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
[사진=엔씨]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0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엔씨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가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 서버를 출시한다고 9일(현지 기준) 발표했다.

엔씨웨스트는 오는 23일(현지 기준) 아이온 클래식을 북미와 남미에 출시한다. 총 8개의 직업으로 구성된다. 필드에서 캐릭터 육성에 집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근 라이프 사이클, 플레이 패턴, 콘텐츠 소비 속도 등을 고려하여 이용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밸런스도 조절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3일, 30일, 90일, 1년 단위 이용권을 구입해 아이온 클래식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경험치 획득량 등 성장 방식 차이에 따라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아이온 이용자는 ‘파운더스팩’을 통해 이용권과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구체적으로 △30일 이용권과 타이틀 카드, 의상이 포함된 ‘데바 패키지’ △90일 이용권, 타이틀 카드, 의상을 받을 수 있는 ‘주신의 패키지’로 구성됐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가 MMORPG ‘리니지2M’에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에피소드II’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리니지2M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클래스 ‘석궁’을 선보인다. ‘석궁’은 리니지2M의 9번째 무기다. 업데이트 후 이용자는 ‘석궁’을 무기로 사용하는 다양한 클래스를 만날 수 있다. ‘석궁’ 클래스의 상세 정보는 오는 23일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새로운 파티 던전 3종(케트라의 막사, 최후의 정원, 회색의 제단)을 즐길 수 있다. 이달 23일까지 파티 던전을 완료하면, 보상을 두 배로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오는 16일까지 △전설의 황금 마차 △성장과 은총의 듀얼 버프 △듀얼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까지는 △레아의 듀얼 선물! △파괴와 격전의 듀얼 타임! △듀얼 리워드! 위대한 혈맹, 29일까지는 △데일리 혜택:버닝 레이스 이벤트가 열린다.

‘전설의 황금 마차’는 매일 저녁 8시 40분 주요 거점 마을(기란, 오렌, 아덴 등)에서 등장한다. ‘신탁의 증표 상자’, ‘명예의 훈장 상자’, ‘사이하의 숨결’ 등 각종 희귀한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다.

‘데일리 혜택:버닝 레이스’는 게임 속 ‘데일리’ 메뉴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매일 ‘아인하사드의 은총’과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13일차 추가 보상은 ‘영웅 아가시온 도전권(1회)’, 19일차 추가 보상은 ‘영웅 클래스 도전권(1회)’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 몬스터들로 덱을 구성해 글로벌 유저들과 전투를 펼치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카운터 스킬과 소환사 스펠 등 차별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높은 전략성과 짜릿한 전투 액션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는 이번 백년전쟁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몬스터 2종과 소환사 스펠 1종을 추가한다.

먼저, 기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웅묘무사’가 더욱 강인한 외형을 갖춘 물 속성 전설 몬스터 ‘묵룡’으로 변모해 등장한다. ‘묵룡’은 스킬을 사용 중인 적을 공격해 피해를 주고 기절 효과까지 입히는 체력형 몬스터다.

함께 추가되는 신규 불 속성 영웅 몬스터 ‘쟝(팬텀시프)’은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을 공격해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키는 스킬을 지니고 있다. 신규 소환사 스펠 ‘종말의 낙인’은 체력이 가장 낮은 적과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에게 종말 낙인과 방어력 약화를 건다. 이후 종말의 낙인에 걸린 대상이 죽으면 해당 효과가 걸린 다른 몬스터에게도 피해를 입힌다.

컴투스는 새로운 몬스터와 스펠 추가를 통해 유저들에게 보다 다양한 덱 전략과 전투 플레이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다이아 등급 이상 유저들을 위한 신규 명예상자를 추가하고, 시즌 종료 승점 보상 및 칭호 보상을 변경∙추가하는 등 재미와 함께 플레이 편의성까지 증대시킬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초반 플레이를 돕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올해 7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지난 1월부터 다양한 아이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지속 진행하면서 신규 및 복귀 유저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컴투스는 신규 유저를 포함해 모든 플레이어들이 지난 7년간 쌓아온 ‘서머너즈 워’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 및 난이도 조정을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몬스터 등급 진화 시 몬스터의 능력치를 이전 등급의 최고 레벨과 동일하게 유지하도록 조정했다. 기존에는 몬스터 진화 후, 체력∙공격력∙방어력 등이 직전보다 다소 낮게 설정됐다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진화 시 능력치를 그대로 유지해 유저들이 더욱 쉽게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기존 몬스터 외형과 능력치를 더욱 강력하게 변화시키는 2차 각성도 더욱 쉽게 가능하다. 차원홀 2차 각성 던전 클리어 시, 경험치 획득량을 높여 2차 각성 몬스터를 더 쉽고 빠르게 획득 및 육성할 수 있도록 했다.

고층일수록 높은 등급 룬을 얻을 수 있는 카이로스 던전 난이도도 조정됐다. 거인∙용∙죽음의 던전 최고층인 12층에 앞서, 11층에서 만나는 보스 몬스터 난도는 낮추고 보상은 늘려 클리어 시 성취감을 높였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직업 ‘창기사’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직업 ‘창기사’는 중거리와 근접 전투에 특화된 직업으로, 긴 장대가 특징인 ‘폴암류’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신규 직업은 적에게 돌격했을 때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단단한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결투장’ 시즌 기간을 기존 일주일에서 한 달 단위로 변경하고 점수 및 보상 밸런스를 대폭 조정했다. ‘조각품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별빛조각’ 슬롯을 2개 추가하고 각종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별빛 조각’ 8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울러 새로운 히든 퀘스트를 비롯해 신규 가구 및 꾸밈옷을 추가해 더욱 풍성한 재미를 갖춘 모험을 지원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전략생존게임 ‘이터널 리턴’’이 31번째 신규 캐릭터 ‘리오(RIO)’를 출시했다.

‘리오’는 빠른 공격 형태인 ‘단궁’과 강한 공격 형태인 ‘화궁’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상황에 맞게 활 및 화살을 변경해 각기 다른 공격 형태와 스킬 추가 효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캐릭터다.

주요 스킬은 △무기를 단궁과 화궁으로 변경하는 ‘카에유미’ △지정한 방향으로 강력한 화살을 발사하는 ‘하나레’△지정한 방향으로 뛰어올라 공격 사거리 내 최대 3명에게 화살을 발사하는 ‘비상’ △무기 종류에 따라 지정한 방향으로 3개 화살을 빠르게 발사하는 ‘연사’, 적중한 대상 이동 속도를 감소 시키는 ‘정사필중’ 으로 구성됐다.

신규 캐릭터 추가와 게임 중 팀원을 살려 반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부활’ 기능이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 도입됐다.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혼자서 미리 연습해 볼 수 있는 연습 모드가 추가됐다. 지역 내 재료 분산 배치를 조정해 재료 쏠림 현상을 완화하는 등 밸런스 조정 작업도 함께 이뤄졌다.

‘쇼이치’ 캐릭터를 위한 암살자 컨셉의 신규 스킨 ‘히트맨 쇼이치’가 추가됐다. 아야 하트, 최고, 눈물, 경고 및 재키 최고, 눈물, 화남, 당황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아야 이모티콘은 쿠폰 시스템 론칭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도 있다.

[사진=선데이토즈]
[사진=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가 모바일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이벤트로 경쟁형 콘텐츠 '상자전쟁'을 선보인다.

신규 콘텐츠 '상자전쟁'은 원작인 '위 베어 베어스' 애니메이션에서 주인공 곰 삼형제가 종이 상자로 벽을 쌓고 성을 만드는 시즌1 17화 '더 로드'편을 배경으로 기획,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곰 삼형제와 상자, 대포 등 원작 재미요소들이 대거 등장한다는 점에서 IP와 게임을 즐기는 팬들 호응이 기대된다.

‘상자전쟁’ 이벤트는 이용자가 퍼즐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상자를 대포에 넣고 다른 이용자의 영토를 포격해 영토 및 공격 점수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브론즈부터 올스타 등 5개 리그로 구성한 그룹에서 획득한 점수에 따라 오르내리는 승급과 강등 시스템은 다양한 아이템 선물과 함께 재미를 전할 요소다.

권태혁 선데이토즈 팀장은 "퍼즐 플레이와 이벤트를 연계한 ‘상자전쟁’은 원작 애니메이션 소재 활용과 땅따먹기 스타일 친숙한 게임 방법으로 누구나 즐길 재미를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오는 19일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개최한다.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는 검은사막 PC, 콘솔, 모바일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생방송을 진행한다.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오는 19일 오후 5시부터 시청할 수 있다.

검은사막 IP 업데이트 방향성과 새롭게 준비 중인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개발자가 직접 답해주는 '키워드 토크', 풍성한 선물이 준비된 '깜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를 진행하며 이용자 소통에 힘쓰고 있다. 신규 콘텐츠를 개발자가 직접 소개하는 '개발자 코멘터리'부터 '위클리 영상' 등 직관적인 콘텐츠로 소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6월 '하이델연회 at home'와 12월 '칼페ON 연회' 글로벌 온라인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전 세계 이용자와 만났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피날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피날레 빙고 이벤트’를 6월 24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접속, 플레이, 승리, 킬 등 일일 미션을 달성해 얻은 ‘빙고 티켓’으로 총 3단계로 구성된 빙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빙고 칸, 줄 보상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체 빙고 완성 보상으로 ‘서든패스 캐릭터 3종 피큐어 추첨권’, ‘인기 무기 영구제’, ‘영구제 밀봉’을 얻을 수 있다. 전체 빙고를 3번 완성한 선착순 5000명에게 ‘1000 SP’를 지급한다.

‘서든어택’ 인기 BJ ‘브레드’, ‘썽’의 생방송 라이브 미션 ‘시즌2 피날레 서든라이브’를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매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 BJ들과 함께 인게임 미션을 달성해 포인트를 획득해 다양한 ‘유니크 영구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LIVE 영구제 상자’와 ‘5000 넥슨 캐시’를 얻을 수 있는 ‘LIVE 캐시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여름을 맞아 청량감 넘치는 인기 걸그룹 ‘이달의 소녀’의 ‘희진&츄’의 두 번째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영구제 캐릭터를 보유하면 획득 경험치가 100% 증가하며, ‘희진&츄 도발탄Ⅱ NEW’, ‘희진&츄 승리포즈Ⅱ NEW’, 감정표현 2종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연다. 다음달 1일까지 ‘희진&츄Ⅱ’ 캐릭터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을 제공한다. 오는 24일까지 캐릭터 기간 300일을 달성하면 ‘희진&츄Ⅱ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피파 온라인 4’에 ‘2021 썸머 쇼케이스’를 열고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했다.

넥슨은 이날 오후 12시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1 썸머 쇼케이스’에서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고 업데이트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24일 진행하는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슛, 패스 반응성과 침투, 몸싸움, 개인전술, 중거리슛 등 게임 전반에 걸친 밸런스를 조정하는 ‘6차 넥스트 필드’를 도입한다.

비슷한 실력 유저들과 실시간 토너먼트 경쟁을 벌일 수 있는 신규 모드 ‘아레나 모드’를 추가하고 경기 중 손쉽게 포메이션, 팀전술, 개인전술을 설정할 수 있는 ‘다이내믹 택틱스’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밤 경기 선택 기능, 선수팩 최소 OVR 및 기준가 보장, 신규 재화 ‘EC’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이날부터 여름 대규모 이벤트 ‘2021 썸머 페스타’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등록과 정식 등록에 모두 참여하면 보상으로 ‘1000 FC’와 ‘8000만 BP’, ‘NTG 1강 포함 멀티 강화팩’, ‘수수료 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9월 1일까지 총 5차례 사전등록 리워드를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각 리워드 기간별 추가 미션을 달성하면, 8월 19일부터 보상 교환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교환 포인트와 오는 24일부터 원하는 날짜에 버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프리버닝 참여권’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 이벤트로 더욱 풍성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모바일게임 ‘EA SPORTS™ 피파 모바일’에 서비스 1주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이날 진행한 ‘2021 썸머 쇼케이스’에서 ‘FIFA 모바일’ 서비스 1주년 이벤트와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3주간 접속 보상으로 아이콘 선수팩을 지급하는 ‘1주년 감사제’ 이벤트를 연다.

아울러 다음달 7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특정 조건을 달성한 유저에게 게임 아이템과 ‘구글 기프트코드(10만원)’, ‘선수 싸인 유니폼’ 등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는 ‘1주년 레코드 어워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다음달 7일까지 7일에 걸쳐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강화재료’, ‘각성재료’, ‘1백만 코인’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최초 1일차와 최종 7일차 미션까지 최종 완료 시 ‘레코즈 브레이커’ 신규 클래스를 지급하는 미션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2021 썸머 쇼케이스’에서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 ‘선수 스태미너’와 ‘후보 시스템’ 도입을 예고하고, 설문과 간담회에서 얻은 유저 의견을 기반으로한 ‘성장 시스템 2.0’을 공개했다.

새로운 ‘OVR 계산 방식’과 ‘훈련’, ‘각성’, ‘진화’ 등 다양한 시스템에 개편을 진행했다. 신규 ‘심판 시스템’과 ‘경기장 선택’ 메뉴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함께 공개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4 ‘누구를 위한 정의인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왕국에서 일어나는 참혹한 진실을 알게 된 동맹군이 정의를 세우기 위해 정반대의 신념을 가진 노익장 ‘로메르’와 맞서 싸우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타라타 왕성’에 신규 110레벨 레이드 전투 콘텐츠 ‘왕성 토파즈 홀’을 새롭게 오픈했다.

마하에게 받은 무기로 강력한 힘을 얻은 ‘로메르’는 여신의 힘으로 다양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건틀릿을 사용한다. 전투 중 건틀릿이 순간적으로 커지거나, 멀리 떨어진 영웅을 공격하는 등 예상치 못한 공격 형태를 보이기도 한다.

신규 에피소드와 함께 캐릭터 최고레벨을 105에서 110으로 확장하고, 신규 무기와 장비를 새롭게 추가했다. 110레벨에 착용할 수 있는 ‘아르드리 세트’는 타라타 왕국을 콘셉트로 화려하고 품격 있는 형태로 디자인됐다.

신규 인연 스킬 ‘리시타&피오나’와 ‘헤기&벨’ 2종을 추가했다. 친밀도 인연 단계를 이루면 해당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투쟁의 탑 II‘와 새로운 ‘스페셜 던전’, ‘기사단 전투’ 콘텐츠를 선보였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매일 ‘왕성 토파즈 홀’ 레이드 전투 추가 출정기회(1회)를 제공한다. 다음달 8일까지 캐릭터 레벨을 110까지 육성하면 각 단계별로 ‘자르딘 강철 선택 상자’, ‘투쟁의 조각 2단계 상자’, ‘중급 정령석(3개)’, ‘타이틀:110레벨의 시작’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심연에서’, ‘빛나는 자’, ‘불타는 신전’ 등의 기사단과 투쟁의 탑 콘텐츠를 각 2회씩 완수하면 ‘미지의 조각 2단계’와 ‘투쟁의 조각 2단계’를 제공한다. 아스테라 지역 레이드 콘텐츠를 10회 완수하면 ‘다마스쿠스 강철 선택 상자’, ‘출정 허가증(3개)’, ‘용사의 인장(20개)’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오는 24일까지 매일 주어지는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전투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웰컴 쿠폰(10장)’을 지급한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웹젠이 PC MMORPG 'S.U.N.(썬)' 리부트 버전인 '썬 클래식'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웹젠은 이날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썬 클래식'의 OST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한 영상에는 캐릭터 일러스트와 원작 ‘S.U.N.’의 주요 OST 중 ‘Menace of the Army Wings’가 포함됐다.

당시 ‘S.U.N.’의 OST 제작에는 영화 ‘반지의 제왕’의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하워드 쇼어’가 참여했다. 어둡고 웅장한 게임 분위기와 하워드 쇼어가 표현한 판타지 세계가 잘 어우러져 호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영상이 원작을 기억하는 게이머들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후에도 웹젠은 과거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았던 게임 OST 4종을 각 주제에 맞는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선보일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썬 클래식’ 대표 이미지에는 사실적인 외형과 화려한 갑옷이 돋보이는 8개 캐릭터가 등장했다.

캐릭터는 ‘버서커’와 ‘드래곤나이트’, ‘발키리’, ‘섀도우’ 등 각각 8개 종족과 클래스로 구성되며, 종족별로 선택 가능한 클래스가 정해져 있다. 모든 클래스는 2가지 스킬 트리를 보유해, 스킬 조합에 따라 PVP 또는 PVE에 특화된 캐릭터로 특색 있게 육성할 수 있다.

‘썬 클래식’은 PC 온라인게임 'S.U.N.'의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과 그래픽 등을 크게 개선한 리부트 버전이다. 기존 버전에서 아이템 및 옵션 체계를 전면 개편했고, UI와 UX 등을 수정해 게임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필드 사냥이 중심인 ‘썬 클래식’에서는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파밍’ 요소가 확대됐다. 직관적인 전투 시스템과 향상된 이펙트로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호쾌하고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사진=썸에이지]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가 MMORPG ‘데카론M’에 PVP 시스템 ‘적월의 밤’을 업데이트했다.

‘적월의 밤’은 트리에스테의 밤 하늘에 떠있는 두 개 달이 주기적으로 서로 교차된다. 구슬의 힘에 홀린 인간들이 마치 붉은 달에 미쳐가듯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는 세계관에서 착안된 콘텐츠다.

‘적월의 밤’ 콘텐츠는 특정 시간과 특정 지역에 오픈된다. 적월 영향을 받는 시점부터 모든 유저는 익명성을 부여받아 ‘적월에 미친’ 몬스터를 사냥하며 PvP를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획득한 ‘광기의 구슬’을 이용해 특수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어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이벤트 던전 ‘밤의 정원’이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2D 액션 어드벤처 게임 ‘메탈유닛’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출시일을 공개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는 PC와 동일하게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키 세팅, 저장 데이터 등 게임 시스템을 대폭 개선, 콘솔 환경에 맞는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7일 한국,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를 포함한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출시 가격은 1만6500원이다.

메탈유닛은 플레이어들이 근접, 원거리, 보조 무기 등을 이용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 스토리 중심 2D 액션 게임이다. 게임 오버 시 획득한 모든 장비와 아이템이 사라진다. 대신 주어지는 ‘연구 포인트’를 활용해 새로운 아이템과 스킬을 얻을 수 있는 등 로그라이크 게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양하게 조합 가능한 300여 종 아이템을 활용해 더 정교하고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우주 괴물과 싸우며 진실을 밝혀나가는 과정, 인류 생존자에 대한 비극적인 게임 스토리는 높은 완성도와 강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트레일러 영상도 최초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게임 메인 스토리와 영웅, 전투 방식, 무기, 주요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