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커피박 데크 상용화를 위한 내부적 자원순환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전국 CU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수거해 제조공장에 전달하면 협력사가 이를 데크로 가공해 다시 CU에 납품하는 방식이다.

BGF리테일은 일부 신규 점포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거친 후 가맹점과 고객 반응에 따라 커피박 데크 도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 오진석부사장(오른쪽)과 연평부대장이 해병대 장병에게 의류 건조기를 기증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 오진석부사장(오른쪽)과 연평부대장이 해병대 장병에게 의류 건조기를 기증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백령도·연평도 해병대 장병에 의류건조기 50대 기증

GS리테일은 6·25 발발 71주년을 앞두고 이달 23일, 24일 양일간 백령도·연평도 해병대 부대를 방문해 8500만원 상당의 의류건조기 50대를 위문품으로 전달했다.

이날 위문행사에는 GS25 사업부장 오진석 부사장이 방문해 해병대 제6여단장, 연평부대장과 함께 자주국방의 최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해병대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6·25 71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행사는 해군PX를 운영하는 주체인 GS리테일과 국방부가 군장병 사기 진작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다가 군장병의 애로사항과 희망사항을 청취하는 과정에서 국방부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국방부는 지난 20여년간 진행한 GS리테일의 군사랑 기업 활동을 높게 평가해, 국가 방위를 위해 수고하고 있는 해병대 장병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의 지원을 요청했고, GS리테일은 이에 흔쾌히 화답했다.

과거 군장병이 가장 선호하는 위문품은 세탁기, 탈수기였으나, 신세대 장병은 의류건조기를 1순위로 꼽았다. 올해 폭염과 잦은 소나기가 예상됨에 따라 세탁 후, 빠른 건조로 군장병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류건조기를 위문품으로 선정하게 됐다.

의류 건조기는 LG전자 최신형 기종으로 총 50대를 백령도와 연평도 부대에 지원했다.

GS리테일은 향후에도 국민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나라사랑 기부 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신메뉴 뿌링 멘보샤·감바스 텐더 파스타 출시

bhc치킨이 새우를 주제로 한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bhc치킨은 사이드 메뉴 '뿌링 멘보샤'와 비어존 전용 메뉴 '감바스 텐더 파스타'를 24일 동시 출시하고 소비자 입맛 공략에 적극 나선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뿌링 멘보샤'는 바게트를 이용한 멘보샤에 뿌링클 시즈닝이 어우러진 bhc치킨만의 특별한 사이드 메뉴다.

'뿌링 멘보샤'는 통통한 새우 살의 부드러움과 바삭한 바게트의 식감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해 어린이 간식이나 간단한 술안주로도 좋다.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 뿌링 멘보샤는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사이드 메뉴에 대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 것은 물론 기존 치킨 메뉴와 다양한 조합을 통한 새로운 맛 제공에 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감바스 텐더 파스타'는 치맥을 즐기는 문화공간인 비어존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용 메뉴로 스페인 대표 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와 텐더 치킨 그리고 파스타를 접목시킨 신개념 메뉴다.

이번 신 메뉴는 새우의 식감과 마늘의 깊은 맛이 나는 스페인 정통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여기에 닭 한 마리에서 두 조각 밖에 나오지 않는 황금 부위인 속 안심살을 사용한 텐더 치킨의 맛을 더해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신메뉴 감바스 텐더 파스타는 감바스와 텐더 치킨 그리고 파스타도 함께 즐길 수 있어 MZ 세대를 위한 퓨전 요리로서 향후 코로나19로 인한 모임 제한 인원이 완화되면 가족이나 직장 등 다양한 모임에 어울리는 메뉴로 각광받을 것으로 bhc치킨은 기대하고 있다.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가 치킨과 사이드 메뉴와의 다채로운 조합과 비어존 매장의 활성화를 가져와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 남산에 '클라우드 어반 그린 야드' 조성

롯데칠성음료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남산 N서울타워 일대에 '클라우드 어반 그린야드'를 오픈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남산이 서울 전경과 야경명소로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는 곳일 뿐만 아니라 최근 운동을 즐기는 MZ세대에게 러닝장소로 인기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방문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클라우드'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클라우드 어반 그린야드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 제품 이미지와 연계해 도심 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즐기는 프리미엄한 경험을 콘셉트로 클라우드 레터링 테이블, 벤치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테라스 데크광장, 전망대, 메인바 등 N서울타워 일대 공간을 꾸몄다. 여기에 우드와 그린컬러의 믹스매치로 숲과 푸른 하늘이 어우러지게 조성해 산뜻하고 상쾌한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클라우드 피크닉 세트메뉴를 구성하고 구매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체어와 테이블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클라우드 어반 그린야드는 올해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사진=이랜드월드
사진=이랜드월드

◇이랜드 스파오, '리슬'과 협업해 생활 한복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 스파오가 오는 25일 한복 브랜드 '리슬'과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모던 한복 브랜드 리슬은 전통적인 한복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상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멤버를 비롯한 유명 연예인과 셀럽이 애용하는 브랜드로 알려지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에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생활 한복으로 누적 펀딩액 8억원을 돌파하고, 스파오와의 협업 컬렉션이 공개되기 전부터 생활 한복 선호도 조사에 5만명의 고객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스파오와 리슬이 협업해 출시하는 이번 생활 한복 컬렉션은 총 10종의 의류와 잡화류로 구성된다. 의류는 전통 매화와 대나무 무늬 모티브의 패턴을 적용한 한복 로브 2종과 파자마 6종으로 선보이고, 잡화류는 노리개 장식 2종으로 구성해 출시한다.

특히, 이번 협업 상품은 SPA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생활 한복 컬렉션으로, 의류는 3만9900원부터 6만9900원의 가격에, 잡화류는 1만2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평소 비싼 가격 때문에 접하기 어려웠던 한복을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또한, 이번 협업 대표 상품인 두루마기 스타일 한복 로브는 한국의 '포'와 서양의 '로브'를 퓨전해 선보이는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최근 패션 매거진 '앳스타일' 7월 화보에 몬스타엑스 '주헌'이 해당 상품을 착용하고 촬영을 진행한 것이 알려지며 국내외 팬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스파오는 리슬과의 생활 한복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채널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선착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리슬 전통 문양 부채'를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함께 제공한다.

스파오와 리슬의 생활 한복 컬렉션은 오는 25일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다음달 2일부터는 스파오 타임스퀘어점, 강남점, 코엑스점, 안성스타필드점, 고양스타필드점, 부산센텀시티점, 대구동성로점, 광주충장로점, 대전세이탄방점 등 오프라인 주요 9개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엘지유니참
사진=엘지유니참

◇엘지유니참, 프리미엄 기저귀 '마미포코 시그니처씬 팬티' 출시

엘지유니참은 0.35cm의 압도적인 얇기에도 뛰어난 흡수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영유아 기저귀 '마미포코 시그니처씬 팬티'를 출시했다.

마미포코 시그니처씬 팬티는 마미포코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집약된 마미포코의 '시그니처' 기저귀다. 시그니처씬 팬티는 0.35cm의 '슈퍼슬림 흡수층'으로 얇고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한다. 특히 3만개 이상의 '3D마이크로 통기홀'은 기저귀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 아기 피부를 산뜻하고 보송하게 유지해준다.

시그니처씬 팬티의 주요 특징은 얇은 시트에도 흡수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파워흡수시스템'을 적용한 점이다. 넓은 흡수층이 빠르고 고르게 빨아들여 얇으면서도 강력한 흡수력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천연 유래 시어버터 오일 성분을 함유해 아기 피부를 순하게 보호해주고, 부드러운 소재인 '소프트 솔솔 커버'로 아기 피부의 자극과 스트레스를 덜어준다.

한편 마미포코 시그니처씬 팬티는 쿠팡, 위메프,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날 수 있다. 엘지유니참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마미포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