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9일 사회 공헌 활동 등 소식을 알렸다.

◇롯데칠성, 홈플러스·사랑의열매와 함께 '제로 모음전' 수익금 기부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한달 간 홈플러스와 손잡고 진행한 기부 캠페인 '제로 모음전' 판매 수익금을 모아 음료 제품으로 사랑의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국 7개 본부에 전달한다.

제로 모음전은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 사랑의열매가 손잡고 착한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한 캠페인이자, 소비가 기부로 이어지는 생활 속의 나눔을 실천하고 소비자, 기업, 자선단체가 동참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제로 모음전은 지난 4월 한달 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됐다. 소비자는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 슈거 △트레비 △클라우드 클리어제로 등 제로 칼로리 및 알코올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기부에 참여하고,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판매 수익금의 1.5%씩 총 3% 수익금에 상당하는 음료 제품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키로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홈플러스와 함께 조성한 기금 총 1200만원에 상당하는 음료 제품을 마련해 사랑의열매 전국 7개 본부에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사랑의열매 각 지역본부로 전달되는 음료는 해당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신발 지원, 영업차량 후미에 안내판을 부착해 실종아동을 찾는 그린리본 캠페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미술영재학생 지원, 천사무료급식소 기부 등 다양한 나눔활동과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프랑스 유기농 와인 '프로메스 드 두르뜨' 선봬

하이트진로는 친환경 와인 생산에 앞장서온 130년 전통 와이너리 두르뜨사(社)의 유기농 와인 '프로메스 드 두르뜨(Promesse de Dourthe)'를 출시한다.

프로메스 드 두르뜨는 2019년 빈티지 레드 와인으로, 프랑스 블라이 꼬뜨 뜨 보르도 지역의 뛰어난 포도원에서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한 메를로 품종 100%로 만들었다. 특히, 발효 전 저온 침용 기술을 적용해 과일향과 부드러운 타닌이 균형감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메스 드 두르뜨에서 '프로메스(promesse)'는 프랑스어로 '약속'을 뜻하며, 환경과 품질에 대한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 생산부터 패키지까지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는데 집중했다. 유기농 재배 방식, 재활용 종이를 사용한 라벨지,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는 가벼운 유리병 사용, 제조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최소화한 코르크 마개 사용 등으로 친환경을 실천하고 있다.
그 결과,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프랑스 유기농 인증 기관인 에코서트(Ecocert)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엄격한 심사로 유명한 프랑스 유기농 식품 인증 마크인 'AB프랑스'와 EU유기농마크도 획득했다.

라벨에도 미모사, 장미, 나뭇가지, 나비 등을 일러스트로 디자인해, 봄부터 수확단계까지 식물의 다양성과 풍부함을 표현했고 토양에 깊이 내려진 뿌리는 두르뜨의 굳건한 약속을 전달하고자 했다.

프로메스 드 두르뜨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천호점·판교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전국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 올인원 캠페인 영상 공개

아모레퍼시픽 남성 브랜드 '브로앤팁스'가 브로들의 자유로운 인생을 응원하는 '인생은 프로보다 브로답게'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기존의 정형화된 남성상을 강요하는 사회와 그런 인식들에 날리는 묵직한 한 방'이라는 주제를 담고 있다.

프로페셔널(Professional)하게 살기보다 브로페셔널(Bro-fessional, 자유분방하고 힙한 브로들의 문화를 즐기고 이끄는 것 또는 그러한 사람)하게 살아가는 4명의 라이프와 메세지를 보여주며 이번 캠페인의 주제를 전달한다.

브로앤팁스의 '브로다움'을 느낄 수 있는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채널 '브로앤팁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상의 마지막을 담당하는 브로앤팁스 '올인원'은 피부타입별 맞춤형 제품으로 △네버 드라이(건성피부용) △네버 오일리(지성피부용) △네버 워리(민감성피부용) 총 3종이다.

브로앤팁스 관계자는 "기존의 남성 브랜드에서 보여주는 정형화되고 올드한 이미지와는 확실히 다른, 차별화된 영상을 보여주려고 기획했다"며 "MZ세대와 공감하는, 밀레니얼 브로들을 위한 브랜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는 브로앤팁스 제품 1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편의점, 대중교통 사용 가능한 그립톡에 1만원을 충전해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빕스, 고객 감사제 진행...인기 간편식 40% 할인

CJ푸드빌 빕스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0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인기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40% 할인하는 고객 감사제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빕스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빕스와 계절밥상 인기 간편식 총 6종을 40% 할인 판매한다.

2017년에 출시해 누적 판매 100만개를 달성한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인 '빕스 바비큐 폭립(오리지널·스파이시)', 최근 캠핑·피크닉 수요를 맞춰 출시한 '빕스 프리미어 엘본스테이크'가 있다.

아이들 간식으로는 물론 맥주, 와인 안주로 제격인 '빕스 맥앤치즈', '빕스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와 샐러드, 샌드위치 등에 활용하기 좋은 '빕스 훈제 연어'도 할인 받을 수 있다.

계절밥상 대표 간편식으로 특제 양념에 24시간 숙성시킨 '계절밥상 고추장 불고기·간장불고기'도 포함했다.

고객 감사제 할인은 전국 빕스 매장 방문해 간편식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배달 앱, 온라인 주문 시는 할인 적용 불가능하며 타 쿠폰 및 행사, 제휴 할인 중복 적용 불가하다.

한편,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해 지수화한 것으로 매년 산업별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세이브더칠드런과 아이들 놀이·학습 공간 건립 위한 협약 체결

롯데제과는 지난 8일 국제구호개발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롯데제과 스위트홈 9호점'과 '스위트스쿨 2호점' 건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스위트홈은 지역아동센터 건립사업으로,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주고 있다. 2013년 전북 완주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9년째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 건립할 스위트홈 9호점은 올 11월 부산시 사하구에 문을 열 예정이다.

스위트스쿨은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해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10월 부산 기장군 방곡초등학교에 1호점을 완공했다. 스위트스쿨 2호점은 10월 중 강원도 인제군에 건립할 예정이다. 두 사업 모두 빼빼로 판매 수익금을 사용한다.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 '스테이크 시즈닝 핑크솔트' 출시

대상 청정원이 7가지 허브와 고급 버터가 함유된 '스테이크 시즈닝 핑크솔트'를 출시했다.

천연 암염인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베이스로 한 제품으로 스테이크나 바비큐 등의 요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청정원 스테이크 시즈닝 핑크솔트는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조리법을 즐기는 소비 트렌드에 착안해 기획한 제품이다. 청정원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기존 바다소금 중심 포트폴리오를 다변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히말라야 핑크솔트에 로즈마리, 파슬리, 오레가노, 바질, 타임, 클로브, 넛맥 등 7가지 허브와 고급 버터를 더한 완벽한 배합으로 고기 요리에 부드러운 풍미를 배가시키고, 잡내를 손쉽게 잡아준다.

또 소비자가 직접 갈아서 사용하는 기존 히말라야 핑크솔트 제품들의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해 함께 들어가 있는 부재료와 비슷한 크기로 갈아서 제작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