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3일 업무협약 등 소식을 알렸다.

◇ 롯데칠성, 제주맥주와 파트너십 체결

롯데칠성음료는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 프로젝트를 위해 리딩파트너로 제주맥주와 함께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진행하고 있는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 프로젝트 조성에 있어서 제주맥주는 최상의 수제맥주 생산을 위한 제조공정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제시했으며 롯데칠성음료는 제주맥주의 전문기술과 수제맥주 시장을 이끌어온 노하우를 반영하고자 이번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7월부터 약 8개월간 제주맥주와 업무 협조를 통해 수제맥주 생산을 위한 설비 투자를 진행중이며 에일맥주 생산이 가능하도록 순차적으로 독일 크로네스사 설비를 도입해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의 설비와 생산 노하우, 제주맥주의 혁신성와 R&D역량의 시너지가 맥주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한국 맥주의 다양성의 시대로 도래하고 있는 지금, 롯데칠성음료의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 의의와 상생 취지에 깊이 공감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맥주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폭발적으로 늘어난 수요에 대응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맥주를 원활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보호종료청년 지원사업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021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에 참여할 보호종료청년을 다음달 12일까지 모집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3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아름다운재단에 전달하고, 대학에 다니지 않거나 일용직, 비정규직 취업으로 생활중인 또는 취업을 준비중인 보호종료청년을 대상으로 자립정착금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 이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통해 단순히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이 스스로 적성을 찾고 사회 경험을 쌓아 실질적인 자립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해나갈 방침이다.

이에 따라, 서류와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청년에게는 1년간 최대 500만원의 자립정착금이 교육 및 진로활동 보조비 등으로 지원되며, 올해부터는 심사를 통해 기존 참여자 중에서 연속지원 대상자를 선발하고 1년의 추가 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달 진행되는 △문화 체험 △취업 특강 △진로적성검사 등 자립 역량 강화 교육 및 네트워크 활동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스타벅스와 협력관계인 한양사이버대학 장학 프로그램 혜택과 함께 스타벅스 바리스타 교육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전국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 종료 후 대학에 진학하지 않았거나 정규직 직업을 갖고 있지 않은 만 19세부터 24세 이하의 청년으로, 지원방법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상하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 리뉴얼 출시

매일유업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는 체다슬라이스 치즈를 리뉴얼 출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집밥 트렌드가 정착하며 가정용 소매치즈 소비도 증가하는 추세다. 2015년 이후 국내 치즈 소비량은 연평균 7%의 증가세를 보여왔는데,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11.9%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감소 추세를 보이던 슬라이스 치즈 시장 규모도 성장세로 돌아섰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는 이런 추세에 발맞춰, 맛과 영양을 보강하는 리뉴얼을 단행했다. 숙성 체다치즈와 크림치즈를 배합해 조화로운 맛의 밸런스를 찾은 것은 물론, 기존 제품 대비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함량을 각각 6%씩 낮췄다. 반면 단백질 함량은 13% 높여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판매처는 대형 할인점, 백화점 및 주요 온라인 채널 등이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그림공모전 진행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대상 그림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나, 희망 가득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18세 미만 소아암 및 희귀혈액질환 환아와 완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치료 중에 나에게 힘이 되었던 사람, 병원 생활 중 가장 기뻤던 날, 치료가 끝나면 하고 싶은 것, 튼튼해진 나의 모습 중 하나의 주제를 선정해 그리면 된다.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완치자를 응원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추후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농심은 면역력이 약해진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난 2018년부터 백산수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농심은 환아 300가정에 매달 백산수 500mL를 3박스씩 보내주고 있는데, 그간 누적 지원량은 총 51만병에 달한다.

이외에도 농심은 제2의 생일이라 불리는 골수이식 기념일에 맞춰 선물을 보내는 '심심키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임직원 단체 헌혈을 통해 모은 헌혈증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농심은 지난 4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올해 지원활동을 대폭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농심은 그림공모전 이외에도 대학생과 함께하는 국토순례 지원, 환아 가족 야구장 초청행사, 어린이날 전국 소아암 병동 선물세트 증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사진=대상
사진=대상

◇ 청정원 집으로ON, '핑크퐁 아기상어 클레이쿠키 만들기' 출시

대상 청정원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핑크퐁 아기상어와 손잡고 '핑크퐁 아기상어 클레이쿠키 만들기'를 출시했다.

핑크퐁 아기상어 클레이쿠키 만들기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유튜브 동영상의 주인공 '아기상어'를 쿠키로 만들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성장기 어린아이가 촉감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인공인 '아기상어 올리'와 친구 '망치상어 치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쿠키틀을 구성해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유아 식기 전문업체와 함께 특별 제작한 고퀄리티 아기상어 쿠키틀은 '집으로ON 핑크퐁 아기상어 클레이쿠키 만들기'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 스스로 손쉽게 쿠키를 반죽하고 모양을 만들어갈 수 있어 성취감과 자신감을 기르는 데도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원료에도 신경 썼다. 석류·코코아·당근·케일 등 자연 재료를 담은 쿠키 반죽과 가공버터가 아닌 뉴질랜드산 앵커버터를 사용했다.

쿠키를 만드는 방법은 냉동된 반죽을 전자레인지에 10초 돌리거나 실온에 1시간 해동한 후, 원하는 모양대로 나만의 쿠키를 만들거나, 동봉된 아기상어 쿠키틀로 손쉽게 쿠키를 찍어낼 수 있다. 기기 사양에 따라 에어프라이어에 약 20분 또는 오븐에 약 15분 정도 구워내면 쿠키가 완성된다.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 이랜드몰X키디키디, 유아동 페스티벌 '키디키디데이' 진행

이랜드몰과 키디키디가 오는 24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간대별 선착순 한정 득템상품과 반값쿠폰, 최대 99% 랜덤쿠폰 및 데이지 우드 단스탠드 9900원 래플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가장 먼저 이랜드몰에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두 시간마다 선착순 고객에 한해 인기 상품을 반값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시간대별 구매 가능한 상품은 △오전 9시 BHC 뿌링클+콜라1.25L 9500원(200개 한정) △오전 11시 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 팬티형 기저귀 5단계 공용(70개) 1만4750원(200개 한정) △오후 1시 뚜레쥬르 케이크 속에 순우유 1만1500원(200개 한정) △오후 3시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R 2050원(500개 한정) △오후 5시 빽다방 토피넛라떼 1500원(500개 한정) 등이다.

또한, 오전 9시부터 뉴발란스키즈, 로토토베베 외 육아용품 브랜드, 인디고키즈 외 이랜드 아동브랜드, 베베드피노 외 아동패션 브랜드 등으로 구성된 인기브랜드 반값쿠폰 행사를 진행하며, 시간대별로 선착순 300명에게 50%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한다.

추가로 오전 10시 오픈되는 래플 이벤트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데이지 우드 단스탠드를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한편, 이랜드몰과 키디키디가 공동 기획한 키디키디데이의 자세한 정보는 이랜드몰과 키디키디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