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플루언서 보상 기반 KAYBO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2021년 내 오픈

중남미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사업자인 SF플래닛은 중남미 2천만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KAYBO를 통해 글로벌 최초 인플루언서 보상기반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2021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KAYBO 마케팅 플랫폼은 '인플루언서 보상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유저와 크리에이터는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에 참여가 가능하다. 활동에 대한 세부 데이터 트래킹을 통해, 실시간으로 활동 결과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과 크리에이터간 마케팅 활동을 위한 실시간 매칭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SF플래닛은 해당 서비스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16일 스타엔터테인먼트를 인수했다. 스타엔터테인먼트는 크리에이터기반 MCN회사로 300여명이상의 각 분야별 유명 크리에이터가 소속되어, 유투브 등 다양한 스트리밍 플랫폼 및 채널에서 활동 중이다. SF플래닛은 스타엔터테인먼트의 서비스를 중남미 지역뿐만 아니라 글로벌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SF플래닛은 KAYBO 서비스와 연계해 블록체인기술이 결합된 자체 결제플랫폼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전세계 비금융권 인구를 대상으로, 핀테크 사업을 연계 진행할 예정이다.

SF플래닛 정철 대표이사는 "KAYBO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중남미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K컨텐츠의 글로벌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며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시대의 신개념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SF플래닛은 멕시코,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 25개국에서 누적 가입자수 약 2천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MU △포인트블랭크 △던전앤파이터 △스페셜포스 △건즈 △컴뱃암즈 리로디드 등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및 배틀그라운드 스팀핀 유통 사업을 진행한 중남미 대표 플랫폼 사업자다.

또한, 스타엔터테인먼트는 크리에이터 기반 MCN회사로 300여명이상의 각 분야별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소속 크리에이터들은 유투브 등 다양한 스트리밍 플랫폼 및 채널에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