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6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이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바엘’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심연의 사도 소속 ‘바엘’은 저주에 걸려 반 거미 상태로 변한 마족 영웅으로, 자신을 심연에 봉인한 ‘키메라’를 찾아 나서며 신화 각성을 하게 된다. ‘바엘’은 적에게 관통 마법 피해를 입히면서 ‘표식 : 실타래’ 효과를 부여하는 ‘심연의 꿈잡이’ 등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던전 클리어 시 ‘바엘’과 ‘바엘 영혼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바엘 영혼의 기억 던전’을 오픈한다. 이달 말까지 ‘바엘’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강화 10강 달성 시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바엘 영혼조각(200개)’을 얻을 수 있는 ‘바엘 성장 업적 이벤트’를 연다.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저녁 푸시를 통해 ‘노아·연희 영혼조각 1000개 선택권’, ‘신화 정수(100개)’, ‘토파즈(100개)’ 등을 선물하는 ‘푸시 강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세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소환 상점 내 ‘바엘 영혼조각’ 획득 확률 및 획득량이 증가하는 ‘바엘 영혼 조각 획득 이벤트’를 연다.

이외에도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일환으로 영혼 전수 시 30% 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해 ‘바엘’ 신속한 성장을 지원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지옥의 군주 크리스'와 전설 영웅 '방황하는 영혼 세인'을 업데이트했다.

'지옥의 군주 크리스'는 만능형 근거리 영웅으로 적군에게 '즉사' 효과를 부여하고, 주변에 있는 적들 이로운 효과를 해제하는 등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공격형 근거리 영웅으로 등장하는 '방황하는 영혼 세인'은 방치형 필드에서 아군들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과 아군들 피해를 감소시키는 등 효과를 보유했다.

전설 플러스 등급 펫 '빛의 기사 루디', '지옥의 군주 크리스'와 전설 등급 펫 '광기의 연구자 멜키르', '여명의 뇌룡 렌', '복수의 검 아킬리'를 새롭게 추가했다.

봄맞이 스페셜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넷마블은 다음달 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장비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매일 증정한다. 7일차에는 '전설 방어구 소환권'을 지급한다. 다음달 13일까지 '영웅의 기억' 콘텐츠를 통해 신규 캐릭터들 스토리를 확인하면 고급 엘릭서, 고급 룬, 펫 소환 티켓(10장) 등 증정한다.

넷마블은 오는 30일 저녁 8시 세븐나이츠2 첫 공식방송 '소통하세나'를 유튜브 채널 '세븐나이츠TV'에서 진행한다. '소통하세나'는 넷마블넥서스 김정민PD,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이 이용자들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코너와 개발진들 실력을 확인해보는 코너 등으로 구성됐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신규 영웅 업데이트 외에도 전반적인 시스템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 편의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주간 레이드 ‘붉은 달의 성채’를 업데이트했다.

‘붉은 달의 성채’ 레이드는 ‘성채 외부’, ‘성채 내부’, ‘파괴된 봉인’ 총 3단계로 구성됐다. 이전 단계를 먼저 클리어해야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다. 499레벨 이상부터 최대 4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국내성’과 ‘부여성’, ‘극지방’, ‘일본 신궁’에서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 확장 기능을 추가했다. ‘금전’과 ‘푸른 보석’을 이용해 창고 슬롯을 확장할 수 있다. 보관된 물품을 수량 확인 없이 간편하게 이동시킬 수 있는 ‘간편 이동’ 기능도 추가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56레벨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중화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화집’의 ‘백몽연’ NPC에게 임무를 받아 완수하면 ‘세시투구’의 교환 재료 ‘중화절 부적’을 얻을 수 있다.

다음달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오색 노리개’, ‘신비한 옷장’, ‘칼바람에 벼린 숫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방송 ‘그것을 알려주막’ 5화를 이날 오후 9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공식 방송에는 이태성 디렉터와 BJ 패널들이 등장해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MMORPG ‘탈리온’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더욱 치열한 대규모 전투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바뀐 것이 특징이다. 먼저 원거리 딜러 포지션인 ‘건슬링어’ 계열 직업군 능력치가 상향됐다. 건슬링어 전직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스나이퍼’와 ‘헌터’의 기본 스킬인 ‘연사’, ‘추격’, ‘응징’ 등의 공격력이 높아졌다.

앞으로 여타 직업군 캐릭터 밸런스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더 강력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장치도 마련됐다. 캐릭터 100 레벨 달성 후 ‘초월 경험치’를 획득하면 추가적인 초월 레벨 성장이 가능한데 131~133 레벨 구간에서 더욱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됐다.

아울러 이지스와 바이던트 연맹 내 사막 맵 포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심연 사막’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는 경우에도 더 많은 초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는 ‘벚나무 정령 이벤트’에서는 매일 2회 결투장에 소환되는 ‘벚꽃 정령’을 물리치고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골드’, ‘문양석’ 등 보상뿐 아니라 ‘불멸 초월 주문서 상자’, ‘고대 신화 조각 상자’ 등 높은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초월 경험치 핫타임 이벤트’와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장비 강화 이벤트’, ‘장비 한계돌파 이벤트’는 캐릭터 빠른 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OTP)’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OOTP)’ 시리즈 최신작이 이날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

‘OOTP’는 1999년 첫 번째 버전 출시 이후 매년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기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과 자체 스토어 등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OOTP는 최근 수년간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우승팀 예측에서 상당히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등 야구 분야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시뮬레이션으로 인정받으며 전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OOTP22’는 메이저리그 최신 정보를 반영함은 물론이며 더욱 정교해진 시스템으로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이용자가 전략 전술에 직접 개입하는 감독 역할과 팀 재정 및 관리를 총괄하는 단장의 임무까지 수행하는 만큼 이러한 게임 특성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의 콘텐츠를 강화해 가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한국 프로야구의 정식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컴투스가 OOTP 인수 이후 밝혀왔던 한글화 작업 역시 양사 적극적 협업을 통해 다음달 중 업데이트된다. 완벽하게 구현된 9개 3D KBO 구장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 중인 실시간 대전 기대작이다. 다음달 29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서머너즈 워 강력한 IP 파워에 특유 전략성을 살린 빠른 템포 실시간 전투로, 지난 11월에 진행한 글로벌 테스트에서 호평을 얻었다.

사전 예약 시작 후 많은 유저들에게 더욱 관심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공식 홈페이지에 다양한 게임 정보와 이벤트를 추가해 출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키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 테스트에서 수집한 다양한 의견과 데이터를 토대로 막바지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식 출시 시점에는 접근성은 낮추고 전투 재미는 한 층 높여 전 세계 유저들 모두를 만족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사전 예약자 수 500만명 돌파를 통해 백년전쟁에 대한 전 세계 게임팬들의 기대감을 다시금 확인하게 됐다”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출시 시점까지 완성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같은 게임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1’이 메이저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

'MLB9이닝스21'은 미국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서비스하고 있는 컴투스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IP다.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와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MLB 모든 구단 정보를 그대로 반영한 최고 리얼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21시즌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및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가 게임 내 그대로 반영됐다. 리그 스케줄 역시 실제와 동일하게 적용돼 더욱 사실적인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그래픽 퀄리티도 한층 높여 석양에 노을이 지는 연출 등 경기 시간대에 따라 변하는 구장의 환경 변화까지 더욱 사실적으로 구현해냈다.

실제 리그 스케줄과 함께 구단 운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 콘텐츠도 대폭 강화됐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리그 마스터 모드’는 기존 메인 PVE 콘텐츠 ‘리그 모드’의 상위 난이도 버전이다. 한 층 높아진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공략에 따른 더욱 큰 게임 보상이 주어진다. 도전 과제 달성 시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스탯 강화권’도 보상으로 지급한다.

'MLB 9이닝스21'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각종 콘텐츠도 즐기면서 다양한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은 다음달 18일까지 매일 게임 내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면 ‘등급상승량 재설정권’, ‘포지션 선택팩’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모든 유저들 누적 참여 결과가 일정 목표 이상 달성할 경우 추가 보상으로 ‘최고급 선수팩’까지 받을 수 있다. 다음달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각종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메이저 업데이트 기념 상자’를 총 2차례에 걸쳐 선물로 지급한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에 신규 시즌 ‘베타4’를 시작했다.

베타4 기간 동안 신규 영웅을 비롯해 마스터리 시스템, 아이템 조합과 보상 강화 등 이용자 편의 및 혜택을 강화한다. 시즌 종료까지 골드 티어 이상을 유지하면 육도의 수라 특별 스킨 ‘검은 화살’을 수령할 수 있다.

섀도우 아레나는 일정 기간을 시즌제로 운영 중이며, 기존 시즌 종료시 랭크 포인트와 티어가 초기화된다. 베타3 시즌 골드 티어 이상을 기록한 이용자에게 연화의 특별 스킨인 ‘홍연화’를 지급하고, 브론즈 티어 이상 특별 칭호도 부여했다.

신규 시즌 시작에 맞춰 ‘배틀패스’를 새롭게 시작한다. ‘배틀패스’는 일정 요구량의 배틀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모든 영웅 이용권 △은화 부스터 △숙련도 부스터 △영웅 선택 획득권 △배틀패스 한정 스킨 △이벤트 응모권 등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봄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다음달 7일까지 ‘무료 50연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첫 접속일로부터 5일 간 하루에 한 번씩 영웅 10회 무료 소환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무료 50 연차 이벤트’와 같은달 8일까지 ‘영화 배우 유진’, ‘아가씨 기사 라피스’ 등 인기 유니크 영웅 9종 및 전용 무기가 등장하는 대규모 복각 이벤트가 진행된다.

같은달 8일까지 ‘복각 로드맵 이벤트: 베리우드 라이브’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챌린지 스테이지’, ‘데일리 미션’, ‘이벤트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카드’와 ‘코스튬’을 제외한 모든 인게임을 보상을 다시 한 번 획득할 수 있다.

베타로 공개중이던 ‘협동전’을 정식으로 오픈하고 ‘부유성 특별 만화’를 추가했고 같은달 3일부터 16일까지 ‘13시즌 길드 레이드’도 함께 진행한다.

이달 말부터 세계 탐험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부유성의 탐사 공방’을 전격 업데이트한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공방’을 통해 ‘영웅’에 장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 장비인 ‘굿즈’를 제조할 수 있다. 능력 효과를 바꿀 수 있는 ‘슈퍼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악마성 지하를 업데이트했다.

‘악마성 지하’는 기존 악마성보다 상향된 난이도의 PvE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하 56~60층까지 확장된다. 악마성 지하는 악마성 30층을 클리어하면 입장할 수 있다. 각 스테이지에서 승리하면 전설계약서, 고대주화 등 새로운 보상과 업적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루키 랭킹’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는 신규 이용자들이 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전용 랭킹이다. 결투장과 신성결투장, 월드 아레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 편의성을 위한 개선도 진행됐다. 먼저, 용병 인벤토리에서 특정 용병만 정렬할 수 있게 됐고, 찾고자 하는 용병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게임에 복귀하는 이용자들에게는 5성 용병 스킬 무료 전수 기회, 고급 계약서, 200만 골드 등 더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출석 보상이 개편됐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다음달 8일까지 룰렛 보상 2배와 강화 묘약 드롭 이벤트가 진행된다. 월드 아레나 리뉴얼을 기념해 같은달 22일까지 결투장, 신성 결투장 참여 횟수에 따라 월드 티켓, 고대주화, 다이아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5성 지원형 용병 ‘게일라니아’의 신규 코스튬 ‘카우걸 게일라니아’도 추가됐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국가 ‘페다스’ 영웅 3종을 추가하고 게임 새로운 스토리를 공개했다.

먼저, 그동안 베일에 쌓여있던 상인들 도시 ‘페다스’ 출신 신규 영웅 ‘프리시오프’, ‘다나’, ‘랭’이 새롭게 추가됐다. 다음달 1일까지 이들 세 영웅들을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확률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메인 스토리로 진행되고 있는 시즌3 ‘BLOODED RHAPSODY’ 새로운 이야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챕터17 ‘불편한 진실’이 공개됐다.

라인게임즈는 만우절을 맞아 다음달 8일까지 ‘엑소스 히어로즈’의 아트 디렉터(AD)가 보스로 등장하는 퀀텀레이드 ‘손AD랜드’를 진행,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회, 최대 5회까지 고급 영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업데이트 기념 무료 영입 이벤트’와 7일 출석 시 만우절 기념 페이트코어 ‘물광 피부 바소리’를 획득할 수 있는 ‘만우절 7일간의 선물’ 이벤트가 열린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