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16일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롯데칠성, 아이시스8.0 대한적십자사 기부 및 협업 온팩 제품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생명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아이시스8.0' 약 75만개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하고 헌혈 운동에 동참하는 의미를 라벨에 담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현혈자의 충분한 수분 보충과 안전을 돕고 헌혈문화 확산을 통한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기부 활동 및 제품 온팩을 기획하게 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20일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HR부문장과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생수 기부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전국 15개 대한적십자사 혈액센터에 아이시스8.0 300mL 페트병 약 75만개를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생명나눔문화 확산과 헌혈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달부터 생산되는 아이시스8.0 300, 500mL 및 2.0L 제품 라벨에 대한적십자사 로고와 함께 '아이시스가 대한적십자와 함께합니다'라는 문구를 넣어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도 생명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활동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저소득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한 아이시스 생수 정기 배송, 영업차량 후미에 안내판을 부착해 실종아동을 찾는 그린리본 캠페인, 천사무료급식소 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나눔 및 봉사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G마켓, '드시모네'와 손잡고 장유산균 만든다

이베이코리아가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드시모네'와 공동기획한 멀티기능성 장유산균 '드시모네 플러스 슬림'을 단독 판매한다. 출시 기념으로 오는 18일까지 G마켓에서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드시모네 플러스 슬립'은 장 건강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면역기능에 필요한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이베이코리아가 제품 기획 단계부터 제작에 참여해 약 1년 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출시했다.

제품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확보한 '드시모네 포뮬러' 프로바이오틱스 1캡슐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인 '그린커피빈 주점 추출물' 정제 1정씩이 1포로 구성돼 있다. 행사 기간인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정상가 7만8000원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드시모네 인기 제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드시모네 캡슐(2개월분) △드시모네 키즈스텝1 블루베리향(30일분) △드시모네 츄어블 플러스(1박스) 등이 있다.

사은품도 마련했다. 본 프로모션을 통한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곰돌이 보냉백'을, 드시모네 제품을 2박스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체험팩'을 증정한다. 신제품 '드시모네 플러스 슬림'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드시모네 비치타올'을, '드시모네 캡슐'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유아용 스티커 마스트(5P)'를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에서 '드시모네'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더플레이스, 11번가서 최대 40% 할인 식사권 판매

CJ푸드빌 더플레이스는 11번가에서 일주일간 최대 40%까지 할인한 식사권 5종을 판매한다.

더플레이스는 다가오는 무더위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도록 이번 11번가 할인 식사권 판매 이벤트를 마련했다.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11번가 홈페이지에서 더플레이스 할인 식사권을 최대 4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식사권은 '스모키 돔 채끝 스테이크'가 포함된 상품이다. 스모키 돔 채끝 스테이크는 로즈마리 허브에 불을 붙여 불쇼 퍼포먼스를 하고 투명한 돔 형태 뚜껑을 덮어 스테이크를 훈연했다. 로즈마리 향과 불쇼가 오감을 자극하는 스테이크로 지난 4월 출시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스모키 돔 채끝 스테이크 단품 메뉴부터 피자, 파스타가 포함된 세트까지 다양해 인원, 상황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정상가 대비 20%~40% 할인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피자, 파스타로 구성한 상품도 있다. 피자 1종과 파스타 1종을 택할 수 있는 '피자+파스타' 세트와 셰프가 만든 신선한 리코타 치즈를 즐길 수 있는 '리코타 샐러드'와 피자 1종, 파스타1종을 포함한 '리코타 샐러드+피자+파스타' 세트 모두 3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피자는 프레시 마르게리타와 고르곤졸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파스타는 치즈칩 아마트리치아나, 까르보노라 페투치니, 가든 관자 파스타 중에서 고를 수 있다.

식사권은 다음달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11번가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100% 생분해성 원료로 만든 친환경 봉투 선봬

세븐일레븐은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해 만든 친환경 봉투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친환경 봉투는 100%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로 땅에 묻으면 180일 이내 물과 이산화탄소로 자연 분해돼 일반쓰레기로 버릴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지역 환경오염과 유해물질 최소화를 위한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한해 전국 가맹점에 공급되는 일회용 비닐봉투 양은 약 1억1000만개가량다. 이를 친환경 봉투로 전면 전환하면 탄소배출량 4620톤을 절감할 수 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70만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다.

세븐일레븐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 모든 점포에서의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을 제로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재고 소진 등 점포별 상황을 고려해 도입 초기엔 선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다음달 중순부터는 전점에서 기존 비닐봉투를 친환경 봉투로 대체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봉투 판매가는 100원이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봉투 사용 정책 변화로 인한 현장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영주와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안내와 홍보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 UN 우수사례 선정 국제 친환경 인증인 'GRP'에서 편의점 업계 중 처음으로 최우수 등급 AAA를 획득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월 ESG경영을 선포하며 편의점 업계의 본격적인 친환경 활동 저변을 마련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친환경 상품 출시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온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사진=CU
사진=CU

◇CU, 소통형 웹예능 '쓔퍼맨' 론칭

CU는 편의점표 웹예능 '쓔퍼맨(CU퍼맨)'을 오늘(16일) 론칭한다.

쓔퍼맨은 '우주 최초 찾아가는 편의점'이라는 콘셉트로 랩퍼이자 예능인인 데프콘이 CU에서 실제 판매중인 상품들을 배낭에 담아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판매하는 '쓔퍼맨'으로 활약하는 내용의 웹예능이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덤으로 쓔퍼맨 데프콘이 소원을 하나 들어주는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루 영업이 종료되면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만족도에 따라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 구독자에게 모바일상품교환권을 선물한다.

CU는 '소통 비둘기', '팔이피플'이라는 애칭이 있는 데프콘이 친근하면서 재치있는 입담으로 소통형 예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제1대 쓔퍼맨으로 기용했다.

CU가 지난 9일 업로드한 쓔퍼맨 티저 영상 'CU데프콘점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는 사흘만에 조회수 3만3000회를 넘어서며 쓔퍼맨의 흥행을 예고했다.

쓔퍼맨 제 1화는 16일 씨유튜브에 업로드된다. 1화에서는 마포구 연남동에서 CU BI컬러인 보라색 모자, 티셔츠, 깃발 등으로 쓔퍼맨 분장을 마친 데프콘이 길에서 만난 시민에게 스낵, 라면, 반려동물용품 등을 적극적으로 판매하며 고민까지 들어주는 친구 같은 모습이 담긴다.

쓔퍼맨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씨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 상반기 공개채용 진행

오뚜기가 2021년 상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16일부터 24일까지 총 9일간 오뚜기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채용부문은 국내·글로벌 세일즈, 생산기술, QC, R&D, 마케팅, 광고, 데이터분석이다. 글로벌 세일즈는 경력도 지원 가능하다. 그 외에는 대졸신입(2021년 8월 졸업예정·기졸업)을 대상으로 한다.

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 및 직무능력검사(온라인), 1차 실무면접과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최종 합격 시 8월에 입사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