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9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신규 펫 ‘듀포드 계열’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 보이는 ‘듀포드 계열’은 무작위 아군 최대 5마리가 적 공격을 받을 때 공격을 대신 받고, 역으로 받은 공격을 반사시켜 데미지를 돌려주는 방어형 펫이다. 강한 공격을 받을수록 돌려주는 데미지가 커지기 때문에 광역형 펫을 상대하기 용이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 ‘부족전’ 프리시즌도 선보인다. ‘부족전’은 스톤에이지 첫 길드 간 대전 콘텐츠로 기존 턴제 전투와는 다르게 정해진 구역 지역들을 점령하면서 더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쪽이 승리하는 콘텐츠다. 다음달 3일부터 프리시즌 첫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부족전 매 경기마다 승·패 보상이 지급 되며 풍성한 시즌 보상도 준비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다음달 3일부터 25일까지 부족전 콘텐츠에 참여해 획득한 티켓으로 4성 랜덤 펫 코스튬과 코어 부품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참가증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달 8일까지 매일 푸시를 통해 4성 이벤트 알, 조련사의 밧줄, 듀포드의 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시나리오, 전설영웅 2종, 보스, 신규 4인 레이드 등을 추가하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시나리오는 빛 신탁을 받기 위해 홀로 남게 된 루디와, 렌이 속한 여명용병단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시나리오를 진행하며 이용자는 루디와 렌이 전설 영웅 '빛의 기사 루디'와 '여명의 뇌룡 렌'으로 다시 태어나는 모험을 함께 하게 되고, 새로운 보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보스들은 지금까지 전투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전투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이용자들에게 전략적인 팀 구성을 요구한다. 특히,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보스 ‘네스트라의 화신 세인’은 신규 4인 레이드 콘텐츠에도 등장한다. 레이드를 통해 ‘네스트라의 화신 세인’을 처치하면 신규 장비 세트를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기존 4인 레이드 난이도를 15단계까지 확장했으며, 4인 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재화 '문스톤'을 제공한다. '문스톤'은 소환상점에 새롭게 추가되는 '선택 확률업 소환'에 이용할 수 있다. 선택 확률업 소환은 이용자가 희망하는 전설 영웅의 획득 확률을 높여주는 콘텐츠다.

이 외에도 신성력을 1단계에서 2단계로 확장했다. 2단계는 일반적인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이 아닌 상태이상 효과 유지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구성으로 마련됐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 간 게임에 접속하면 100회 영웅 뽑기권, 전설 강화석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같은달 4일까지 방치형 필드 기존 재화인 ‘지도’와 신규 재화 ‘고급 지도’를 소모해 플레이하면 각종 보상과 전설 무기 소환권도 제공한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만큼 새로운 시나리오, 영웅, 보스 등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재미를 주고자 했다”며 “올해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I 엘리자베트’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XI 엘리자베트’는 녹속성 방어형 파이터로 같은 방어형 속성 파이터 공격력을 최대 45% 증가시키고 파워 게이지 획득량을 최대 20% 올려주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스킬 적중시 적에게 신성 데미지를 추가로 줄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프리티 장거한’이 보스로 등장하는 길드 레이드 던전도 새롭게 선보인다. 길드 레이드 던전은 길드원과 협동해 보스를 처치하는 콘텐츠로 보스를 물리치고 상급망치, 최상급 불의 원소, 이벤트 레이드 코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발렌타인 쿨라’를 획득할 수 있는 파이터 룰렛도 함께 진행된다. 매일 접속 보상과 ‘프리티 장거한’ 길드 레이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룰렛 티켓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발렌타인 쿨라 파이터와 스페셜 카드, AS 골드 소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지역 ‘센텀시티’를 추가했다.

센텀시티는 신종 마스테마에 감염된 김유정 임시지부장을 구하기 위해 광기의 과학자 하버트 웨스트 호프만이 창조한 ‘플라이 타입 차원종’에 맞서 싸우는 특경대 의무병 허유미, 대장 채민우 등 조력자와 클로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센텀시티에는 신규 타운인 수연 요트경기장을 비롯해 멕스코 로비, 미락 수변공원, 광안대교, 센텀 지하수로 등 실제 부산에 위치한 주요 지역을 본떠 만든 콘텐츠를 도입해 몰입감 있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클로저스’ 캐릭터 최고 레벨을 88에서 89로 확장한 데 이어, 신규 최종 장비 ‘스피드스터 모듈’, 신규 최종 액세서리, 모든 팀의 2차 유니크 코스튬 ‘솔로몬의 예복’ 등 아이템을 각각 출시했다.

넥슨은 센텀시티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역대 최초로 ‘3S 융합된 위광’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센텀시티 던전을 클리어한 횟수에 따라 ‘3성 보스 눈동자 랜덤 상자’, ‘파밍 재료’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피파 온라인 4’가 오는 30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21 TOTY 럭키넘버 빅 게임 참여권’ 특가 프로모션 방송을 진행한다.

‘피파 온라인 4’가 라이브 커머스에서 최초로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는 이번 방송은 서경환 캐스터와 한승엽 피파 온라인 4 해설위원이 쇼호스트로 출연한다. 시청자들이 실시간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21 TOTY 선수 소개 △21 TOTY vs. 21 TOTY–N 스쿼드 대결 △쇼호스트 ’21 TOTY 럭키넘버 게임’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 채팅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2만원)’와 ‘피파 온라인 4’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노출 중인 사전안내 페이지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5000원)’를 선물한다.

라이브 방송 중 아이템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21 TOTY 선수팩(100개)’ △‘21 TOTY–N 선수팩(300개)’ △‘손흥민 싸인 저지(1명)’ △‘차범근 싸인 축구공(1명)’ △‘PS4 컨트롤러(3명)’ △‘XBOX 컨트롤러(3명)’ △‘마우스 장패드(5명)’ △‘텀블러(5명)’ △‘21 TOTY 저지(10명)’ 등 다양한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판매상품은 웹이벤트 ’21 TOTY 럭키넘버 빅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권(5회권·10회권)’으로 5회권 가격은 4만원(정상가 6만원, 33% 할인), 10회권 가격은 8만원(정상가 12만원, 33% 할인)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포르쉐코리아와 e스포츠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포르쉐의 전기 스포츠카를 모티브로 제작한 ‘타이칸 4S’ 카트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등장했다. 강력한 토크와 날카로운 핸들링을 지닌 레전드 등급의 스피드 카트로, 포르쉐 DNA를 반영한 디자인을 갖췄다.

오는 3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타이칸 4S(8일)’ 카트를 매주 얻을 수 있다. 출석 이벤트와 일일 퀘스트에 참여해 이벤트 아이템 ‘타이칸 조각’을 모으면 최대 365일 기간제로 교환 가능하다.

넥슨은 포르쉐코리아와 손잡고 총 상금 5000만원 규모 e스포츠 대회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를 개최한다. ‘타이칸 4S’ 카트를 타고 모바일 레이싱 승부를 펼치는 게임 대회로, 인플루언서가 감독이 돼 일반인과 팀을 이루는 ‘스타컵’과 개인전 ‘싱글컵’ 부문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4일까지 ‘스타컵’ 인플루언서를 먼저 모집하며 ‘스타컵’ 팀원 및 ‘싱글컵’ 참가자 접수는 같은달 15일부터 시작한다. 이후 대회에 참여할 선수들이 선발되면 예선과 본선을 거쳐 3월 28일 결선을 개최할 예정이다.

‘타이칸 4S’ 카트를 활용한 타임어택 이벤트도 열린다. 다음달 8일부터 21일까지 타임어택 모드에서 해당 카트를 타고 미션 트랙을 완주한 이용자 중 주행기록이 빠른 상위 10명에게 매일 구글 기프트카드 1만원 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톱10에 가장 많이 오른 최종 10명에게는 아이폰12, 아이패드 에어, 에어팟 프로 등 경품을 준다.

같은달 28일까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타이칸 4S’ 카트에 탑승한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타이칸 4S 모델카, 포르쉐 머그컵,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한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가 사내 어린이집 소개 도서 ‘웃는땅콩 이야기’를 출간했다. 엔씨는 ‘웃는땅콩 이야기’에 어린이집의 철학과 가치, 운영 방향, 보육 및 교육과정 등을 상세하게 담았다.

엔씨는 2008년 4월 사내 어린이집을 첫 개원했다. 2013년 판교로 사옥을 이전하며 웃는땅콩 어린이집으로 확대 개원했다. ‘아이들이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할 수 있고, 행복한 구성원들의 응원 속에서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철학으로 13년째 운영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에 있는 ‘웃는땅콩’에는 만 1세부터 만 5세까지 200여명 직원 자녀들이 다니고 있다. 열린 사고를 길러주는 자체 개발 커리큘럼 △정서적 안정과 공간 지각력을 키울 수 있는 생활 환경 △유기농 안전한 먹거리 식단 등을 제공하며 정부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A등급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2017년에는 국제표준화기구 국제인증 2종(ISO29990, ISO29991)을 동시에 획득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서문을 통해 “우리가 지금까지 고민하고 배운 것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함으로써 어린이집, 회사 공동체, 나아가 회사의 역할 등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 신규 콘텐츠 ‘클럽 협동전’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클럽 협동전’은 ‘컴프야’의 길드 시스템에 해당하는 ‘클럽’ 소속 유저들이 모두 함께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 협동 콘텐츠다.

다음달 1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자정까지 진행되는 ‘클럽 협동전’은 특별한 콘셉트로 꾸려진 가상의 라인업을 상대로 클럽 구성원들이 각각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클럽원들은 강력한 전력을 자랑하는 구단들과 대전을 통해 ‘협동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승부 결과에 따라 포인트가 차등 지급되기 때문에 공략을 위한 필승 전략 공유 등 클럽원들 간 끈끈한 유대감과 협동심이 요구된다.

‘협동전 포인트’를 통해 유저들은 게임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스타’를 비롯해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클럽원들 누적 합산 결과에 따라 총 4단계로 구성된 목표 보상까지 클럽원 모두에게 주어진다.

아울러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규 시너지 시스템도 함께 추가됐다. 새롭게 도입된 ‘듀얼 연도덱 시너지’는 동일 연도 선수들로 팀을 구성했을 경우 세트덱 효과를 받을 수 있는 기존 조건에 추가로, 시너지 강화를 통해 다른 연도 선수들로 라인업을 구성해도 동일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게임 콘텐츠도 즐기면서, 푸짐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은 다음달 15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클럽 협동전’에 참여만 해도 ‘고급 골드팩’은 물론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연도 선수를 직접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5개 연도 선택 구단팩’까지 획득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걸그룹 여자친구 ‘은하’가 참여한 OST ‘버디! 버디!(Buddy! Birdie!)’ OS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버디크러시’는 컴투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캐주얼 판타지 골프게임으로,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판타지 요소가 반영된 플레이 방식과 박진감 넘치는 매치 모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캐주얼 골프 게임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버디크러시’ 1, 2탄 시네마틱 영상에 등장하는 매력적인 캐릭터 비주얼과 함께 청량한 느낌 게임 주제곡 ‘버디! 버디!’를 열창하는 ‘은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도입부 두근거리는 멜로디를 시작으로 티샷을 준비하는 ‘마티나’의 실루엣이 등장한다. 이어 루시, 에린, 크리스의 이야기가 각각 펼쳐지는 등 뮤직비디오 전반에 걸쳐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모습이 돋보이는 시네마틱 영상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다음달 4일로 예정된 ‘버디크러시’의 글로벌 출시를 위해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연속 전투 시 다른 전투 콘텐츠도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는 멀티 전투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지난해 도입된 ‘서머너즈 워’ 연속 전투 시스템은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수동 조작 없이 연속으로 즐기면서도, 동시에 전투를 제외한 몬스터 소환, 룬·아티팩트 강화 등 여러 콘텐츠를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어 편의성과 전략성을 모두 확보한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호평을 얻었다.

컴투스는 이에 더해 연속 전투를 진행하면서 다른 전투 콘텐츠도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서머너즈 워’만의 독보적인 멀티 전투 기능을 추가하고, 이번 업데이트로 한단계 더 진화된 연속 전투 시스템을 선보인다.

유저들은 시나리오 모드, 카이로스 던전, 이계 던전, 차원홀 등 기존 시스템에 적용된 전투 콘텐츠를 연속 플레이하면서 아레나, 길드 콘텐츠, 시험의 탑 등 다양한 PVE, PVP 콘텐츠도 함께 즐겨 볼 수 있다.

컴투스는 몬스터 스킬 등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특화 시킬 수 있는 장비 아이템 아티팩트 부옵션 수치를 상향하고, 몬스터 활용에 더욱 정교한 전략성을 부여한다. 부옵션 신규 옵션을 추가하고 아티팩트 보관 개수를 늘려 편의성도 높였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 세 번째 정규 시즌 ‘BLOODED RHAPSODY’를 선보이고 신규 시즌 시작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즌2 ‘북풍’에 이어 4달 만에 공개된 ‘BLOODED RHAPSODY’는 신규 국가 왕국 ‘세인트 웨스트’를 배경으로 ‘존 돈크’ 및 ‘캐리’, ‘네메리스’ 등의 새로운 인물이 등장, 주인공 ‘제온’과 그 일행이 모험을 통해 겪는 다양한 이야기로 구성됐다.

시즌3 개막에 따라 새로운 스토리의 첫 단락인 챕터15를 오픈하고, 유저 계정 최대 레벨을 기존 60에서 65로 상향했다. 신규 캐릭터인 ‘존 돈크’, ‘캐리’, ‘네메리스’에 대해 다음달 4일까지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는 시즌3 ‘BLOODED RHAPSODY’ 개막을 기념해 지난 14일부터 진행된 사전 예약 참여 유저에게 ‘골드 페이트코어 선택권’ 및 ‘3000 제스’, ‘염색쿠폰 100개’, ‘뮤 5개’ 등을 지급한다.

여기에 다음달 11일까지 ‘리피의 7일간의 선물’ 이벤트를 통해 기간 중 7일간 접속할 시 ‘전용 무기 선택권’을 선물한다. 같은달 25일까지 매일 1회에 걸쳐 11회 고급 영입을 최대 10회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액션 PvP ‘섀도우 아레나’에 영웅 ‘탄투’와 ‘우쥬’를 리메이크해 선보였다.

‘탄투’는 무기 ‘철갑장포’를 이용해 강력한 한방과 원거리 타격에 능한 공격형 영웅이다. 기존 기술 5개에서 2개가 줄어들고 ‘과부하’ 기술이 추가돼 총 4개 고유 기술을 지닌 영웅으로 변화됐다. 신규 기술 ‘과부하’ 사용 시 철갑장포의 모든 탄환이 장전되며, 기술이 유지되는 동안에는 탄환이 소모되지 않아 연속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우쥬’는 상대방의 방어력을 낮추거나, 아군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기술을 가진 지원형 영웅이다. 적 탐지 및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 능력을 보유해 팀 단위 전투에 강점을 보인다. 다만 생명력이 낮고 이동 기술이 없어 아군과 함께 다니며 전투에 참여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 팀 전략 요소를 강화해 리메이크 영웅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벤슬라, 탄투, 우쥬 3종이 리뉴얼됐고, 순차적으로 새롭게 변화된 영웅을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취검사 린’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등장한 유니크 영웅 ‘취검사 린’은 ‘셴’ 시 출신 요리사로 작은 식당을 운영하던 가문이 정파와 사파의 싸움에 휘말려 몰락한 후 번번히 구직에 실패, 이런 아픔들을 잊기 위해 ‘차’를 마시다 ‘취검사’ 모습에 이르렀다는 콘셉트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화(火) 속성에 한 손 검을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함께 화속성 영웅만 입장할 수 있는 ‘불의 미궁 시즌’이 4주 간 진행된다. 다음달 10일까지 전용 무기 및 ‘암흑 마법사 베스’와 ‘전쟁의 여신 플리트비체’ 픽업 소환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취검사 린’ 특별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신규 단편집 ‘린의 몬스터 도시락 가게’가 추가된다. 이번 단편집에서는 ‘셴’ 시에 낸 가게에서 몬스터 고기 요리로 입소문을 탔다 리뷰 테러로 망한 ‘린’ 도시락 가게와 이를 다시 부활시키려는 ‘린’ 이야기가 펼쳐진다.

4명 플레이어가 힘을 모아 던전 미션을 수행하는 신규 콘텐츠 ‘협동전’ 체험판이 추가됐다. 여기에 다음달 10일까지 로드맵 이벤트 ‘겨울동화’가 열리며, 같은달 12일까지 10시즌 길드 레이드 ‘백스트리트 스쿼드’가 진행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 출시 3주년 기념 ‘시즌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시즌3 업데이트는 신규 밴드 등장과, 재미를 더 해주는 콘텐츠 오픈, 특별 이벤트 진행이 핵심이다.

먼저, 신규 밴드 ‘모르포니카’를 선보였다. 명문 ‘츠키모노리 여학교’ 1학년들로 구성된 신성 밴드 ‘모르포니카’에는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멤버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밴드와 함께 밴드 전용 스토리 ‘1장 제 1화~20화를 오픈하고 특별 뮤직비디오 ‘Daylight-데이라이트-’도 함께 공개했다.

다음달 12일까지 시즌 3을 알리는 스토리 이벤트 ‘백스테이지 패스 3’를 진행한다. 특정 멤버나 밴드가 주인공이 아닌, 모든 밴드가 주인공이 되어 진행하는 다채로운 스토리로 이용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이용자에게 신규 밴드를 포함한 무료 연차를 다음달 18일까지 총 50회 제공한다. 같은달 18일과 28일까지 각각 진행하는 로그인 캠페인을 통해 총 ‘6000 스타’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연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가 ‘2021 대만 게임쇼(2021 TGS)’에서 ‘베스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2021 TGS는 올해로 19회를 맞는 대만 최대 규모 게임쇼다. 지난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대만 난강 전시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플레비 퀘스트는 TGS 기간 동안 개발자들의 투표로 진행되는 ‘인디 게임 어워드’에서 게임 아트 독창성과 예술성을 인정 받아 ‘베스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플레비 퀘스트'는 십자군 시대 동서양 충돌을 배경으로 한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활용한 독특한 게임 분위기, 다양한 미니 게임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