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반려동물 시장이 대두되면서 온·오프라인 기반의 비즈니스를 안정되고 활발하게 수행하는 대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반려동물 관련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는 애니멀고의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규 대표를 만나보았다.

Q. 애니멀고의 사업이 포함되어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A. 반려동물 관련 사업은 반려견 및 반려묘를 키우는 인구의 증가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변화 등에 의하여 지금까지 매년 10%가 넘는 성장율을 보이면서 커져 왔고, 앞으로도 매우 높은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런 성장에 따라 인프라 또한 확장되면서 관련 사업에 대한 기회가 매우 큰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Q. 애니멀고는 어떤 회사인지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A. `All about Pet`이라는 비젼을 가지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효율적으로 연계하여 반려동물 플랫폼 비즈니스의 성공을 지향하는 회사이다.

Q. 애니멀고의 사업에 대하여 이야기 해 달라.

A. 애니멀고의 사업은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눌 수 있다. 온라인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동물 혈통분석과 건강관련 배변분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블록체인 보상형 게임 서비스를 온라인과 앱 기반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마켓, 유치원 및 호텔, 미용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반려동물카페, 호텔, 판매샵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율적이고 상호 보완적으로 연결하여 궁극적으로는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작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Q. 애니멀고의 경쟁력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A. 현재 시장에서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회사들은 대부분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한쪽만을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거나, 온·오프라인 사업을 동시에 해도 시너지를 추구하는 기업이 없다.

애니멀고는 온라인의 특성 및 장점 등을 적절하게 활용해, 이를 오프라인 사업에 연결시키는 국내 유일의 온·오프라인 반려동물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Q. 애니멀고의 단기 및 중장기 계획에 대하여 이야기 해 달라.

A. 창업을 하고 지금까지 회사의 실적은 매월 최대치를 갱신하고 있다. 코로나 형국에서도 회사의 실적은 꾸준히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바, 지금의 코로나 상황이 개선되면 실적의 상승폭은 훨씬 더 커질 것이라 기대한다.

올해는 온라인 다운로드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해 애니멀고의 물품 및 서비스를 사용할 잠재 고객의 수를 폭발적으로 늘릴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 직영점 및 가맹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또한 늘어나는 오프라인 매장의 서비스 질 향상을 해 교육 사업부를 신설 운영해 전문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제공할 예정이다.

계획대로 사업을 진행해 나가기 위해서는 국내외 투자자를 통한 자금조달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대표이사인 제 금융인으로서의 경험을 최대한 발휘해 성공적인 IR 및 투자유치 또한 달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국내 유일의 반려동물 단일 유니콘 기업 창조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